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홍콩의 한국인
 
 
 
카페 게시글
교육방 돌잔치, 백일잔치도 아니고 한달 잔치(?)에 초대받았는데요.
july 추천 0 조회 232 11.03.13 11:07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1.03.13 16:55

    첫댓글 컥. 1000불 + 옷 선물까지. 몇 년에 한 번 볼까 말까 한, 관계가 소원한 친구라는데 그것 참 부담되네요. ^^;;

  • 11.03.13 18:01

    우리나라에서는 백일이나돐을 하지만, 홍콩에서는 한달을 합니다.
    그래서 뱅퀵을 하면서 친척이나 친지들을 한자리에....
    빨간봉투는 자기밥값?에 버금가게 넣으면 되구요,선물은 대게 친한사람이 아니면,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요.
    벼리도 오래전,겨우 산후조리하고, 집밖을 나간곳이 울딸아이 한달잔치였지요 ㅎ
    영국에서는 갓나은 1-2일된 아이도 유모차에 싣고, 안 가는데없이 다 돌아다닙니다용 ㅎ
    쥴라이님.방가방가^^*

  • 작성자 11.03.14 10:16

    흐흐. 긴 겨울 잘 보내셨어유? >_< '밥값+버금가게!' 넵, 알겠슙니동! 불끈!! (이럼써 속으론 피눈물을......ㅋ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3.14 10:18

    그러게유. 한 달 된 아가 귀여운 모습 보게 해준다니 저야 기쁘지유. >_<

  • 11.03.14 22:04

    애기 태어난지 한달 만에 잔치를 하다니 처음 들어본 애기에요 ^^

  • 작성자 11.03.17 20:47

    저도 이번에 처음 듣고 어리둥절했었답니다. ^^;;

  • 11.03.14 23:19

    저희 애기 잔치 한달때도 하고 백일때 또했어요ㅎ 전 우리 시댁만 그러는줄 알았는데;;ㅎ 홍콩 풍습이었네요ㅎ

  • 작성자 11.03.17 20:49

    짧은 기간에 연달아 준비하느라 상당히 바쁘셨겠어유.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3.17 20:51

    얼굴도 모르고 그다지 친한 부부가 아니라 축의금만 전달하기로 했어요. 고맙습니다. >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