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오렌지 로드 : 그 여름의 시작 ( きまぐれオレンジ☆ロ-ド, 1996년 )
영제 Kimagure orange road : Summer's Beginning
부제 신 오렌지 로드 극장판
원작 마츠모토 이즈미
제작 스튜디오 피에로
저작권 ⓒ 1996 Toei / VAP Video / Studio Pierrot
음악 사기스 시로 (鷺巣詩郎)
장르 학원물 | 드라마 | 로맨스 / 17세이상 / Movie / 100분 X 1화 / 일본
줄거리
1991년 여름, 카스가 쿄스케는 아유카와 마도카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 꿈을 꾸고 있다. 그러나 그의 단잠을 방해한 것은 "차 조심을 해야 한다!"며 경고를 하는 한 통의 전화였다. 장난 전화라고 생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린 쿄스케는 서둘러 학교로 향한다. 그러나 정말 아침에 걸려온 전화처럼 교통 사고를 당한 쿄스케는 정신을 잃었다가, 낯익은 자신의 집 근처 계단에서 눈을 뜬다. 하지만 놀랍게도 쿄스케가 있는 곳은 현재(1991)로부터 3년후인 1994년이었다.
어리둥절한 그는 자신의 집에 가보지만, 3년 후의 자신은 이미 이사를 가버린 상태이고, 자주 가던 커피숍 아저씨도 이미 가게를 처분한 상태이다. 혼란스러워진 쿄스케의 발걸음이 멎은 곳은 바로 자신이 사고를 당했던 그 거리였다. 그는 그 곳에서 아유카와 마도카의 친 동생이나 다름없는 히야마 히카루와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
쿄스케, 마도카, 히카루는 자주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언제부터인가 셋 사이에는 알 수 없는 감정의 골이 패이기 시작해 결국 연락도 끊긴 상태였다. 하지만 오랜만에 만난 히카루는 여전히 귀엽고 밝은 소녀였다. 뮤지컬 공부를 위해 뉴욕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던 히카루는 어느 오디션을 보기 위해 잠시 일본에 귀국한 상태였다. 쿄스케는 3년 후인 지금의 상황을 묻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차마 물어보지 못한채 헤어지게 된다.
한편 친구 세이지 코마츠와 핫타 카즈야가 해준 마도카에 대한 이야기는 쿄스케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어느새 마도카의 집을 향한 쿄스케. 그는 그곳에서 아이돌 가수인 하야카와 미츠루와 마도카의 대화를 듣고 3년 후의 자신에게 무슨 일이 있음을 직감하게 된다. 쿄스케는 마도카에게 다가가려 하지만 몸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은 채 또 다른 곳으로 날아간다.
한편, 쿄스케의 실종으로 침울한 마도카는 쿄스케의 할아버지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는다. 이를 통해 3년 전의 쿄스케가 3년 후인 1994년의 시대로 와 있음을 알게 된 그녀는 쿄스케를 찾아 나서는데....
작품소개
그다지 주목받지 못한 원작만화도, 실력있는 연출과 재해석된 캐릭터,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져 얼마나 멋있게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할 수 있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다. 밋밋하고, 우유부단하다는 평과 함께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하던 마츠모토 이즈미 원작의 이 만화는 애니메이션화되면서 실로 화려한 변신을 하여, 8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걸작이되었다.
국내에서도 1~2 세대 매니아들이 이 작품을 보고 본격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에 빠져들었다고 회상할만큼 이 작품은 대단한 매력을 지녔다. 특히 작품 전체의 분위기를 휘어잡고 끌어나가는 아유카와 마도카의 톡쏘는 매력은 처음 방송된지 10년을 훨씬 넘긴 지금도 열렬한 팬을 몰고다닐 정도이다.
이후 무수히 많은 관련 음반과 영상매체를 발매하게 할만큼 대단한 인기를 끈 이 작품은 관련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다양하게 나왔다. 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985년 이벤트판 극장판 개봉
- 집영사(슈에이샤)가 주최한 이벤트 <소년 점프 축제>에서 상영
1987년 총 48화 완결의 TV판 방송
1988년 극장판 그날로 돌아가고 싶어
1989년 극장판 모기타테 스페셜
- 사랑의 스테이지 : HEART ON FIRE 봄은 아이돌!
- 사랑의 스테이지 : HEART ON FIRE 스타탄생
- 허리케인 : 변신소녀 아카네
- 우리들은 고양이기도하고 생선이기도 하고
1989년 OVA 변덕쟁이 오렌지로드 전 2화
1991년 OVA 변덕쟁이 오렌지로드 (新) 전 2화
1996년 극장판 신 변덕쟁이 오렌즈로드-그리고, 그 여름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