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행, 6·4 지방선거 남양주시장 출마 선언 시련의 352를 희망의 352로 바꾸겠다..
이덕행 남양주YMCA 이사장이 19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4 지방선거 남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이사장은 2010년 선거 때 민주당 후보로 나섰다가 아쉽게 이석우 시장에게 밀려 낙선의 고배를 마신 바 있다.
그는 “352표라는 전국 최소 차 패배로 울어야 했지만, 다시금 각오를 다져 오늘 이 자리에 섰다”고 운을 뗀 뒤 “시련의 352를 희망의 352로 바꿔 대한민국 문화수도 남양주를 만들겠다”며 “말과 마음, 상식이 통하는 이덕행에게 꼭 한번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3’가지 행복 비전과 ‘5’가지 통 큰 약속으로 ‘2’웃과 더불어 행복한 시민사회!”
이 이사장은 이날 지금까지의 시정을 진단하면서 “청렴, 공정, 위민 모든 게 바닥으로 떨어져 무엇 하나 한숨 나오지 않는 것이 없을 지경”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스스로 지향하고 남양주에 필요한 시장의 모습을 ▲도덕적으로 정직·청렴한 시장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고 대화·소통하는 시장 ▲창의·혁신의 문화행정을 펼치는 시장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하고 민생현장을 근간으로 경영활동을 추구하는 시장 등 4가지로 압축해 제기했다.
그는 청렴 문제와 관련해 “시민 옴부즈맨 제도를 도입해 시장을 포함한 모든 공직자를 시민의 감시 아래 두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이사장은 특히 ‘3가지 행복 비전과 5가지 통 큰 약속’을 내놨다.
먼저 행복 비전은 오고 싶고 살고 싶은 역사·문화도시 남양주, 협동사회가 구현되는 남양주, 일자리 걱정 없는 따듯한 남양주 등이다.
약속 부분은 문화를 필두로 교통, 지역경제, 교육·보육, 복지 등의 분야를 총망라해 참신하고 차별화된 정책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 이사장은 이 대목에서 ‘버스공영제·교통복지 실현’을 약속했는가 하면 희망케어센터를 겨냥해 복지전달체계의 투명성과 공평성 문제를 지적하면서 적고 소소한 복지생태계 회생을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로 끄집어냈다.
아울러 양정역세권 개발사업과 관련해 “서강대 유치를 적극 찬성하지만 모든 과정과 결정에 반드시 시민과 해당 지역주민의 동의가 필요하다”면서 “밀실에서 공약이행에 함몰돼 시민의 이익과 주민의 주장을 무시할 게 아니라 그간 감춰져온 실시협약과 지원 내용을 즉각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이사장은 박기춘(남양주을) 의원의 물밑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일찍부터 최재성(남양주갑) 의원의 지지를 등에 업은 김한정 연세대 객원교수와의 한판 예선전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 교수는 21일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민주당의 정당공천 문제에 관한 입장이 정리될 때까지 등록을 연기하기로 하면서 회견 일정도 뒤로 미뤘다.
출처 남양주뉴스 http://is.gd/SAMPgZ
2013 비영리단체 창경포럼 고객패널평가정보 제공 & 전문가/기업/아이템 상담 실시간 콜센터 [ 1688-9759 ]
첫댓글 "352를 희망의 352로 바꾸겠다" 멎지십니다. 화이팅 하세요~~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대한민국 문화수도 남양주를 만들어 주세요..
창경포럼-대외협력본부 님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덕행 이사장님이 남양주시장 된다면 문화도시 남양주, 협동사회가 구현되는 남양주, 일자리 걱정 없는 따듯한 남양주가 되겠습니다.
ESM인증위원회 님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3가지 행복 비전과 5가지 통 큰 약속으로 2웃과 더불어 행복한 시민사회 꼭 만들어주세요~~
우리함께 지켜 보아요..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3가지 행복 비전과 5가지 통 큰 약속 행동하는 시장으로 우뚝 서세요~
통큰약속 반드시 지킬수 있도록 함께 응원 할께요..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이덕행 이사장님의 선전을 기원 합니다.
이장욱님 반가워요..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함께하는 사회 오랜만이예요~~
멀리서 응원 합니다. 꼭 승리 하세요~~
원장님 점 빼주세요 ㅎㅎㅎㅎ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2010년 패배를 2014년 승리로 이끌수 있도록 저도 돕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화이팅 하세요
저도 화이팅 외칩니다.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
@함께하는 사회 여정히 잘 계시지요!!!
약속 부분은 문화를 필두로 교통, 지역경제, 교육·보육, 복지 등의 분야를 총망라해 참신하고 차별화된 정책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공감 합니다..
남양주가 활기찬 남양주시가 될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