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경로 :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 밤밭고개 ~ 운동시설 ~ 212봉 ~ 송전철탑 ~ 청량산 정상 ~ 286봉 ~ 임도 ~ 밤밭고개
이정표 뒤로 오른다
옛 봉수대
임도를 만나며 우측 산길로 접어든다
마창대교
명칭은 마산과 창원의 첫글자를 딴 것이다. 2004년 4월 착공되어 2008년 6월 24일 준공된 뒤 7월 1일 개통되었다. 사업시행자가 시설물을 완공하고 기부채납 후 일정기간 운영권을 가지는 비티오(BTO, Build-Transfer-Operate) 방식으로 추진되어 (주)마창대교가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주)와 프랑스의 부이그사(Bouygues社)가 맡았다. 총 사업비는 2001년 8월 15일 불변가를 기준으로 2,648억 원이 소요되었고, (주)마창대교에서 30년 동안 관리·운영하며 통행료를 징수한다.
접속도로를 포함한 총 길이는 8.7㎞이며, 왕복 4차선이다. 사장교 형식으로서 높이 164m의 주탑 2개가 있으며, 중앙 경간장(徑間長)은 400m이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과 창원시 성산구 귀산동을 연결함으로써 종전까지 국도 2호선으로 우회하여 16.2㎞에 달하였던 거리가 9.2㎞로 줄어들고, 주행시간도 35분대에서 7분대로 단축되었다.
덕동만
가포 항만 (매립지)
밤밭고개 4.1 kn
|
|
첫댓글 청아합니다.
늘 감사히 보고만 갑니다.
나날이 즐거운 일만 있으시기를...^^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 뿐입니다
고맙고 덕분에 언제나 즐거운 산행 합니다....
말로는 많이 들었던 마산 청량산을 이제서야 실제로 보게 되는군요.
마창대교와 자전차 부대 행열이 참 인상적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