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세계적으로 비상사태가 계속되고 있다.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의 기본이 되는 마스크 착용을 하려면 KF94등급
이상의 마스크가 필요한데, KF94등급의 마스크는 가격이 높을 뿐더러 구하기도 쉽지가 않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마스크 5부제 시행으로, 국민들의 마스크 수급을 원활하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유찬아 서론 부분에서 마스크가 코로나19 방역에 필수이고, 공정하게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서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주장을 하면 어떨까?
마스크 5부제란, 생년
끝자리를 기준으로 정해진 요일에만 약국, 우체국, 농협에
마스크를 공급하여 1개에 1500원에 판매하는 제도이다. 마스크는 1주일에 한 사람당 2개만
구매 가능하다.
월요일엔 1, 6 / 화요일엔 2,
7 / 수요일엔 3, 8 / 목요일엔 4, 9 / 금요일엔 5, 0 으로 구입 가능 요일이 나뉘어지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5부제에 상관 없이 월~금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다.
공정성을 위한 마스크5부제
설명을 생년도에 따른 5부제 구매 이렇게 간략하게 객관적인 면을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아.
한 사람의 재구매를 막기 위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으로 신상을 확인하며,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 10세 이하 소아와 80세 이상 노인은 주민등록등본으로 대리구매가
가능하다.
사회 취약 계층(초등학생, 환자, 노인)을 위한. 임산부를 위한 부분이 들어 가면 더 공정한 분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마스크 5부제는 싼 가격에 국민들에게 마스크를 보급하는 훌륭한 정책이다. 마스크 구매에 참여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야 한다.
유찬아 마스크 5부제의
개선 방안을 제시해 보면 어떨까?
1)
유찬이 경우에도 주민등록증이 없는 경우. 만약에 여권이 없는 중학생은 어떻게 구매를 할까?
2)
직장인들은 출근 시간 퇴근 시간 밖에 없는데 공평할까?
3)
1500원이 없어서 마스크 구매를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할까?
그래서 간략하게 250자로 정리를 하고
고1 통합사회 목차
1.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2. 자연환경과 인간
3. 생활 공간과 사회
4. 인권 보장과 헌법
5. 시장 경제와 금융
6. 사회 정의와 불평등
유찬이가 생각하는 모든 부분이 고1 통합사회 목차와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있어. 우리가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들. 유찬이는 어떤 목차에 더 관심을 갖고 탐구할 것인지 정해보면 고등학교 올라가서 선택과목의 방향성이 더 분명해 질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