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휴대용 GPS를 구입하기 위해 이런 저런 정보들을 찾고 있을 때였습니다. 카페 게시판에 'ebay'를 통해 단말기를 구입했다는 글이 올라와 있더군요. 배송료와 관세를 포함한다 해도 한국 판매 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에 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직수입사에서 구입하지 않으면, 기계에 고장이 났을 때 여러 가지 불리한 점들이 있었습니다. 심각한 고장이 아니더라도 국내에서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제품을 직접 미국으로 보내야 하고, 기간이 길어지는 만큼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하지만 고장과 A/S 문제 때문에 저렴한 가격의 유혹을 떨쳐버릴 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구입하기로 한 모델은 마젤란의 스포트랙 칼라였습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70만원에 가까웠지만, ebay를 통해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40만원(본체+관세+배송료) 안팎이었습니다.
대행업체의 실수로 물건을 받아보기까지는 20여 일을 기다려야 했지만, 물건을 처음 손에 쥐었을 때의 경이적인 느낌은 지금까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잔고장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활용 범위가 상상 이상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휴대용 GPS 단말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천천히 보급되고 있는 것 같지만, 어느 수준에 이르면 폭발적으로 늘어나겠죠. 그만큼 휴대용 GPS는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그러나 역시 가격이 문제입니다. 66만원과 40만원(스포트랙 칼라 기준)은 엄청난 차이겠죠. 휴대용 GPS를 한국 회사에서 생산한다면 모를까 수십만원을 더 주고 사야 할 이유는 A/S 문제 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만 해결할 수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싼 가격에 부담 없이 휴대용 GPS를 구입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개별 구매에서 우려되는 위험성을 줄이고, A/S 문제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공동구매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미국의 휴대용 GPS 판매회사와 공동구매로 직거래할 수 있다면, 차선책으로서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공동구매가 활성화되면, 국내의 수입사들이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USER입장에서는 긍정적인 부분들이 훨씬 많겠죠. 가격이나 A/S에서도 혁신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공동구매를 하느냐겠네요. 어떤 분이 공동구매 사이트를 운영해도 되겠고, 특정한 제품에 대해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 의견을 모을 수도 있겠죠.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내 가격보다 최소 3배에서 8배까지 높은 가격으로 구입하는 실정이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는 휴대용 GPS도 마찬가지인 것 같네요.
이런 문제는 USER들의 힘에 의해 개선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그 제품을 아예 사지 않도록 결의하거나, 사용하되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하며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여하튼 휴대용 GPS 가격이 획기적으로 다운될 시점이 언제일까 예상해 봅니다.
--------------------
최근 구매대행 사이트에 올라온 경매구매대행 목록 중 스포트랙 칼라 가격과 정보. 관세율이 5%에서 8%로 올랐군요!
첫댓글 공동구매한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청개구리님, 그리고 안철성님....저는 공동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GPS 단말기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공동구매'가 어떨까 하는 의견을 낸 것입니다. 저는 스포트랙 칼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시판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서로 조율해 단말기 모델을 정하고,
공동구매 방법을 만드시면 될 겁니다. 일단 공동구매를 하면 배송료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겠네요. 가격은 이베이와 같은 구매 경매대행 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구입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단말기 모델을 정하고 함께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지오패스'를 통해 구매 경매대행을 신청하면, 그리 복잡한 것만은 아니더군요. 그쪽 실수로 물품 배송이 늦어져 비판을 한 적도 있지만, 여러 모로 편리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여하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