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013년 6월 25일 신형 티멕스530 판매예정으로 잡혀 있습니다만
기존 (13년형 530티멕스)와 토크와 마력이 얼마나
개선이 된건지 무척 궁금해 지네요?
출처: JAPAN - YAMAHA 2013년 5월 15일 발표
http://global.yamaha-motor.com/news/2013/0515/tmax.html


"XP500 TMAX"주요 사양 제원
2001 년 초대 모델을 출시 한 'TMAX'는 모터 사이클 만이 가능한 스포티 한 주행과
커뮤터로서의 편리 성, 수납성 등, 자동 스포츠 모델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통근 등 일상에서 취급하고 주말에는 팬 놀이기구에서 스포티 한 주행을 즐길 수있는
'TMAX'특유의 고차원의 밸런스가 일본과 유럽 등에서 높은지지를 받고있는 이유입니다.
이번 발매의 "TMAX530"는 2001 년 발매의 초대 형에서 세어 4 대째가되어,
엔진과 구동계의 숙성에 의해 주행 성능의 한층 더 진화를 완수 해, "주행 성능"의 새로운 차원을 옹호 모델했습니다.
주요 특징
1) 새로운 530cc 엔진 및 로스 마력 저감 설계
저 중속 영역에서 굵은 토크를 발생하는 새로운 530 cc 엔진을 채용했습니다.
보아 스트로크는 68 × 73mm로, 2012 년 모델 "TMAX"대비 2mm 보아를 확대,
흡기 밸브는 25mm에서 26mm 직경으로 확대하고 신작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을 포함 시켰습니다.
이들과 뛰어난 연소 효율을 낳는 뻰토루후 형의 새로운 연소실이 가능하며, FI 세팅과의 상승 효과로,
가슴이 비 가속 성능을 연마했습니다.
또한 바란스 관련 부품에 알루미늄 슬리브를 추가하는 등 경량화,
균형 피스톤에 압축 손실을 줄이는 사양을 포함시키는 등으로 로스 마력을 줄이고 부드러운 엔진 필링을 달성했습니다.
2) 새로운 디자인 CVT를 채용
530 cc의 새로운 엔진에 호응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CVT를 채용했습니다.
풀리의 재질과 표면 처리, 벨트 및 벨트 개의 냉각 시스템, 변속 비율 등 모든 것을 일신.
특히 토크의 상승과 변속 특성과 일치를 포인트로 개발하고 구동력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습식 클러치의 용량도 올라 높은 토크의 새로운 엔진에 적용 시켰습니다. 또한 크랭크 관성 질량은
2012 년 모델 "TMAX"과 거의 같은으로 부드러운 주행성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3) 새로운 디자인 알루미늄 리어 암, 벨트 드라이브 채용
좌우 별 체식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 제 리아아무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2 단하는 도중 체인 내장 암의 2012 년 모델 "TMAX"대비는 리아아무 주위에 약 3.5kg을 경량화.
전륜 분포 하중을 향상시켜주는이 결과 겨냥한 라인을 추적하기 쉽고
가벼움과 침착성을 밸런스시킨 핸들링을 꺼내고 있습니다.
2 차 구동에는 경량 인 아라미드 계 섬유 벨트 드라이브를 신규 채용하고 다이렉트 감있는 주행성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벨트 드라이브는 처짐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스로틀 조작에 대해 선형에 구동력을 꺼낼,
인간 - 기계 일체감 넘치는 주행성에 공헌합니다.
4) 프레임의 강성 밸런스 최적화
프레임은 2012 년 모델 "TMAX"뿐만 아니라 CF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 기술로 제조하는 알루미늄
소재와 알루미늄 압출재를 조합 한 구성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엔진과 라디에이터
현가 부의 스틸 재에 두께 및 조 강성을 조정하고 강성 밸런스를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치수, 정렬 등은 2012 년 모델 "TMAX"고 동 스펙으로하고 특색의 스포티 한 주행성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5) 새로운 디자인 프런트 카울 & 스크린
윈드 제한 효과에 뛰어나 신 프런트 카울을 채용했습니다.
스크린도 신작하고 빠르고 우수한 쾌적 성을 미니멈 형상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외각 형상 경사 각도를 최적 설계하고 페어링 간의 덕트 부에 정류 판을 설치,
바람의 권이 적은 뛰어난 공기 역학 효과를 꺼 냈습니다. 스크린은 최소 화하면서도
CdA 값은 2012 년 모델 "TMAX"를 웃도는 수준으로, 바람 소리가 적고 쾌적한 거주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의 장착 볼트 위치는 Hi / Low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독창의 TMAX 비주얼을 계승 한 새로운 디자인
TMAX의 초대에서의 특징이다 "스포츠 성 및 상태 성"의 균형을 계승 강조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했습니다.
디자인상의 특징은
(1) "굴곡"을 포함시킨 프런트의 응축 감의 강조 및 낮은 위치 배치의 스크린 & 백미러의 컴팩트 감의 강조,
(2) "부메랑 이미지"를 강조하는 벨트 드라이브 케이스
(3) 공격적인를 말하는 새로운 2 눈 헤드 라이트 및 프런트 타이어를 잡는 매의 발톱을 방불시키는 방향 지시등 렌즈
(4) 통근 고급 스러움을 연출하는 입체 도광 체 눈금 채용의 새로운 다각형 미터
( 5) 진화 한 주행을 지원하는 신작 경량 5 개 스포크 휠과 구동 장치의
존재감을 강조하는 크랭크 케이스 커버 (사이즈 확대) 등입니다.
7) 품질 넘치는 "BLACK MAX"설정
상질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별 사양으로 "BLACK MAX"를 설정했습니다.
ABS를 기본 장착했으며, 전용 색상, 전용 미터, 블랙 우드 패턴 수압 전사 미터 주위, 골드 도장 그립 엔드,
TMAX 로고 시트, 등받이 엠블럼, 골드 도장 휠, 새틴 골드 엠블럼 등을 채용, 명품 사양이되고 있습니다.
8) 기타 새로운 특징
· 경량 수지 매니 폴드
· 대경 282mm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 리어 브레이크와는 다른 계통의 기계식 리어 브레이크 잠금
일본 시판 오토바이 첫 상하 하위 반사경 첨부 프로젝터 헤드 라이트 / LED 미등
· 시인성이 뛰어난 공명이 적고, 질감, 스포티 감을 감돌 게 에어로 타입의 미러 & 스테이
· 프런트 트렁크 (오른쪽 트렁크는 키 첨부로 1.6L 왼쪽은 0.3L 용량)








아래 스팩으로 봐서는 (기존 티맥스530)
마력과 토크 차량무게 수치가 같습니다만
성능 개선이 과연 된건지 의구심이 드네요?..
일본 야마하 2013년 5월 15일 주요 사양 제원
첫댓글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딱한번 타봤는데, 정말 편하던데 ㅎㅎㅎ 그 망할놈의 연비만 아니면 세컨으로 딱일듯~!
스크랩이 안되네여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자세히 읽어보세요.. 그럼 변동사항이 뭔지 보입니다..
변동사항없습니다. 말그대로 2013년식입니다.
엔진오일 용량 좀 보소 ㄷㄷ
엔화는 내렸는데 가격이 안내리는 이유는 몬가요 -_-?? .. 내리기전에 가져왔다는건가요 ~_~.. 흠.. 왜 안내리죠 명쾌하게 답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