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eu4-development-diary-31st-january-2017.997342/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다른 Europa Universalis 개발 일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우리는 만주 부족을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문화 및 문화 그룹에 따라 특별한 국가&지방 모디파이어(modifier)를 가지는 기능을 추가함에 따라, 만주를 위한 새로운 특별한 유료 메카닉을 만주 문화 자체에 추가했습니다.
다음 확장팩에서 기본 문화가 만주인 경우, 만주 문화 프로빈스를 가지고 있는 주에서 팔기군(Banners)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각 만주 프로빈스는 10 의 개발도마다 1 개의 팔기군을 제공하지만, 팔기군은 프로빈스 단위가 아니라 주 단위로 계산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개발도가 낮은 프로빈스들이 개별적으로는 팔기군을 유지할 수 없더라도 주로 합친다면 팔기군들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팔기군은 주 인터페이스에서 모집할 수 있고, 팔기군을 모집하는데 드는 비용은 오직 부패도 뿐입니다. 모집하는 팔기군 하나당 병력 한계치에서 하나를 차지합니다.
팔기군은 인력을 사용하진 않지만 충원하는데는 정상적인 금전적 비용이 듭니다. 팔기군 연대의 병력수가 0에 도달하면 용병과 마찬가지로 연대가 해산됩니다.
팔기군을 모집할 때는 100명의 병력으로 모집되며, 완전히 충원할 때까진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팔기군은 기병/보병 비율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진 기병으로 모집되며, 최대 비율을 넘어가면 보병으로 모집됩니다.
주가 더 이상 팔기군을 유지할 수 없게 되면, 다음 달 1일에 팔기군이 정규군으로 전환됩니다.
절대주의 시대에 만주 또는 청은 충분한 영광(Splendor)을 얻으면 모집할 수 있는 팔기군의 수를 50%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멋진 보라색 바탕색이랑 모집과 충원에 인력이 필요없는 것 말고 뭐가 더 팔기군을 멋지게 만들어주냐고요? 각 팔기군들은 전투시에 추가적으로 10%의 규율을 가집니다.
이제 만주의 팔기군 이념은 모집할 수 있는 팔기군의 수를 25% 더 증가시켜주는데, 새 확장팩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여전히 규율 5% 일 것입니다.
우리가 팔기군을 추가하면서 또 다른 멋진 점은 이제 코드 내에 정규군, 용병, 팔기군과 같은 멋지고 유동적인 유닛 카테고리 시스템을 가진다는 것이고, 미래에 이 것을 이용해 더 확장해 나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번역이 부드럽지 않네요.원문을 참조해주세요. Another thing that’s cool with us adding banners is that we now have a nice flexible category system in the code, with normal, mercenary and banners as unit categories, and can expand upon that in the future.)
1.19 버젼과 만주지역의 지도를 비교해보면 상당히 많이 변경된 사항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 주에는 주 칙령 (State Edicts)과 새로운 주 인터페이스에 대해 설명해드리러 돌아오겠습니다.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틀린 점 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럼 개발자 댓글 번역
-문화별로 특별한 모디파이어를 가지는 시스템을 추가는 했는데 만주 문화만 이 기능을 가집니다.
나머지 문화는 모드로 추가해야 합니다.
-1.20 버젼에서 기병/보병 비율이 변경됩니다.
더 이상 기병 비율은 기술 그룹에 따라 달라지지 않고 다른 수정치에 의해 변경됩니다. 기본은 50%.
초원 유목민 정부는 25% 추가적인 기병 비율을 가집니다.
폴란드의 윙드 후사르 이념은 10% 추가적인 기병 비율을 줍니다. (+33% 기병전투력도 여전히 줍니다.)
충성도가 높은 코사크 계층은 10% 추가적인 기병 비율을 줍니다.
이슬람 수니파는 이제 국교 관용도 +1 대신, 10% 추가적인 기병 비율을 가집니다.
텡그리는 이제 불안도 -2 대신, 25% 추가적인 기병 비율을 가집니다.
텡그리는 이제 연대 모집비용이 -10%에서 -20%로 버프됩니다.
(수정치는 합연산 이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원래 보병 유지비가 0.1두캇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0.2두캇이면 용병보병유지비급이라는거니 햄탈워의 정예연대같은 유닛이겠군요.
팔기군제도 도입인거 같은데, 저 보라색 병력은 만주 전용인거 같은데요? 저 시스템은 만주 전용인거 같네요. 각 나라별로 유니크 병종이 따로 나오는건 아닌거같아요.
댓글 보니까 저 시스템은 만주 전용이고 다만 모드를 통해 다른나라에도 추가할 수 있다는거 같네요.
나중에 모드로 로마 레기온도 추가 가능 하겠네요.
자줏빛!
조선은...ㅠㅠ
만주 먹고 문화 변경하라는 역설사
만주가 아니라 만주주문화면 되는거니 조선도 폭풍상향 아닌가요.
어차피 지금도 제국문화수용 이득보려면 주문화 만주로 세탁해야하니
@대왕물개 다만 ai조선은..안습 ㅋ 뭐 유저가 아니면야 ㅋ
팔기군은 명나라 먹엇으니 유명해진거죠..조선에 뭐 있엇나요..
오스만은 예니체리!
오스만 제국의 일부 부대만 예니체리인만큼 저런식의 특수부대로 모집하는게 지금의 규율 보너스 주는 시스템보단 훨씬 더 알맞을 것 같네요.
아마 첫 타가 팔기군이고 나중에 다른 나라들도 이 시스템으로 바뀌겠죠. 예니체리나 윙드 후사르, 그밖에 뭐가 있을까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포 ㄷㄷ 유저 조선이 더 흥하게 될듯 하네요
이럴수가....
따밍이 아니라 따칭을 볼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겠지요
한국문화는 끝났어.. 화차가나오지않는이상
신기전이라도 나오는 겁니... 아냐 갤리의 상향인 거북선이 나오지 말라는 법도 없죠
조선팔기!
근데 팔기군이 군대 내의 또다른 국가이자 지배층의 일종인가 자제로 구성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적어도 수용한 문화의 주에서만 나오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한족이나 몽골인들도 포함된 건 아는데
현재는 만주문화 지역만 되는걸로 보입니다
녹기병은 따로 청나라 국가 아이디어에 있으니 모...
한국은 거북선 나왔으면 좋겠네
오늘 방송에서 요한이 조선-명 해전 일어날 때 거북선을 언급했네요. 이게 특수함선에 대한 언급일까요 ㅌㅌ
흠... 밑에 용무늬 아이콘 정말 신경쓰이네요. 오늘도 방송 하나요?
그래서 유교는요.....?
유교에 새로운 시스템 추가. 자세한 정보는 아직 안나옴
조선이 만주 먹는거 정말 거슬려는데 만주 버프 주니까 다행히 그런 일은 덜하겠네요.
텡그리 유목민이면 기병 100%??
원래 유목민 정부면 100%였는데 이젠 텡그리여야지 100% 되는거라 러시아 쪽에 있는 이슬람믿는 유목민들 눈물...
@뮤엘러리 그래도 85%라 올기병 컨셉플 아니면 상관 없음
전체적으로는 청나라를 위한 패치나 다름없는 것 같네요. 다른 문화도 특성좀 추가해주면 좋을텐데
그리고 폴란드는 기병비율 70%가 되어서 더 강해지는군요.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잘보고갑니다!
조선이 비밀리에 4번째로 사기인 이유
요즘 조선은 대놓고 사기였던 걸로 기억합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섬석 정답!
조선프로빈스 두어개만 더 늘렸으면 하는 바램.. ㅠ 주변국 죄다 버프버프인데 조선만 그대로.. 아시아권에서 한국 유저 비율도 좀 있는걸로아는데 왜 이렇게 눈밖에 있는지 아쉽기만 하네요 ㅠ
한국은 지금도 너무 쌔서 더이상 버프 안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변상황을 보면 명나라만 처리 할 수 있으면 승천이 예약되어 있는 국가니까요.
요즘은 명이 너무 빨리 쪼개져서 불만이었는데 (거의 열강탭 보면 명이 몇년 안되서 사라지는 수준) 명-청 급변기를 시스템으로 만들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