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부산지하철 2호선이 서울 6호선처럼 해운대 신시가지를 루프식으로 순환했으면 하는 생각에 동감합니다 어차피 신시가지가 종점이기때문에 굴곡에 따른 시간낭비는 없고 실질적으로 아파트가 모여있는 곳에 더 편의를 제공할 수 있으니까요 어차피 지어진것... 어쩔수 없지만
그 대안으로 한가지 주장합니다
이건 제가 주장하는 해운대 신시가지 순환 Y 버스입니다 현재 해운대 신시가지는 대부분의 버스가 신시가지를 빙빙돌아서 도심으로 가고 지하철은 중동 장산역으로 통해 신시가지 한가운데서 끊깁니다 물론 장산역에서 각 아파트로 이어주는 마을버스 노선이 있긴 하지만... 노선이 순환식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버스가 신시가지를 빙빙돌면서 과거 서울 53번같은 심한 굴곡이 생깁니다 대표적인 노선 302번... 좌석임에도 불구하고 이 노선은 좀 심할정도로 갔던데 또가고 빙빙 도는 만행(?)을 저지르죠
환승할인이 된다는 조건하에 이 노선을 신설하고 신시가지-도심연결 버스들은 모두 장산.중동역을 직통으로 빼는겁니다
|
|
첫댓글 부산 같은 경우는 워낙 재정이 열악해서 좋으신 의견인데 될지는 미지수죠..생뚱맞지만 2호선 장산역에서 동해남부선 해운대역 연결이 2호선 장산쪽 연결에는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3호선은 김해연장^^
2호선 해운대역이 동해남부선 해운대역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