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결과적으로 행정당국의 힘으로는 더이상의 한계가 있다고보고, 최소한 버스정류장만이라도 불법 주정차를 막겠다고 요약적으로 말씀하셨네요. 결과적으로는 택시운수종사자에게 봐달라는 읍소가 되어버린셈입니다.
그럼, 제가 올린 민원질의와 해당부서의 답글을 차례대로 올리겠습니다.
<민원질의>
수고가 많으십니다.
성당네거리 관련 민원글(31779,32500)을 한달사이로 두차례 정도로 글을 올렸습니다.
성당네거리 주변에는 아시다시피 교통이 복잡하고 차량들의 이동이 상당히 많은 구간입니다.
출퇴근시간과 같이 러시아워 시간대에는 더욱이 차량들이 많아서 평상시 지,정체구간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불편민원글을 올렸지만, 뭔가 답변에 아쉬움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고정식카메라가 있고, 또 남구청 담당 직원들이 이동식 순찰로 하고 있는데도
왜 택시들은 가장차선과 교차로 진입구간등에서 불법 주정차를 하는 것일까요?
교통흐름 방해와 크고 작은 사고의 위험다발성이 높은데도 말입니다.
고정식 카메라가 3대가 있다고 해도 택시들이 대놓고 정차를 하고 있습니다.(택시1대당, 10분이상정차해야 단속대상) 한차량이 10분이상 정차를 해야 택시 불법 주정차로 인정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이동하는 순간에도 마치 기차놀이처럼 다른차량들이 릴레이식으로 택시들이 불법 주정차 하고 있습니다.(성당네거리에서 관문시장까지 버스정류장 2개사이를 두고 택시들이 20여대정도로 릴레이 불법주정차 만행)
물론, 같은 차량이 10분내에 불법 주정차를 빠져나온다 치더라도 또다른 택시들이 연이어 와서 대고 빠지고 대고 빠지고 있는 상황을 그냥 그대로 가만히 놔둘수는 없습니다.
서부정류장 앞 버스승강장 레드존 구간에서도 택시들이 불법 주정차를 하고 있습니다.
저상형버스는 아무 쓸모짝이 없게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또 두리봉네거리에서 성당네거리방향 본리네거리로 우회전하는 차량도 택시들이 불법 주정차를 하고 있고, 심지어 성당네거리에서 관문시장방향으로 통과하는 그 교차로 사이 횡단보도에서 택시들이 한두대 정차를 하고 있어 가장차로로 통행하는 차량들은 불가피하게 교차로 진입내에서 옆차선으로 변경을 해야하는 아찔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남구청 이동단속 공무원도 사람인지라 퇴근을 하면 그 이후 시간은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서 방치가 되는데 이때 혼란스러운 상황을 누군가가 해결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해당부서와 관할 경찰서와 합작을 해서라도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앞선 답변에서도 신설 택시승강장 설립이 불가능하면, 그곳에서는 택시들이 정차하지 않도록 지도편찰이 필요한데,
계속해서 보면 나아진 상황은 없고, 정말 답답합니다.
뭔가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지 싶습니다.
오죽하면 전역한 해병대원이 아침출근시간에 경광봉들고 불법 주정차를 막는 활동을 하고 있으니 뭔가 거꾸로 되어가는 기분이 들어 씁쓸하기만 합니다.
제가 다시는 이와 같은 글을 올라오지 않도록 해당관할부서인 남구와 더 나아가 대구시가 단호한 조치가 필요할때입니다.
이 민원글이 상급부서인 국토해양부까지 올라가지 않기를 바라는 간곡한 마음에 다시 한번 민원을 제기 합니다.
<해당부서 답변>
주관부서] : 도시건설국 교통과 [답변일자] : 2012-09-13 09:48:15 [작성자] : 이강우 [전화번호] : 053)664-3021 [이메일] : leegp0858@korea.kr [답변내용] : 고객님귀하 1. 평소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고객님께서 민원상담 신청하신 서부정류장 인근 불법주정차 택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3. 먼저 무질서하게 주정차하는 택시로 인해 불편이 초래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하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 직원으로써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구청뿐 만아니라 각 구청 주요 지점마다 택시로 인해 많은 민원이 야기 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대구시나 각 구청에서 많은 고심을 하고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뾰족한 대안이 없는 상황이라 참으로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4. 장기적인 경제적 불황으로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생계도 상당한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대안 없이 단속만이 능사가 아닌지라 궁여지책으로 현장 순찰 직원들이 현장에서 지도도 해보고 해병전우회 협조를 받아 출근 시간대에 계도도 하고 있습니다만 일시적으로 지켜 질뿐 완전하게 정리되지 않고 되풀이 되어 저희들도 이 문제를 원만하게 처리하는 방법이 없을까 늘 고심을 하고 있다는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각 택시회사 홍보 및 현장 순찰을 더욱 강화하여 최소한 버스승강장 주변만이라도 정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고객님의 불편 사항에 대하여 속 시원히 정리를 못해드려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 가을에 하시는 일 더욱 잘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최년식님의 대구사랑은 아직까지 식지않고 여전하시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