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기운이 달려서 (시댁 식구들이 두 달 정도 머물다 가고 났더니 정신이 외출을 해서...... ;;) 눈팅만 몇 번하고
아주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으네요. 하.하. ^^;;
잘들 지내셨지요? 오랜만입니다. (__)
다름이 아니고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남푠 친구분 아가의 한달 잔치에 초대를 받았어유.
주위에 아가들은 많지만 이런 일은 처음이라 그런데,
축의금으로 얼마를 내면 되는지 여쭙니다.
잔치를 할 때쯤이면 딱 한 달이겠지만
갓난 아가를 사람들 우글우글하는 장소에 데려가 파티를 여는 것이 홍콩 관습인가유.
걱정, 걱정입니동....... ㅠㅠ
첫댓글 컥. 1000불 + 옷 선물까지. 몇 년에 한 번 볼까 말까 한, 관계가 소원한 친구라는데 그것 참 부담되네요. ^^;;
우리나라에서는 백일이나돐을 하지만, 홍콩에서는 한달을 합니다.
그래서 뱅퀵을 하면서 친척이나 친지들을 한자리에....
빨간봉투는 자기밥값?에 버금가게 넣으면 되구요,선물은 대게 친한사람이 아니면,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요.
벼리도 오래전,겨우 산후조리하고, 집밖을 나간곳이 울딸아이 한달잔치였지요 ㅎ
영국에서는 갓나은 1-2일된 아이도 유모차에 싣고, 안 가는데없이 다 돌아다닙니다용 ㅎ
쥴라이님.방가방가^^*
흐흐. 긴 겨울 잘 보내셨어유? >_< '밥값+버금가게!' 넵, 알겠슙니동! 불끈!! (이럼써 속으론 피눈물을......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유. 한 달 된 아가 귀여운 모습 보게 해준다니 저야 기쁘지유. >_<
애기 태어난지 한달 만에 잔치를 하다니 처음 들어본 애기에요 ^^
저도 이번에 처음 듣고 어리둥절했었답니다. ^^;;
저희 애기 잔치 한달때도 하고 백일때 또했어요ㅎ 전 우리 시댁만 그러는줄 알았는데;;ㅎ 홍콩 풍습이었네요ㅎ
짧은 기간에 연달아 준비하느라 상당히 바쁘셨겠어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얼굴도 모르고 그다지 친한 부부가 아니라 축의금만 전달하기로 했어요. 고맙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