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밀라시작한지 한달정도 된 초보밀라임다 시오칸도 며칠전에 갔어요ㅋㅋ
전역한지 두달정도 됬는데 친구가 하길래 옛날생각나서 따라햇다가 재미가붙어버렸네요..밀라의 매력이..+_+
암튼ㅎㅎ 시오칸 진입을 앞두고 템을 맞추던 중에
합뎀 후무딜 이런걸 알게되서 이것저것 계산해볼라는데 워낙 복잡해가지고 엑셀을 하나 만들면 편하겟다 싶더라구요
고딩때 컴퓨터시간에 배운지식으로 만들어봤슴다
(저거 함수 눌러보면 엄청복잡해요 간단히할수있는법이 있을텐데 모르겟네요)
처음엔 그냥 합뎀이랑 후무딜 최대회피 최대명중만 딱 계산할라했는데
그거가지고는 데미지가 얼마나 나올지 감이 안오드라구요 그래서
데미지 관련글이랑
[미스트랄]여왕님께 님이랑 [아노]알릭히에리 님 글을 보고
이것저것 추가하다보니 점점 거창해지더니 저렇게되버렸네요ㅋㅋ
데미지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지진 않지만 얼추 비슷하더라구요..오차범위가 크긴하지만ㅎㅎ애교로ㅎㅎ
그냥 비교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었는데
혼자 쓰다보니까 공유해도 괜찮겟다 싶어서 올려봐요
초라한 제 템은 그러려니 하시고..ㅋㅋ
제가 아직은 채찍을 쓰다보니 플레일쪽은 확인을 안해봤는데 얼추 비슷할것으로 생각되긴하네요
언젠가 에픽플레일을ㅡ.,ㅡ구하게되면 확인해보겟씀다
테일즈는 정말 대단한게임이에요 저렇게 복잡하다니..완벽하게 다집어넣은것도 아닌데 머리터질뻔했네요ㅎㅎ
여러모로 부족한게 많지만 그래도 대충은 맞으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누군가 더 완벽한걸 만들어 주시겟..죠
사용방법이라 하믄..머 별거없지만
옥새 크댄 등등 저거는
0을 1로 바꾸면 수치적용이되구요 1을 0으로 바꾸면 해당하는 데미지계산이 자동으로 되구요
(여유가되면 진우상이나 진격노같은것도 추가해볼께요)
게이지스킬은 가장 보편적이고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걸 넣었어요
저 밑에 스킬 배율이랑 딜레이 등은 수치 바꾸면 데미지 달라져요 혹시 모를 패치에 대비하여..
장비는 해당 능력치 수치를 바꾸면 데미지가 실시간으로 바뀝니당(크리티컬은 머리터질까봐 안했어요..나중에할라구요)
그리고 찌르기 베기등등을 직접 수정해도 되는데 그러면 장비 수치를 바꿔도 찔합 베합등등이 바뀌지않으니
왠만하면 장비수치로 건드리시는게 좋을듯함니다
데미지 계산은 크리티컬시 데미지구요
앰플+기합 적용시 데미지입니다 기본적으로요(버프스크롤은 적용안했음)
콤보 크댄과 카드는 1.1배 콤보뎀증 적용햇구요
+3 풍속공 기본적으로 깔려있는걸로 적용했어요(15%뎀증)
속성 데미지는 그냥 1.5 곱했어요
(속성-60)*0.625 이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이거하니까 데미지가 안맞드라구요(지적좀..)
방어력은 몹 1200 보스 1500으로 잡았고요
몹 속성 역시 없다고 햇습니다
카드를 보잡때 주로 쓰기때문에 카드데미지는 보스한테 나오는데미지에요
저 방어력 수치를 바꿔주시면 데미지역시 바뀝니다
또한
어질과 장비 크리티컬 수치에의한 크리티컬확률이랑
어질민보합에 의한 딜레이변화 이런거까지 넣어서 평균 DPS를 구할라믄 논문을 하나 써야하기에..
편의상!!(제 능력상..)
DPS 역시 올크리 & 후무딜 을 기본조건으로 계산되어있슴니다
플레일의 경우 콤보넣을때 첫 평타가 콤보가속이 안되는데 그부분은 무시했습니다 너무 복잡해져서요..
엑셀로 만들었으니까
엑셀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혹시몰라서 옛날엑셀버전으로도 올릴께요
이걸 올릴라고한게 새벽 3신데 플레일도 추가하고싶어서 콤보랑 딜레이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어느새 6시네요..ㅋㅋ공부를 이렇게했어야되는데..ㅡ.,ㅡ
암튼
뭔가 잘못된거나 고쳐야 할거 알려주시면 최대한 고쳐볼께요
잘부탁드림니다~~밀라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전 이제 자러..ㅎㅎ
ps.무연을 1로 바꾸면 엄청난 DPS를 체험할수있슴니다+_+
하루에 한번씩 바꿔서 보세요 의욕이생깁니다
(엑셀 97~2003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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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오후 2:10분 수정]]
버프스크롤이랑 진우상도 집어넣었어요
블레스가 능력치 10% 올려주는거맞죠? 버프스크롤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봤네요ㅋㅋ제보바람니다
진격노는 공격력 10%증가라는데 공격력이 뭘의미하는지 몰라서 적용을 못했네요
속성값도 넣어봤는데
속성값을 그냥 1.5로 계산했을때는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오는데
{(속성-60)*0.625} % 증가 로 하면 확줄어들어요..
실험실어렴기준으로
속성값 안집어넣으면 최소 9200대에서 맥뎀뜨는걸로 나오구요
속성값 적용하면 최소 8200대에서 9100대로 나오는데
실제로 때려보면
옥새버프 없는데도 9500~맥뎀이 뜨거든요
실험실 어렴 몹방어력이 1200이라고 들어서 1200으로 적용했는데
1000으로 적용하니까 데미지는 얼추맞게나오네요 근데 뭔가 석연치않은느낌이..
데미지 비슷하게 보고싶으시면 방어력을 1000으로 낮춰보세요..임시방편임..
뭐 안집어넣은게 있나요ㅋㅋ왜이렇게 복잡한지ㅋㅋ미챠
그리고 칭호 관련해서 합뎀 적용이 안되는게 있어서(제보 감사합니다) 장비쪽에 붙여버렸어요
제가 뭔까 빼먹은게 있다면 또알려주세요ㅋㅋ
데미지실험하다가 프리징밴드하나 묵었네요ㄳㄳ
속성+칭호+아티팩트+버프스크롤 추가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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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각/1각/2각/데미지제한 없음 으로 비교해서 볼수잇게 고쳣어요
데미지제한 없음은 혹시 모르지만 연구하실분들을 위해..세세한 배려..
그리고 혹시모를 데미지제한 확장에 대비하야...
그나저나 채찍의 DPS가 어마어마하네요..펜리르잡으러 가야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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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오전 1:53 수정합니다
버프스크롤 관련해서 옥새버프가 버프스크롤 능력치 증가에 영향이 없다는제보로
직접 확인해봤더니 영향이 없더군요..
수정합니다..
버프스크롤 저거 만들때는 검색도 거의안해보고 그냥 곱하기 0.1 해부렀더니 저리됬네요..지송..
제보주신거 감사드립니다
근데 아무리해도 DEX가 1이 더나오네요 소수점 버림으로 처리했는데도 다른건 다맞는데 DEX만 1이 더나와요ㅋㅋ
추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받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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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2.9 16:50분 수정>
룬스킬 관련된 댓글을 보고 이것저것 추가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데미지 관련된 룬스킬 다 집어넣어봣어요
좀 지저분해지길래 보기좋게 정리도 싹 하구요
보시다시피 싹 바꿧어요ㅋㅋ사실 여왕님께님 댓글을 아침에 봤는데ㅋㅋ아는형님이랑 등산갔다가와서
부랴부랴 만들다보니 점점 커져서
좀 시간이 오래걸렸네요..죄송..
기존에 룬스킬을 직접 수치를 입력해야됬는데 이제는 그냥 달빛섬광 칠흑의칼날에 투자한 포인트만 쓰면
자동으로 오른쪽에 반영이됩니당
그리고 생기의바람역시 자동으로 풍속성칸에 반영되구요
최후의반격은..메모달아놨슴다 쓰시는분들이 혹시 있을지몰라서..HP를 10%되야 발동되는거같던데..암튼 넣었습니다 데미지관련이긴하니까요
정의의심판도 넣었어요 이런룬스킬이 있는지도 몰랐음..여왕님께님께 감사드립니다(__)
이거는 그냥 데미지랑 DPS관련 공식을 탭으로 새로 만들어놓은건데요..
혹시 궁금하신분들 있을까봐..(사실제가 까먹을까봐..) 적어놨습니다
앰플은 항상 먹는다는가정하에 카드에 그냥 속성뎀증 포함시켜놨습니다
혹시 저 공식을 보고 틀린점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번 수정할때마다 제 템이 노출되는게 부끄러워서 아예 공백으로 만들어서 올려요
저기 파란색 네모안에 있는 부분을 바꾸시면 됩니다
나머지부분을 건드리시면 수치가바뀌어도 데미지 적용이 안되거나 아예 다른데미지가 나올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 까만색 네모안에 속성종합은 위에 속성값 바꾸면 자동으로 바뀌어요
직접 수정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바꾸고나면 직접 더하셔야해요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용
테일즈위버1.5.xls
테일즈위버1.5.xlsx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최근에 카드댐지에 대한 질문글이 종종 올라왔는데, 참고하시면 좋은 팁이겠네욧~
감사합니다 여러 고수분들이 수정하고 해서 좋은자료가되엇음좋겟어요
고생하십니다 ㄷㄷ 자료찾는거힘드셨겠다 ㄷㄷ 모든케릭다되나요?
아뇨..제가 밀라만 키워봐서..밀라만..ㅋㅋㅋ
@[아노]뿌꾸찡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고생하셧네요... 좋으자료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감사합니다 ㅎㅎ 데미지 계산폭이 어느정도 나올듯 싶내요 혹시 속성값은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태클은아니고 칭호 합댐도 같이적용이안되는거같습니다 ㅎㅎ
오 감사합니다ㅋㅋ수정했습니다! 속성값도 집어넣었는데 좀 안맞네요 데미지가..ㅋㅋ 방어력을 1000으로 낮추면 비슷해지긴하네요..
@[아노]뿌꾸찡 ㅎㅎㅎ아닙니다 빠른피드백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틀린거 있음 알려주시면 고치겟슴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여왕님께님 글 보니까 콤보딜레이라고 100이 추가로 들어간다고 하셔서 저기 콤보딜레이라고 적용시켜놨어요ㅋㅋ딱히 이름붙일게 없어서..
그리고 콤보를 잇는다는 가정하에 처음평타 딜레이 700을 무시하고
첫평타..콤보딜레이...10렙크댄중딜.... 평딜.......평타...... 콤보딜레이..10렙크댄중딜...평딜......평타
..700..........100..........1800/2=900 ......250....700/2=350....... 100 ........1800/2=900........250....700/2=350
(무시) ㅏ------------------------------------------ㅓ ㅏ-----------------------------------ㅓ
저런식으로 첫평타를 무시하고 구간을 한칸씩 미뤄서 하는게 나을거같아서..
@[아노]뿌꾸찡 물론 평타 콤보를 계속 잇는다는 조건이 붙지만요..그냥 평타 딜레이를 700으로하는게 나을려냐요..머리터지겟네요ㅋㅋ
@[미스트랄]여왕님께 하..전 좀더 이해를한다음에 정확하게 만들어봐야겟네요..막 차이가 겁나 큰건 아닌데 보잡할때는 그게 쌓이면 오차가 크게 생길수도 있으니..
아무튼 감사합니다ㅎㅎ일단 플레일을 먹어야겟네요
음..버프스크롤 능력치보정이 옥새의 올텟 +20을 추가한수치가 들어가네여 '';
이게 게임에서도 이렇게적용되나요 ?
법스같은 능력치보정류의 효과가 순수스텟 +10% 인지 카드,룬스킬,클럽효과가 + 된 상태에서 10% 인지는 잘 모르겠으나....옥새버프는 상관없던거같은데..'';
그나저나....정말 열심히만드셨네여...감사합니다 +_+
수정햇습니다!!
룬스킬이랑 클럽효과는 들어가는거같더라구요 버프형식이 아니구 다른형식인가봐요
옥새는 버프라 적용이 안되는듯싶고..
제보 감사해요! +_+
멋지네요 :)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런표 하나 만들어서 쓰고 있긴한데 제꺼보다 훨씬 깔끔하네요
오오오 감사합니다..헠헠
알릭히에리님 글 보고 만든거나 다름없어요..ㅎㅎ
dps부분 함수가 엄청나네요.;
ㅎㅎ..더 간단히 하는법이 있을건데 아는 기본함수로만 하다보니 엄청 복잡해졋에요ㅋㅋ사칙연산만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추가햇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메랄드앰플 효과가 적용안된거같아여
댓글 감사함니다!
카드스프레이랑 평타에도 속성뎀증 적용되어있어요ㅎㅎ앰플을 항상 먹는다고 가정을 햇거등요..
다섯달이 지났지만..이제 패치도 됬고..댄바 추가는 안되나용 ㅠ?
지금 만들고 있어요 ㅎㅎ조만간 올릴게용
@[아노]뿌꾸찡 으앗 감사합니다! ㅠㅠ 멋지당멋지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