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하비를 타고 있습니다
항상 관심을 갖고있던 밴....
그런데 구입하려고 드니까 그냥 순식간이네요
익스프레스밴 9인승을 기존에 타던차를 팔지않고 일단 구입했습니다
음 두대의 비교가 어찌보면 좀 그런데...
일단 주행질감에서 어느차가 더 낫다고 할수가 없을정도로 서로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좁은 골목에서 스물스물 기어갈때는 밴이 훨씬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이느낌은... 정말 이차를 몰때 너무 기분 좋고 즐겁습니다
모하비는 조용은 하고 진동이 없지만
그래도 디젤 특유의 소음이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밴의 휘발유 8기통은 고맙기까지 합니다
일단 가속할때나 탄력주행할때도 역시나 밴이 엔진소리가 더 조용합니다
모하비도 조용한차라서 디젤차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는편인데
다기통 휘발유 엔진의 밴에 비할바는 못됩니다
음 그리고...
중속이상 달리기 시작하면 바닥소음은 모하비가 더 조용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하비는 엔진과 밋션의 직결감이 좀 쫀쫀한 맛이 있고
치고나가는 힘에서는 모하비가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모하비는 뭔가 짜임새있게 잘조율된것을 타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롤링은 아주 엽기적인 수준이지만 도로에 잔진동을 잘걸러주고 승차감이 쾌적하고 생각보다 좋습니다
모하비 승차감 말들 많지만
이번 모트라인 리뷰에서도 모하비 에어쇼바 승차감 좋다고 언급하더군요
모하비 에어스프링 모델들 승차감 나쁘지않습니다
암튼 익스프레스밴의 출력은 모자람은 없는것 같고 저중속에서 반응성 좋게 밀어주는 맛은 괜찮네요
4단 밋션이지만 부족함을 느끼지는 못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고속에서도 힘차긴한데 째끔 부족함이 느껴지긴합니다
모하비는 출력은 좋지만 순간 악셀링했을때 즉각적이지는 않습니다 (한박자 쉬고 반응)
시트 음...
일단 밴은 앉아보면 푹신합니다
하지만 뭔가
대충 저쪽에서 걸상 줏어다가... 이쪽에 있는 책상에 가져와서 앉은 그런 느낌
아무리 핸들을 움직이고 시트를 움직여봐도 드라이빙 포지션이 편하지 않습니다
모하비의 시트는 정말 잘만들어졌습니다
이전차가 bh제네시스였습니다 k9도 타보았구요
제네시스보다 모하비 시트가 더 편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빙 포지션이 모하비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밴은 음.... ㅜㅜ 이게 몸이 적응이 될지 모르겠네요
가족들을 데리고 왕복 400킬로정도 거리를 운행해봤는데
어깨가 뻐근하고 쑤시는 그런 피로도는 없는데
시트와 드라이빙 포지션때문에 운전이 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시트를 다시 언급하자면...
모하비의 시트처럼 몸을 잘 잡아주는 시트가 아니고
잠시잠깐 앉았을때 푹신함
그게 끝인것 같습니다
그냥 푹신하게 만든 시트이지 인체공학적인 설계의 시트는 아닌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장거리 운전시 몸의 피로도를 가중 시키는 요소중하나이고
이차로 모하비를 대체해서 타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장거리 가족들 이동시에는 어지없이 겪어야하는거라 ㅜㅜ
그리고 밴의 단점중 하나는
바로 시야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창은 크지만 너무 좌측으로 시트가 붙어있어서 a 필러에 전방 시야가 다 가려버립니다
물론 이차의 용도가 패밀리카로 만들어진차가 아닌걸
장거리 여행용 패밀리카로 해석을 하니 그럴꺼라고 자위합니다
그리고 2열은....
2열에 앉았을때 1열에 시트의 높이가 높고 데시보드의 높이때문에
전방시야가 너무 가려서 개방감이 좋지못합니다
그렇다고 좌우측 창에 시야가 좋은것도 아니고 좀 답답한 느낌입니다
3열은 그냥 쇼파이지 차로 장거리 이동을 할때 맞게 만들어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가 아닌것 같습니다
암튼 각설하고
전체적인 주행필링은
모하비에 엽기적인 롤링만 뺀다면
모하비가 좀더 고급스럽고 만족스럽습니다
롤링이 정말 엽기적인 수준인 차를 타다가 롤링이 좀 덜한 밴의 거동은 만족을 줍니다
하나하나 만져보고 작동하며 몇일 타본결과
밴이 너무 맘에 드는부분도 있고(엔진필링과 저속주행필링은 너무 맘에 듭니다)
이것저것 만져보고 느끼면서 좀 엽기적인 것들도 눈에 띄고 느껴졌었습니다
미국차라는... 정서의 차이일까요
일요일도 가족들 싹 데리고 나가서 타봤는데
장거리는 힘들어도
근거리는 너무 편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푹신하고 부드럽고 조용하고 큰덩치를 끌고 있다는 만족감
그리고 차에서 내려서 전방 몇발자국 앞에서 전면을 쳐다볼때 크기에서 오는 만족감 너무 좋네요
확실한 차량 교체를 하려고 구입한 밴인데 아직은 반신반의 하고 있습니다
세컨승용이 있기때문에
둘다 주말에만 사용하고 있구요
아무튼 이렇게 밴을 입문하게 되었네요
편안한밤 되세요
첫댓글 글 잘읽었습니다 ^^ 공감가는 내용도 있고 또 이렇게 느끼는분도 있구나 생각해 봅니다만 전 그래도 밴에 한표 던져봅니다ㅎ 아무래도 제가 사심이 크겠지만요ㅎㅎ
네 답글 감사합니다
익스프레스밴도 맘에는 듭니다
모하비와 비교라..... 음..
뭐 보유중인 차 두대비교이긴하지만 비교대상이 안되는거구요
서로 성질자체가 다른차이니까요
승차감은 보유하신 밴 연식이 몇년식인지 현재 쇼바상태가 어떤지모르겠으나 먼로.에어쇼바 튜닝많이하십니다
밴은 고속으로 쥐어짜는차가아니고 부드럽게 순항하는 용도가 맞는듯하구요
포지션은 뭔가 셋팅문제인듯하네요
시트를 최대한 높여서 조절해보셨을까요?
a필러가 전방을 다가린다는건 저는 이해가 안가는부분이구요ㅎ
순정상태에서 3열은 멀미합니다
옵션 풀로들어간 올카리무진타다 밴으로 넘어와서 만족하고 타는분도있으니 천천히 카페자료 보시고 하나하나 만들어가며 타보세요
매력있습니다^^*
다섯번째줄에 모하비와의 비교가 좀 그런데라고 글을 시작하였습니다
비교대상이 안된다고 잘라말씀하시는데 제가 갖고 있을 메인카로의 비교인데 티코와는 비교를 못하겠습니까?
승차감요? 먼로쇼바 쓰고있습니다
고속으로 쥐어짜지않아도 항속할때의 느낌을 말한거구요 모하비도 역시 성질은 비슷한차입니다
모하비
55토크
후륜 독립현가 에어스프링
후륜기반 풀타임사륜
ZF6단밋션
익스프레스밴
40몇토크
후륜 리지드액슬 판스프링
FR2륜
4단밋션
제느낌이 틀리지않을꺼고
말씀하신 (포지션 셋팅문제가 아니라) 그렇게 느껴지는게 이상할것 하나도 없을겁니다
밴에 콩깍지가 제대로 씌여있으신것 같아요
3열은 아직 경험을 못해봤습니다
@타이슨(윤태일) A필러가 시야를 좀먹고 안먹고 그건
자동차 시승기에서도 자주 다루어지는 부분입니다
우리밴은 1열시트가 너무 벽쪽 가장자리로 붙어있어요 이해가 안가는부분이라고 `ㅎ`까지 넣어가며 댓글 주셨는데
저는 오히려 박해수 회원님이 이해가 안갑니다
올카리무진이 아니라 더 심하게 좋은걸 타다가 넘어와서도 만족할수있고
더 못한차를 타다가 넘어와서 만족못할수도 있는것이구요
본문은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느낌을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표현한것이라 박해수 회원님의 생각을
강요해서 주입하실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물론 공간감에서는 저역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분명 미국차의 엉성함은 군대군대 신경이 거슬리는건 사실입니다
@타이슨(윤태일) 가족들을 판스프링차에 태울일이 있을꺼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구입하고나서 보고 알게되었고 발견하고 경악을 금치못...........
그런데 의외로 승차감이 그리 나쁘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시트가 밴처럼 벽쪽으로 안붙어있고 짜임새있게 잘 만들어진 승용세단들 타서
좌측에 A필러를 한번 보시면
A필러가 시야를 가린다 안가린다고 전문가들도 말하는걸 알게되실겁니다
암튼 활기찬 한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슨(윤태일) 기분 나쁘시라고 한얘기 아니에요
기분상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제가 콩깍지가 제대로 씐거 맞거든요..
햐..... 병입니다
다른차는 안보니요ㅎ
기분상하신거 푸시고 하루 잘보내세요~~
@벌교특별시(박해수) 네 감사합니다
저도 콩깍지가 씌일려고 준비중이긴 합니다
공간감은 포기하지를 못하겠어요
밖에 방이 하나 더생긴거 같은ㅎㅎ
네 즐거운 하루 시작하십시요 ^^
@타이슨(윤태일) ㅎㅎ 방이 하나 더 생겼다는 말씀 동감입니다 ㅎ
즐거운 하루되시구용~
올소~~~~ㅋㅋㅋ 천천히 하나하나 만들어 가야해요~~
네 그래야겠어요 계속 이놈을 탈려면요
익스형님 타야 로테이션이 반대로 되있으면 문제생기나요?
ㅎㅎ~
밴은 내 스타일로 만들며 타는 차죠~
장문의 글 멋지셔요ㅎㅎ
네 댓글 감사합니다
그런것 같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타이슨(윤태일)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밴을 10여년간 보유하다 느낀점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희생인거 같습니다.ㅎ 운전자는 상당히 불편 합니다.개조차량이라 양산차량 보다 운전자는 불편합니다.하지만 뒷좌석은 아주~편합니다.ㅎ 미국봉고차도 봉고차인지라 한계를 넘진 못하나 봅니다.그다가 출시된지 오래된 사골차량이라 요즘 차량과는 비교불가인듯 하구요.소위 인체공학적(?) 설계의 요즘 시트와는 장거리 피로도가 많은거도 사실이구요.양산차는 아주 편하지요 ㅎ 가장 비교대상인 카니발이나스타렉스 리무진만해도 운전하기는 훨 편하지요.하지만 뒷승객만족도는 정 반대이지요.넓은 실내와 침대시트의 휴식공간은 문제가 달라지지요 ㅎ 그러니 밴 운전자는 희생 인거 같네요
제가 몇일간 느낀것을 정확히 묘사해주신것 같습니다
희생할 준비가 되어가긴 합니다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한달에 한두번 탈까말까 하지만 팔고나면 가장먼저 집사람이 이야기 하지요~ㅎ 밴은 참 편한데..ㅎ 운전하는 저는 피곤해 죽겠구만~ㅎㅎ 이게참 어쩔수 없나 봅니다 ㅎㅎ 그래도 요즘엔 한번식 아들래미 운전시키고 뒷좌석에 앉아 가기도 한답니다..그리 편할수가 없네요 ㅎㅎ
네 지금 승용이 하나 더 있다보니
오히려 모하비의 포지션이 어정쩡해지는것 같아요
두대 저울질인데 밴쪽으로 많이 기울고있습니다
생각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하나더..웬만한덩치의 차량과 박아도 내가 깨지는 일은 잘없는 튼튼함도 있습니다 ㅎㅎ
네 그런차 좋아합니다 ㅎ
그래서 모하비를 구입했던거구요
말씀 감사합니다^^
밴은 만들어가면서 애착이가는차입니다.
저도 처음에 구입하고 실망했지만 가족들이 너무 편안해서 제차로 만들어가면서 탑니다.
한가지 불만은 160km에 속도제한이 걸린것 뿐입니다.
네 딥글주시는 회원분들에 조언에 말씀들이 하나의 색깔이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제가 편하고 하고자하면 절대 밴 못 타지요.아니 안 타지요~~ㅎㅎ
그저 뒤에탄 가족들 안전하고 편하라고 타는차라 생각됩니다...
즐거운 밴라이프 되세요~~!
네 지역장님
말씀에 기준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비교잘읽었습니다
저도 밴을 가지고 있지만 가족과 안전을 생각하면 더없이 좋은차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판단은 자기가 하는것이니 잘판단 하시고 가지고 있을때만이라도 즐거운 밴라이프 되세요^^
네 말씀 감사합니다
회원분들에 조언으로
타는걸로 거의 마음을 궅혀갑니다
이것저거 천천히 잘알아보시고
정비하세요 득이될겁니다
아구 선배회원님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