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 GTX 소식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
아크로 추천 0 조회 688 13.10.01 11:5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10.01 12:59

    KTX 수서기지는 KTX 차량 주박 10대 정도의 용량입니다.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의 운행시격은 첨두시 5분대가 되어야 합니다. 기종점 왕복 40분으로 잡고
    쉬지 않고 다녀도 최소 8편성 이상이어야 하는데 수서기지 용량으로 커버되기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KTX도 점차 운행이 증가하게 될텐데, 광역급행 전용선에서 차량이 잠을 자는 경우도 생기겠습니다.

  • 13.10.01 15:05

    삼성-동탄 운행간격 5분은 좀 무리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당선도 5분이 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0~5분정도만 되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작성자 13.10.01 16:00

    GTX A 노선이 확정된다면 분당선 각 역사보다 광역급행철도 역사의 수요가 높게 나옵니다.
    (동탄, 용인역의 각 역별 승하차 인원 하루 11만명 예측, 분당선 죽전-망포 모든 역사를 합한 규모입니다)
    출퇴근 첨두시간 10분이 넘어가면 그 수요를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 13.10.01 13:45

    이제 좀 힘을 받고 진행이 되기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