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재미(?)로 써봤으니 태클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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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서읍+회성동 주민들, 마산-부전 복선전철을 중리역까지 연장 촉구]
병점신문 (2013-12-16 21:25)
내서읍과 회성동 주민들이 부마전철선을 중리까지 연장을 위한 청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올해 8월1일자로 마산-부전 복선전철이 개통함으로써 마창권과 부산권간의 출퇴근이 더욱 편하게 되었다. 그러나 마산역이 마산시내에서 동쪽으로 치우쳐있는 바람에 서쪽으로는 혜택을 거의 못받다시피 하고있다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내서읍 일대에는 9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택지지구개발로 인구가 현재 11만 2천명에 이르고 있고, 회성동도 2005년 11월자로 경상남도 준혁신도시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정부기관이 주택공사를 비롯해 3개나 이주한 상태이다.
그러나 이에 비한 교통능력은 턱없이 부족하다는것이 회성동측의 설명이다. 회성동 역시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택지개발에 들어가 현재인구가 10년전에 비해 10배나 늘어난 13만에 이르는 상태이다.
내서읍과 회성동주민대표가 모여 임시로 만든 [서마산전철연장대책위원회]에서는 구 경전선선로를 따라서 복선전철을 연장, 회성역을 추가건설, 중리역까지 연장해달라는 내용의 청원서를 오늘 마산시청에 제출할 예정이다. 현재 구 경전선 선로는 폐선된채 선로만 방치되어있는 상태이다.
OOO 기자
av303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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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참고로 전 회성동에 16년째 거주중입니다^^
첫댓글 아!! 저 내서읍 삼계가 주민등록상 거주지입죠 ㅋㅋ 중리역... 열차를 좀 더 많이 세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저번에 시설공단 문의결과 중리역은 앞으로도 그 상태로 계속 활용 계획이라고 하더군요.. 확장해서 전철이든 일반열차든 증설 좀 해줬으면...
ㅎㅎ 정말 잘 쓰셨습니다 진짜 그런기사가 그때 가면 있을듯 하네요 저번에 저도 동래역님하고 얘기할땐가 마산역에서 조금더 연장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고 얘기했는데 ㅎㅎ 연장되면 아주 좋을거 같습니다^^ 근데 누가봐도 기자가 쓴거 같지는 않네요^^ ㅎㅎ
참 기발하네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런데 마산-부전 전철화 된다면 진짜 교통혁명인데... 그 거리를 30분대에 주파하면... 사상 터미널의 마산,창원행 버스들이 몰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철이 요금싸고, 빨리가면... 대신 배차도 자주 되어야 하는데...
현 시외버스들은 이제 형간전환을 통해 광역버스들로 변신을 해야겠죠. 대신 전철 개통 후에도 영향력이 적을 곳 (ex.신마산) 등을 공략하는게 ^^
중리가 좀 더 개발되기전에 역을 증축했으면 좋겠습니다. 중리역 역사 반대 방향 (남해고속도로와 경전선 중리역사이지점)은 아직 논이라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확장을 시킬수 있을텐데요. 회성동은 지금 주택가 쪽은 엄청난 제 개발을 하지 않는이상 역 신설은 힘들것 같고. 현.내서초교 부근에 역을 신설하는게-ㅋㅋ
그건 그렇고 준혁신도시. 정말 추진이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딴 동네나 중앙정부에서 워낙 반발이 심해서 -_- 추진된다면 창원에 가려 점점 쇠락해가는 마산 발전에는 큰 도움이 될텐데요 ^^
554병점님! 글 솜씨가 보통이 아니십니다^^ 진짜 신문기사로 착각하겠어요^^ ㅎㅎㅎ 제가 위에 부전~마산 복선전철 조감도 올렸습니다^^..................
저렇게 되면..내서읍은 동으로 분화되고 마산도 다시 분구되겠네요..
분구는 무리고. (일단 인구50만이 넘어버린 창원도 분구는 커녕 대동제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마당에서는-_-ㅠ) 내서 분동은 현재 추진을 하고 있는데. 내서 토착 주민들과 내서 농촌지역 주민들의 반발로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내서 땅값이 심하게 올라서 많은사람들이 이미 재미를 많이 봤지요.. -_- 근데 동으로 오르면 의료보험에 세금이 줄줄줄 오른다고 어머니가 걱정을 하십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