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모사랑상조입니다.
CCM 인증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부모사랑상조에서
2회 연속 인증받은
CCM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CCM 인증기업으로서의
강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모사랑상조는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CCM인증 기업으로서
2024년 다시 재인증을 받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CCM(소비자중심경영)이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소비자 중심 경영이란 뜻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에 대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입니다.
CCM인증 무엇이 좋을까?
소비자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
사후 분쟁 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CCM인증마크는 어디에 있나요?
마트, 백화점, 편의점, 홈페이지 등 일상생활 어디서나 CCM 인증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의 CCM인증마크 확인해 보세요.
CCM인증 신청 대상은 물품의 제조 수입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의 모든 과정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영을 하는 사업자로 여러 기업들이 CCM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CCM인증을 실천하는 기업들
CCM 인증기업 현황은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으니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알고 싶다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총 225개사 인증(대기업 109개, 공공기관 51개, 중소기업 65개_- 24년 1월 기준)
부모사랑 CCM 기업 인증서
부모사랑은 조직 내 CCM 정착과 내재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간 상조서비스 부문 경영 대상(TV조선 3년 연속 수상), 착한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상조 부문 7년 연속 1위 등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경영 이념으로 삼아 노력하고 있음을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
부모사랑의 강점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부모사랑”이라는 경영 이념을 중심으로 지속성장을 위해 기업은 내부 고객인 직원을 존중하고 직원은 고객을 존중하여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고객이 기업에게 충성고객이 되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기 위한 경영 원칙을 세워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모사랑에서 시행하는 제도
소비자 불만 처리에 대해 해피콜 시행
- 소비자 의견 피드백 등을 반영하여 소비자 불만 개선 대책 수립
상조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내상조그대로’ 제도 시행
- 상조회사 폐업 및 등록 취소 등으로 선수금 보전 기관에서 피해 보상금을 수령한 소비자가 부모사랑을 통해 기존의 납입금액을 100% 인정받아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조 피해 구제 서비스 시행
꾸준한 직원 근로환경 개선
- 주 35시간 근무제 시행, 우수직원 포상, 직군별 지원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CCM 원활한 운영을 위해 물적 자원 공급 및 협조 체계를 시행
그 밖에 부모사랑은 대내외적으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뛰어넘는 가치 실현
소비자중심경영 부모사랑
부모사랑은 소비자중심 경영 체계를 통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경영 이념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모사랑상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부모사랑 상담문의▼
부모사랑 고객센터
1566-0114
#부모사랑상조 #부모사랑라이프 #부모사랑상조문의 #부모사랑상조내상조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