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국‧영‧수 지필 겨울 방학 특강 수업 안내해 드립니다.》
○ 인터넷 수업으로 우리 학생들이 어디서 공부하든 그곳이 대치동일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조금 속상한 이야기이지만, 인터 학생들 가운에 IB 점수가 30점 중‧후반 대( FINAL 점수가 조금 떨어지는 부분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이거나 SAT 점수( 1500점 미만 ) 등이 미흡한 경우 G‧P‧A는 뛰어나지만 스펙이 없는 학생들은이제 PLAN B를 고민해 보셔야 하는 시기입니다.
○ 인터 학생들에게 PLAN A는 서류 6개 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2학년 1학기 기말이 끝난 지금,학생의 상황에 대한 냉철한 판단을 통한 입시 전략이 필요합니다.서류 6개 대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의 경우 지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나,입시가 6개월 (180일) 정도 남은 이 시점에서 이제는 지필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 입시 전략의 실패로 PLAN A만 고민하다가,‘울며 겨자먹기’로 PLAN C(면접을 보는 대학 / 지방거점국립대)로 대학을 지원하거나 재수를 하는 학생들이 해마다 양산되는 것이 현재의 입시 제도가 갖고 있는 모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