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3 피부톤과의 궁합은 어떠한가?
실험방법 하얀 피부톤, 어두운 피부톤을 나타내는 2장의 살색 도화지 위에 립 크레용을 칠한 뒤 도화지를 서로 맞대고 피부톤과의 궁합을 살폈다.
1 나스 생기가 가득한 핫 핑크 컬러. 따뜻한 느낌을 주며 피부가 환해 보인다.
2 네이처리퍼블릭 진한 핑크 컬러지만 어두운 피부톤에도 잘 어울린다.
3 로트리 빨간색에 가까운 아주 진한 핑크. 붉은 기가 강하게 돈다.
4 메이크업 포에버 체리를 연상시키는 짙고 검붉은 핑크.
5 브이디엘 푸른빛이 도는 펄 핑크 컬러. 하얀 피부에 바르면 화사한 느낌을 준다.
6 비디비치 여리여리한 연분홍 컬러. 하얀 피부에 더 잘 어울린다.
7 에뛰드하우스 맑고 화사한 진한 핑크 컬러. 하얀 피부를 돋보이게 한다.
8 오늘 부담스럽지 않은 옅은 핑크 컬러로 피부톤에 관계없이 잘 어울린다.
9 토니모리 빨간색을 연상시키는 짙은 레드. 어떤 피부에도 잘 어울린다.
10 페리페라 붉은 기운이 강하게 도는 핑크 컬러. 어두운 피부톤에도 무난하다.
TEST 4 컬러의 농도는 어떠한가?
실험방법 하얀 조랭이 떡에 립 크레용을 붓을 이용해 바른 뒤 상태를 살폈다. 떡의 컬러에 따라 농도의 짙기를 따질 수 있다.
◎ 1 나스 컬러의 농도가 진한 편으로 한 번만 발라도 무척 선명하게 발색된다.
△ 2 네이처리퍼블릭 농도가 아주 진하지 않은 편. 한 번만 발랐을 때 연하다.
◎ 3 로트리 농도가 진한 편. 발색도 잘 되는 편이라 잘못 바르면 부담스럽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농도가 매우 진한 편. 색소가 매우 많다.
△ 5 브이디엘 아주 진하지 않은 농도. 펄이 함유되어 립글로스처럼 반짝인다.
○ 6 비디비치 여리여리한 핑크빛. 농도가 전혀 진하지 않아 컬러감이 연하다.
◎ 7 에뛰드하우스 색소의 농도가 진하며 꽤 매트한 편.
△ 8 오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농도가 현저히 낮았다.
◎ 9 토니모리 중간 정도의 농도. 너무 진하지 않은 농도다.
◎ 10 페리페라 립글로스처럼 광택감도 있고, 농도도 꽤 진한 편.
TEST 5 끈적임이 있지 않은가?
실험방법 립글로스를 입술에 바른 뒤 반짝이가 담긴 접시에 살짝 대어 보았다. 반짝이가 많이 묻을수록 끈적임이 있는 것.
○ 1 나스 6개. 벨벳처럼 부드럽지만 유분이 있는 편이다.
△ 2 네이처리퍼블릭 8개. 끈적임이 아주 심하지 않은 편이다.
○ 3 로트리 7개. 부드러운 질감이지만 살짝 매트하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1개. 유분과 수분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아주 매트한 질감.
○ 5 브이디엘 6개. 촉촉한 질감으로 립글로스를 바른 것처럼 반짝인다.
△ 6 비디비치 9개. 끈적임이 조금 있는 편. 립밤을 바른 듯 부드럽게 녹는다.
◎ 7 에뛰드하우스 2개. 발색이 선명하고 무척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 8 오늘 7개. 컬러감이 도드라지지 않고 촉촉한 느낌이 있다.
○ 9 토니모리 5개. 유분과 수분의 비율이 적절하고 마무리가 촉촉하다.
○ 10 페리페라 5개. 립글로스처럼 광택이 있고 끈적임도 있는 편이다.
TEST 6 유분 함량이 많은가?
실험방법 기름종이에 립 크레용으로 글씨를 쓴 뒤 기름종이가 얼마나 투명해지는지 유분의 양을 살폈다. 기름종이가 투명해질수록 립 크레용에 유분 함량이 많다.
△ 1 나스 벨벳처럼 부드럽고 마무리감은 매트하지만 유분 함량이 꽤 높은 편.
△ 2 네이처리퍼블릭 유분이 많은 편. 수분감도 충만해 글자 모양대로 기름종이가 투명하게 변했다.
△ 3 로트리 유분 함량이 많은 편으로 글씨를 쓴 부분 바깥도 투명하게 변한 것이 보인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유분이 전혀 없다. 수분 함량도 거의 없는 편이라 기름종이 뒷면에 변화가 없다.
△ 5 브이디엘 다른 제품들에 비해 유분 함량이 꽤 높은 편. 기름종이 뒷면이 투명하게 변했다.
△ 6 비디비치 유분 함량이 많은 편. 무척 부드러워 글씨 바깥 면으로도 기름이 촉촉하게 묻었다.
◎ 7 에뛰드하우스 유분 함량이 많지 않은 편. 기름종이가 흥건하게 젖지 않고, 마무리가 건조하다.
○ 8 오늘 유분 함량이 많지는 않지만 수분 함량이 많아 기름종이가 매우 투명하게 변했다.
△ 9 토니모리 유분 함량이 많아 쉽게 미끄러져 글씨가 잘 써지지 않으며 기름종이가 흥건하다.
○ 10 페리페라 유분 함량이 많지 않고 텍스처가 단단해 글씨가 뭉개지지 않고 잘 써지고 부드럽다.
TEST 7 번짐이 있는가?
실험방법 립 크레용을 바르고 하얀 종이컵에 입술을 대었다가 뗀다. 입술 자국이 넓게 퍼질수록 번짐이 심한 것.
△ 1 나스 유분이 있는 편이라 살짝 번짐이 있다. 넓은 부위에 묻어났다.
○ 2 네이처리퍼블릭 번짐이 아주 심하지는 않은 편이다.
◎ 3 로트리 본래의 입술 모양을 잘 유지하는 편. 번짐이 심하지 않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번짐이 전혀 없다. 컵에 전혀 묻어나지 않는다.
○ 5 브이디엘 촉촉한 제형으로 번짐이 있는 편. 넓게 퍼져 있다.
○ 6 비디비치 입술 모양 바깥 부분으로는 컬러가 묻어나지 않았다.
○ 7 에뛰드하우스 매트한 질감으로 번짐이 심하지 않은 편이다.
○ 8 오늘 번짐이 심하지 않은 편이고 본래의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
○ 9 토니모리 번짐이 조금 있는 편. 본래 입술보다 더 넓게 번져 있다.
○ 10 페리페라 중간 정도의 번짐. 입술보다 두껍게 퍼져 있다.
TEST 8 뭉침이 있지는 않은가?
실험방법 조개껍데기에 립 크레용을 그어 주름과 결에 끼임과 뭉침이 있는지 그 정도를 확인했다. 조개껍데기에 많이 낄수록 뭉침이 있는 것.
○ 1 나스 부드러운 질감으로 뭉침과 끼임 없이 조개껍데기에도 잘 발린다.
△ 2 네이처리퍼블릭 굴곡이 있는 조개껍데기에 잘 발리지 않았다.
△ 3 로트리 뭉침과 끼임이 있는 편. 매트한 질감 때문에 주름 사이에 끼었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아주 매트한 질감으로 군데군데 뭉침이 보인다.
○ 5 브이디엘 뭉치거나 끼임 없이 부드럽게 잘 발리고, 촉촉하다.
△ 6 비디비치 수분 함량이 많아 텍스처가 뭉치지 않고 뭉개지는 것이 눈에 띈다.
△ 7 에뛰드하우스 질감이 매트해 뭉침이 있다. 주름 사이사이 군데군데 뭉친다.
○ 8 오늘 부드러운 질감으로 주름 사이에 낀 것이 거의 없다.
○ 9 토니모리 촉촉한 느낌은 있지만 부드럽게 발린다.
△ 10 페리페라 질감이 점성이 없는 편이라 주름 군데군데 끼어 있다.
TEST 9 지속력이 뛰어난가?
실험방법 인조 가죽 위 글씨를 티슈로 눌렀다. 티슈에 묻으면 지속력이 낮은 것.
△ 1 나스 지속력이 아주 뛰어나지는 않은 편. 티슈에 많은 양이 묻었다.
○ 2 네이처리퍼블릭 지속력이 뛰어난 편. 티슈에 거의 소량만 묻었다.
△ 3 로트리 지속력이 뛰어나지 않다. 티슈의 글씨 형체를 알아볼 수 있다.
◎ 4 메이크업 포에버 유수분 함유량이 거의 없어 지속력과 고정력이 크다.
○ 5 브이디엘 중간 정도의 지속력. 군데군데 뭉쳐 있는 것이 보인다.
○ 6 비디비치 유수분 함량이 높은 편이지만 지속력은 뛰어나다.
◎ 7 에뛰드하우스 매트한 질감으로 티슈에도 많은 양이 묻어나지 않았다.
◎ 8 오늘 촉촉한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지속력이 매우 높은 편.
△ 9 토니모리 군데군데 텍스처가 많이 묻어난 것이 눈에 띈다.
○ 10 페리페라 지속력이 뛰어나 묻어나는 것이 거의 없다.
1 베스트 오브 베스트 립 크레용은? 메이크업 포에버 엄청난 지속력을 자랑하는 놀라운 제품. 절대 지워지지 않으며 입술을 틴트처럼 적당히 착색시켜 하루 종일 처음 발랐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한다. 유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질감이지만 바를 땐 미끄러지듯이 부드럽게 발린다. 메이크업 고수들에게 사랑 받을 듯.
2 발색이 가장 뛰어난 립 크레용은? 에뛰드하우스 흡사 딸기를 깨문 듯 어여쁜 발색을 자랑한다. 붉은 기가 강한 핫 핑크 컬러로 어떠한 피부톤에도 부담 없이 잘 어울리고 피부를 즉각적으로 화사해 보이도록 만든다. 질감이 매트하고 발색이 뛰어나다.
3 촉촉함을 지녀 부드러운 립 크레용은? 나스 립 크레용의 완벽한 원조. 크레용 형태의 립 제품을 유행시킨 장본인이다. 립스틱 같은 완벽한 발색을 자랑하지만 질감은 무척 촉촉하다. 마치 입술에 실크 속옷을 걸친 것 같은 느낌. 유수분 밸런스가 완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