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에 두부와 애호박 구워 양념장 올려 먹는 레시피 올려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거기에 새우까지 더해 삼합으로 만들어 먹어 봤는데 훨씬 맛있더라구요~(세 가지 재료를 같이 먹는거라 이름을 두부 삼합으로 지어봤어요~🙌)
그 레시피 올려볼게요🤗
📍재료 - 두부 1모, 애호박 1개, 새우 10미, 양파 1/2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 양념 - 진간장 3스푼, 올리고당(알룰로스) 1스푼, 참기름 1스푼, 화이트 발사믹 2스푼(식초 1스푼), 설탕 1스푼, 물 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통깨 1스푼
1. 두부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을 뿌려 팬에 오일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2. 애호박도 두부와 비슷한 두께로 썰어 소금을 뿌리고 10분 정도 뒀다가 생긴 물기는 제거하고 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3. 냉동 칵테일 새우는 물에 담가 해동한 후에 물을 따라내고 맛술 1T, 소금 후추 약간을 뿌려 간을 해주고 팬에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4. 양파와 청홍고추는 잘게 다져 줍니다.
5. 진간장 3T, 올리고당(알룰로스) 1T, 참기름 1T, 화이트 발사믹 2T(식초 1T), 설탕 1T, 물 2T, 다진 마늘 0.5T, 통깨 1T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 식초가 들어가는 무침류나 양념장을 만들 따, 식초 대신 화이트 발사믹 넣어주면 풍미가 더 좋아요~ 일반 식초보다는 덜 새콤하고 단맛이 있으니 양은 조절해서 넣어 주세요^^
6. 구운 애호박, 두부, 새우를 접시에 담고 양념장 올려주면 완성!
먹을 때는 이렇게 새우, 애호박, 두부 함께 집어서 먹기!!
양념장도 짜지 않고 딱 맛있어서 요거 저녁 반찬으로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