영통 내과 추천:: 수면대장내시경검사 잘하는곳
우리나라 경제가 발전하면서 서구화식 식생활이 보편화 되었죠. 더군다나 외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이로인해 식습관이 많이 변하다 보니 대장용종, 대장질환, 대장암 등의 발병률이 높아졌습니다.
이렇게 대장질환을 앓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생길 뿐만 아니라 생명에도 큰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오늘은 대장질환들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내시경검사는 내시경은 체내에 삽입해 대장부터 소장까지 관찰하는 검사로 주로 대장암과 염증성 장 질환을 발견하는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검사 중 발생할 수 있는 통증, 불편함으로 검사를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요즘에는 수면대장내시경검사도 많이 시행하니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장내시경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주는 것도 좋지만 이상증상이 발견될 시에는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배변 시 피가 묻어나오거나 변비, 설사가 지속될 시 검사가 필요하죠.
또한 대변의 굵기 가늘어지거나 배변습관의 변화가 있거나 알수없는 복통이 있는경우! 즉시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대장내시경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장내시경에 대해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가까운 내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삼성행복한내과 원문보기 글쓴이: 삼성행복한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