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전하시는 우리 회원님들도 많이 계시는데, 현재 우리나라 고속도로 설계상 바이크 진입은 대단히 위험해 보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 자동차들의 주행 속도가 120km/h가 넘고 상대적으로 상용차들은 속도가 더디고 하면 추월하는 과정에서 바이크의 사고 위험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조금 경험한 유럽 국가들과 일본의 경우 고속도로의 주행 여건이 자동차와 바이크에 적합한 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이미 수십년 동안 자동차에만 맞추어져 있고 일반 국민들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반대하는 것 같습니다 배기량 제한, 관련 법규 마련등 여러가지 시행안을 마련하여 통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성준/삼별초단적인 예로 제가 사는 울산에서 부산 해운대까지의 65번 고속도로를 보자면 만약 이런 길에 바이크가 달린다면 어찌될까를 생각해 봅니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의 특징중의 하나가 과속 고속 주행이라고 보는데 차는 별로 안 다니고 바이크랑 경쟁 붙으면 결과는 보나 마나겠죠 운전자들의 의식수준 개선이나 톨게이트 개선 작업등은 지엽적인 문제라고 봅니다
@복이(고영민)개인적으로 악법중의 악법이라고 생각하는 자동차 전용도로와 고속도로는 설계 자체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일본의 예를 보더라도 고속도로 수준이 우리의 오래된 자동차 전용도로 정도밖에 안됩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도 그 정도라면 굳이 바이크가 못 다닐 이유가 없겠죠
바이크를 다시 언제 탈수 있을지는모르겠지만.. 저는 고속도로 통행 바라지도 않습니다.. 설령 개통 된다 한들.. 이 좆만한 나라에서.. 바이크 타고 고속도로 탈일은..그다지 없을듯... 그냥 전용도로만 개방 되도 충분할거라고 생각듭니다.. 모든바이크 장르 가리지 않고..경치구경도 하고 와인딩도 하면서 가는게 매력인데.. 고속도로는..오로지 직빨 말고는.. 참고로.. 저는 4륜차 가지고도 일년에 고속도로 한두번 탈까 말까 라서요..
첫댓글 보고 왔는데 항상 저런글에 댓글보면..에효ㅋ
자세히 다 읽어 보았는데요
휴~~ 아직도 멀었다는 느낌만 드네요
정부의 미온적인태도
경찰청의 견같은 제재등등
하려고하는 의지조차 없어보이는것이
심히 안타깝네요
저기 댓글다는 몰상식한 인간들중에 모터싸이클 경험해본인간이 얼마나 될까요? 그냥 학생때 짱아치처럼 타는게 아닌 좋은사람들과의 동호회모임같은거 경험해본사람들은 진짜 저렇게까지 글못달죠.
김필수 교수님의 칼럼 이지만 그밑의 답글들에 휘말리지 마세요
우리나라 국민의식은 절대로 안바뀜니다
정책 입법만이 답이죠........^^
차라리 남북통일이 더 빠르겠네요.
에혀 답없는 인간들만 댓글 달았나 보내요....제목이 고속도로허용 이라고 나오니 글도 안읽어보고
댓글만 쳐달고 있으니......한심하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네요 그 무지는 절대로 설득은 애초 안되고 그냥 그렇게 사는수 박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김기사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우리 회원님들도 많이 계시는데, 현재 우리나라 고속도로 설계상 바이크 진입은 대단히 위험해 보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 자동차들의 주행 속도가 120km/h가 넘고 상대적으로 상용차들은 속도가 더디고 하면 추월하는 과정에서 바이크의 사고 위험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조금 경험한 유럽 국가들과 일본의 경우 고속도로의 주행 여건이 자동차와 바이크에 적합한 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이미 수십년 동안 자동차에만 맞추어져 있고 일반 국민들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반대하는 것 같습니다
배기량 제한, 관련 법규 마련등 여러가지 시행안을 마련하여 통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자다가도 이해를 못할 것은 왜 자동차전용도로가 있는냐는 것이죠
바이크가 번호판 달고 보험에다가 세금 낼것 다 내고 배기량 1832cc면 그게 자동차가 아니면 뭐냐구요?
궁금한것이 있어서 댓글남깁니다.
우리나라의 고속도로설계상 이륜차운행에 대단히 위험해 보인다고 하셨는 데.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배성준/삼별초 단적인 예로 제가 사는 울산에서 부산 해운대까지의 65번 고속도로를 보자면 만약 이런 길에 바이크가 달린다면 어찌될까를 생각해 봅니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의 특징중의 하나가 과속 고속 주행이라고 보는데 차는 별로 안 다니고 바이크랑 경쟁 붙으면 결과는 보나 마나겠죠
운전자들의 의식수준 개선이나 톨게이트 개선 작업등은 지엽적인 문제라고 봅니다
@복이(고영민) 개인적으로 악법중의 악법이라고 생각하는 자동차 전용도로와 고속도로는 설계 자체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일본의 예를 보더라도 고속도로 수준이 우리의 오래된 자동차 전용도로 정도밖에 안됩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도 그 정도라면 굳이 바이크가 못 다닐 이유가 없겠죠
오토바이타는사람을 하급취급하니 기분 나쁘네요
새벽되면 신호위반 택시들 난폭운전하는 차들 엄청 많은데 그건 생각안하고 오직 이륜차 욕만...쯧쯧.
원숭이 돼지는 것보다.. 백두김씨 망하기를 기다리는게 빠르겠쬬 .. 돌대가리들은 영원한 돌.. 짭새가 돌연변이 일으키기 바라면서..ㅠㅠ
바이크를 다시 언제 탈수 있을지는모르겠지만.. 저는 고속도로 통행 바라지도 않습니다.. 설령 개통 된다 한들.. 이 좆만한 나라에서.. 바이크 타고 고속도로 탈일은..그다지 없을듯... 그냥 전용도로만 개방 되도 충분할거라고 생각듭니다.. 모든바이크 장르 가리지 않고..경치구경도 하고 와인딩도 하면서 가는게 매력인데.. 고속도로는..오로지 직빨 말고는.. 참고로.. 저는 4륜차 가지고도 일년에 고속도로 한두번 탈까 말까 라서요..
포천아우토반이나 44번국도...
사고 별로 없지 않나요?
국도 번호는 모르지만 태안 쪽 내려가는 길도
전 개인적으로 대형(250cc 초과)에 한해
테스트 개념 개방이 필요하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