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소중립 실현과 ESG 경영의 확산을 위한 취지
- 12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는 제7회 세계산소의 날을 기념하여 2024년 12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산소의 날 기념행사 및 대한민국 환경 ESG 공헌대상 시상식을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사)환경보전대응본부 주최 ,환경부, 산림청 후원으로 개최한다.
2018년에 제정된 세계산소의 날은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7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현과 ESG 경영의 확산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환경 ESG 공헌대상은 환경보호 활동에 기여한 단체, 기업, 개인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속적인 환경보호와 ESG 경영을 독려하고 있다. 환감본은 이를 통해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를 유도해 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유정호 가디안&UUNA 세계총괄회장은 “산소의 날 기념 및 2050 탄소중립 캠페인의 취지를 반영해 다양한 환경 관계자 및 일반 시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시상자 및 임원 들의 워크샵 및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귀빈들의 참여로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앞으로도 세계산소의 날을 중심으로 환경보호와 ESG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구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제공)
ESG 데일리, 환경감시일보 이낙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