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정성적 성과 |
1. 사회적 편견 타파 |
-받기만 하던 대상에서 장애인이 직접 장애인을 가르치며 사회적 의식고취 및 강화효과 |
2. 자립화 증대 |
-특화교육을 통해 스스로 만들고 판매하며, 사회인으로서 역할증대 |
3. 특화교육의 성과 |
-교육후 창업의욕구증대와 창업시도 |
4. 소득증대효과 |
-자영업자로 진출하여 개인소득의 증대 |
5. 사회구성원으로 환원 및 납세자의 역할 |
-장애수급자에서 세금납세자로 전환 |
3. 교육의 특·장점
본 교육과정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철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본인의 적성에 맞는 특화 교육
을 활용하여 사회에서 자립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위 그림처럼 장애인들이 원하는 교육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탑-엘리트전문가들이, 교육
하고, 업무를 지원하여, 지속으로 본인의 원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철
저히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4. 교육실적
* 2010년 08월 광양시 장애인복지관 (8명 교육)
* 2010년 여성가족부 지정 전남여성장애인연대 직업교육 (총 16명 수료)
* 2010년 구례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사랑의 날 체험교육
* 2010년 조례사회복지관과 왕조초등학교가 연계한 장애가족 아동을 위한 여름방학교실
* 2011년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원스탑창업지원사업 수행기관선정 이론 및 스타킹
공예을 이용한 특화교육 실시 중
5. 스타킹 공예 완성 작품
1. 메뚜기
2. 노란장미
3. 카네이션
※ 참여를 원하시는 장애인분들은 본 센터(061-723-0241)로 연락을 주시기 바립니다.
|
첫댓글 장애인이 아닌 경우에는 교육을 받을 수 없나요?
잼나겠삼
일반인 교육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