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 발명교육센터에서는 곡성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2023.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발명캠프'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생들이 곡성발명교육센터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발명교육에 참여하며 발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서로 협력해 아이디어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발명 아이디어 생각하기, 코딩을 활용해 프로그램 만들기, 에코백 디자인하기, 롤링볼 제작하기 등 발명과 관련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지난 24일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을 이해하며 자신만의 코딩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엔트리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 코딩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으며, 또다른 학생은 “내가 만든 그림으로 가방을 만들 수 있어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수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이 발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하며 발명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곡성발명교육센터는 향후 관내 학생들을 위해 발명교육을 다양한 모습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5241
곡성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발명캠프 운영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 발명교육센터에서는 곡성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2023.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발명캠프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김선수교육장 #발명교육센터 #여름방학 #발명캠프 #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