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형상에 대한 구약성경의 태도
가. 십계명 중 제2계명을 보면 그 어떠한 형상이라도(심지어 하늘에 있는 것의 형상일지라도) 만들지 말고
그것에 절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출20:4~5).
나. 광야에서 불뱀에 물렸을 때 바라보기만 하면 낫던 장대에 달린 놋뱀이
가나안땅에서 경배의 대상이 되었을 때히스기야 왕은 이 놋뱀을 부숴버렸습니다(왕하18:4).
그토록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 물건이었지만
그것이 하나님을 대신하는 순간 그것은 우상숭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2. 형상에 대한 신약성경의 태도
신약성경 역시 어느 곳에도 믿는 이들이 어떤 형상을 지녔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또한 모임의 장소에 어떤 형상을 비치하는 부분에 대하여도 어떤 암시조차 없습니다.
3. 성경적 결론
그렇다면 십자가이든, 예수님의 달린 형상이든, 마리아의 동상이든 그것을 만들어
그것에 경배를 표하는 것은 결코 성경적일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액운을 피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목에 십자가 목걸이를 하거나
또는 차안에 십자가 형상의 어떤 장식을 걸어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명백한 우상숭배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어떤 물질로 상징화 될 수 없는 크고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십자가가 의미하는 것은 명백합니다.
그것은 고난이고 죽음이며 저주입니다.
먼저 예수님께서 죄와 저주가 되셔서 우리의 모든 죄를 담당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모든 죄 값은 지불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받아들일 때 우리는 죄 사함을 받는 것입니다.
한편 믿는 이에게도 이 십자가는 죽음을 말합니다,
나의 옛사람이 죽음에 넘겨져야 우리 안에서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사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롬6:6, 갈2:20).
따라서 죽음이 전제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십자가를 모르면서
눈에 보이는 십자가를 섬기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다만 여기서 부언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이단들이 자신들의 어떠함을 입증하기 위하여
기성교회의 연약함을 정도 이상으로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예컨데 모임장소 안에 나무 십자가를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한 상징으로 걸어 놓은 것일 뿐
그것에 경배하거나 절하는 것도 아닌데도 그것을 집요하게 공격함으로
모든 기독교가 잘못되었고 자신들은 옳다는 근거로 제시하는 경우입니다.
어떤 이단들의 주장도 100% 틀린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형상의 문제에 대한 여호와의 증인의 시각은 맞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호와의 증인이 분명 이단인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부인하고
단지 피조 된 신 정도로 생각하며 예수님이 그토록 강조한 지옥이 없다고 말하며
오직 은혜로 얻는 구원을 행위로 얻으려는 잘못된 교리를 붙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1.형상에 대한 구약성경의 태도
가. 십계명 중 제2계명을 보면 그 어떠한 형상이라도(심지어 하늘에 있는 것의 형상일지라도) 만들지 말고
그것에 절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출20:4~5).
나. 광야에서 불뱀에 물렸을 때 바라보기만 하면 낫던 장대에 달린 놋뱀이
가나안땅에서 경배의 대상이 되었을 때히스기야 왕은 이 놋뱀을 부숴버렸습니다(왕하18:4).
그토록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 물건이었지만
그것이 하나님을 대신하는 순간 그것은 우상숭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2. 형상에 대한 신약성경의 태도
신약성경 역시 어느 곳에도 믿는 이들이 어떤 형상을 지녔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또한 모임의 장소에 어떤 형상을 비치하는 부분에 대하여도 어떤 암시조차 없습니다.
3. 성경적 결론
그렇다면 십자가이든, 예수님의 달린 형상이든, 마리아의 동상이든 그것을 만들어
그것에 경배를 표하는 것은 결코 성경적일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액운을 피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목에 십자가 목걸이를 하거나
또는 차안에 십자가 형상의 어떤 장식을 걸어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명백한 우상숭배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어떤 물질로 상징화 될 수 없는 크고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십자가가 의미하는 것은 명백합니다.
그것은 고난이고 죽음이며 저주입니다.
먼저 예수님께서 죄와 저주가 되셔서 우리의 모든 죄를 담당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모든 죄 값은 지불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받아들일 때 우리는 죄 사함을 받는 것입니다.
한편 믿는 이에게도 이 십자가는 죽음을 말합니다,
나의 옛사람이 죽음에 넘겨져야 우리 안에서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사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롬6:6, 갈2:20).
따라서 죽음이 전제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십자가를 모르면서
눈에 보이는 십자가를 섬기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다만 여기서 부언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이단들이 자신들의 어떠함을 입증하기 위하여
기성교회의 연약함을 정도 이상으로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예컨데 모임장소 안에 나무 십자가를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한 상징으로 걸어 놓은 것일 뿐
그것에 경배하거나 절하는 것도 아닌데도 그것을 집요하게 공격함으로
모든 기독교가 잘못되었고 자신들은 옳다는 근거로 제시하는 경우입니다.
어떤 이단들의 주장도 100% 틀린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형상의 문제에 대한 여호와의 증인의 시각은 맞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호와의 증인이 분명 이단인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부인하고
단지 피조 된 신 정도로 생각하며 예수님이 그토록 강조한 지옥이 없다고 말하며
오직 은혜로 얻는 구원을 행위로 얻으려는 잘못된 교리를 붙잡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