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 시편 126:6 ]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고 많이 팔리는 오토바이는 혼다 오토바이라고 합니다.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핸들링, 최신 기술로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답니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인 혼다 코퍼레이션은 현재 10만 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창업주인 혼다 소이치로는 1938년 피스톤 링을 설계해서 토요타 자동차에 팔겠다는 꿈을 가진 가난한 학생이었답니다.
낮에는 학교에 다니고 밤에는 날이 새도록 피스톤 링 설계에 몰두했답니다
이 일을 완성하기 위해 나중에는 아내의 보석까지 전당포에 맡기는 상황에 이르렀답니다.
수년 동안 각고의 노력 끝에 마침내 피스톤 링 설계를 완성했고 그는 토요타 자동차가 그것을 살 것이라고 확신했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그들은 피스톤링 구매를 거절했답니다.
학교에 돌아간 그는 허접한 기계 장치를 설계했다고 비난하는 교수와 친구들의 조롱을 감내해야 했답니다.
그는 좌절과 빈털터리가 되었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2년의 시간을 더 들여 피스톤 링을 개선할 방법을 강구했답니다.
마침내 피스톤 링 설계가 완성되었고 토요타가 그것을 사들였답니다.
피스톤 링 공장을 짓기 위해 콘크리트가 필요했답니다.
그러나 당시 일본 정부가 2차 세계대전 준비의 한창이었던 탓에 콘크리트를 구할 수가 없었답니다.
그는 친구들을 끌어모아 밤낮으로 머리를 짜내어 콘크리트를 제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답니다.
그리하여 공장을 짓고 마침내 자신이 개발한 피스톤 링을 생산해냈답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 중 미군의 공습으로 그의 공장은 대부분 파괴되었답니다.
마지막에는 지진이 그의 공장을 무너뜨렸고 어쩔 수 없이 피스톤링 공장을 토요타 자동차에 매각하게 되었답니다.
이때 혼다는 인생을 바꿀 만큼 강력한 질문을 자신에게 던졌답니다.
“내가 다른 어떤 일을 해서 가족을 먹여 살릴 수 있을까?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활용해서 먹고 살 방도는 없을까?”
그러던 중 가지고 있던 작은 모터가 눈에 들어왔답니다.
그는 ‘그것을 자전거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답니다.
그래서 최초의 전동 자전거가 탄생했고 전동 자전거를 제조하기 위해 새 공장을 짓기로 결심했답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돈이 없었고 일본은 전쟁으로 초토화되어 있었답니다.
그래서 그는 일본 전역의 모든 자전거 가게의 주인들에게 편지를 보내어 투자를 요청했답니다.
편지를 받은 18,000개의 자전거 가게 중 3,000개 자전거 가게 주인이 혼다에게 투자 의향을 전해왔고 드디어 전동 자전거 제조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거인이 보낸 편지(토니 로빈스 저)>라는 책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저자는 혼다의 성공 요인을 “절대 포기하지 않음”에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문제나 주변 상황이 자신의 앞길을 막도록 용납한 적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역경을 극복하고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들은 매일 다음의 세 가지 강력한 결정을 내린다고 합니다.
1.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
2. 이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3. 무엇을 할 것인가.
그리고 결단을 내리면 포기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혼다는 성공의 핵심 공식을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1.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결정하고,
2. 행동에 나섰으며,
3. 성공적인 반응을 얻지 못하자
계속해서 접근 방식을 수정했다.”는 것입니다.
패배에도 불구하고 부단히 노력하면 성공은 언제든 찾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글자 하나하나가 모여 소설이 되고, 벽돌 한 장 한 장이 쌓여 건물이 됩니다.
실패한 자가 패배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한 자가 패배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6)
2023년도 이제 3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024년도에는 2023년도 보다 모든 것이 반드시 나아진다는 소망이 성공의 원동력이 됩니다.
무엇이든지 소망을 가진 사람은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실패가 문제가 아니라 포기가 문제이고 보다 나은 미래는 포기하지 않는 자의 것이랍니다.
황홀한 2024년을 바라보며 건강과 모든 삶이 보다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망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에게 끊임없이 위로와 소망을 주시는 이는 예수그리스도입니다.
누구든지 구세주 예수님을 의지하고 예수님께로 나아오는 자는 반드시 소망을 얻게 되고 꿈이 현실로 만들어지는 놀랍고 황홀한 축복을 체험하게 된답니다.
예수님은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시는 구세주랍니다.
할렐루야 ~!!
2023년보다 행복한 2024년을 만들기 원하시면 구세주 예수님을 의지하고 예수님의 은혜 안에 들어오시면 된답니다.
구세주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한 행복이 가득한 연말 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은혜로운 찬양 >
https://youtu.be/pwfsJx6qMyk?si=wtq1zdIkH9HLAEPv
첫댓글 할렐루아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