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WETTING 모발을 촉촉히 적셔 줍니다 . 샴푸의 첫번째 단계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과 낮은 압력의 수압으로 모발을 충분히 적셔 줍니다. 충분히 적셔준후 손가락을 이용해 u자 모양으로 맛사지 해줍니다. 이 과정을 3분동안 반복해 줍니다 . 만약 뜨거운물을 사용한다면 큐티클층이 손상을 입을뿐 아니라 영양분이 모두 밖으로 방출되게 됩니다
2.SHAMPOOING 두피를 손가락으로 깨끗이 씻어내세요. 샴푸를 모발에 직접 바르는 방법보다 두피에 직접발라서 맛사지를 통해 자연적으로 모발에 전달되도록 하는 방법이 효과 적입니다. 먼저 샴푸를 두피에 발라 맛사지 합니다. 샴푸를 목덜미나 귀주위에도 도포해 맛사지 합니다 두피를 맛사지 하는 과정은 모발을 건강하게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이 과정을 2분간 반복합니다 . 만약 거품을 아주 많이 내어서 샴푸를 한다면 거품에 의해 큐티클이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3.RINSING 모발을 헹구어 냅니다. 손가락으로 가볍게 튕기면서 낮은 압력의 수압으로 헹구어 냅니다.
4.TREATMENT 트리트먼트제를 귀주변까지 발라줍니다 .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에 유실된 단백질과 각종 영양분을 공급해 모발을 재생시켜 줍니다.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공해 과다한 자외선의 영향으로 샴푸를 사용할때 마다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헹구어 낼때 완벽히 헹구는것보다 아주 소량이 남아 있다면 염색한 모발이나 블리치한 모발에 작용하여 다음 샴푸할때 까지 컨디셔너 효과를 적용할수 있고, 트리트먼트후에 컨디셔너를 이용 가볍게 헹구는것도 좋습니다.
5.TOWL DRYING 타월로 수분을 제거합니다. 타월드라이시 문지르지말고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 합니다. 문지를시에 마찰에 의해 큐티클층이 손상됩니다.
6.BLOW DRYING 블로우 드라이로 모발손상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말리는 방법이 블로우 드라이 하는방법보다 손상이 더 될수 있습니다 . 타월드라이후 반드시 미스트등의 리브인 컨디셔너를 뿌려줍니다 . (곱슬용 제품의 경우 미스트를 뿌린후 약간 건조해 발라 줍니다) 우선 목덜미 부분을 말려 주고 앞부분을 건조시켜 줍니다. 모발의 전체적인 부분은 어떻게 말려도 상관이 없고 그림과 같이 말려줍니다. 두피는 완전히 건조 시켜야 하며 모발의 수분을 80%정도 건조시킨후에 스타일링에 들어 갑니다 .
7.LONG HAIR 긴 모발은 아주 쉽게 손상이 됩니다. 보통 어깨 이상 길이의 모발은 손상에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모발은 죽은세포로 이루어져 있어서 재생력이 없기 떄문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
꾸준한 관리로 찰랑거리고 윤기있는 모발을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