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현재 커뮤니티를 통해 기사님들의 오류 제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테티스 영웅전의 지원가 특성인 '넘치는 치유력'의 방어력 증가 버프가
본래의 의도보다 높게 설정된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800층까지의 스테이지가 처음 업데이트 되었을 때, 개발팀에서는 예측하지 못한
조합과 공략 방식을 찾아 빠른 클리어 속도를 보여주신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다른 문제 현상을 파악하지 못했었습니다.
콘텐츠와 문제 현상에 대한 검토가 미흡하였고 확인이 늦어지면서
기사님들께 불편과 혼란을 드리게 된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러한 문제 현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검증 과정을 추가하고 더욱 철저하게 검수하겠습니다.
기사님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내부 논의를 진행한 결과,
버프의 수치가 의도보다 매우 높지만 지원가 특성으로 성장하여 이미 클리어하신 기사님들과
앞으로 도전하실 기사님들의 형평성을 위해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미 개발 당시 상정된 성장 한계를 크게 초과하여 너무 많은 플레이 타임을 요구하는 콘텐츠가 되었기에
800층 이상의 스테이지에서는 더 이상 공략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증가된 방어 효과를 고려하여 적 성장 곡선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테티스 영웅전에서 의도한 대로 전사와 사수 특성도 활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해,
지원가 특성의 성장과 밸런스를 맞추어 강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기사님들께서 보다 다양한 공략과 원활한 도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에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기사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뭣
굳 이게 맞지
일하네?
유저를 너무 얕봤어
내 레벨초기화는 언제고쳐줌?
땃!ㅋㅋ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에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 그럴만한 역량과 관심이 있나요 ?
테티스 영웅전을 밀고 있는데 그게 관심이 없다? 그럼 손 놓은거나 다름없는거임. 실패한거 인정한 꼴이고..
섭종이나 해라
일해라 가테
시작이 800층이 되어버린 느낌이네요. 유저들 돌파속도가 예상을 뛰어넘었을 때 개발진에서 문제를 먼저 찾아냈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거꾸로 되었네요. 테티스가 주는 등반의 재미라는 것이 이제는 좀 애매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주 잘 만든 컨텐츠는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시즌은 버그로 그냥 날아가버린 컨텐츠가 되었네요. 다음 시즌엔 좀 더 제대로 검수해서 컨텐츠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개발진이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몇 번만 시뮬레이션 해봤으면 이런 실패는 막을 수 있었을거 같아요.
애초에 qa팀이 없으니ㅉㅉ 만들때 제대로 게임은 해보고 내놔라 게임안하는 티 좀 내지마ㅋ
니들이 그렇지 뭐..
게임이 얼마나 관심이 없으면 테스트 시도 조차도 안해보고 출시를 할까?
오늘도 개발자들과 디렉터에 저속할정도로 무능함에 감탄만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따위로 운영 계~속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