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고 두려운 우상숭배와 음행의 죄와 구속과 심판의 예언
1. 우상숭배와 음행의 죄
(겔 36:25)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고전 5:10) “이 말은 이 세상의 음행하는 자들이나, 탐하는 자들이나 속여 빼앗는 자들이나, 우상숭배하는 자들을 도무지 사귀지 말라 하는 것이 아니니, 만일 그리하려면 너희가 세상 밖으로 나가야 할 것이라.”
11 이제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만일 어떤 형제라 일컫는 자가, 음행하거나 탐욕을 부리거나 우상숭배를 하거나, 모욕하거나 술 취하거나 속여 빼앗거든 사귀지도 말고, 그런 자와는 함께 먹지도 말라 함이라.“
(고전 6:9-20)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행하는 자나 우상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 하는 자나
10 “도적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모욕하는 자나 속여 빼앗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11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12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무엇에든지 얽매이지 아니하리라.”
13 “음식은 배를 위하여 있고 배는 음식을 위하여 있으나, 하나님은 이것저것을 다 폐하시리라. 몸은 음란을 위하여 있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여 있으며, 주는 몸을 위하여 계시느니라.”
14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15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녀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6 “창녀와 합하는 자는 그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18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느니라.”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 10:14) “그런즉 내 사랑하는 자들아 우상숭배 하는 일을 피하라.”
(갈 5:19-21)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 “우상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엡 5:5) “너희도 정녕 이것을 알거니와, 음행하는 자나 더러운 자나 탐하는 자 곧 우상숭배자는, 다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에서 기업을 얻지 못하리니.”
(골 3:5)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숭배니라.”
(벧전 4:3) “너희가 음란과 정욕과 술 취함과, 방탕과 향락과 무법한 우상숭배를 하여, 이방인의 뜻을 따라 행한 것은 지나간 때로 족하도다.”
2. 그리스도의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
(롬 8: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고후 7:9-11) “내가 지금 기뻐함은 너희로 근심하게 한 까닭이 아니요, 도리어 너희가 근심함으로 회개함에 이른 까닭이라. 너희가 하나님의 뜻대로 근심하게 된 것은, 우리에게서 아무 해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
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11 보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게 된 이 근심이, 너희로 얼마나 간절하게 하며 얼마나 변증하게 하며, 얼마나 분하게 하며 얼마나 두렵게 하며, 얼마나 사모하게 하며 얼마나 열심 있게 하며, 얼마나 벌하게 하였는가? 너희가 그 일에 대하여 일체 너희 자신의 깨끗함을 나타내었느니라.
* 높은 부르심(1) 아무도 그의 정죄의 빚을 갚는 일에 있어서 어떤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소한도의 가능성에서 국한하지 않도록 하라. 이것은 치명적인 기만이다. 만일 그대가 이것을 이해할 것 같으면, 그대는 반드시 겸손한 마음으로 속죄에 대하여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이 문제가 그처럼 수천수만의 사람들에게 이해되지 못함으로, 저들은 저들 자신의 행위에만 의존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악의 자녀가 된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선한 행위를 요구하신다. 또 율법은 이를 요구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저들 자신을 가치 없는 저들의 의로써, 죄 가운데 빠뜨림으로써 예수의 유일한 의를 힘입지 못한다.(OHC122.2)
그러면 선한 사업은 참 가치가 없는 것인가? 태연스럽게 매일 죄를 범하는 죄인들이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고결하여지기를 노력하는 자를 하나님께서는 꼭 같이 취급하실 것인가? 그 대답은 다음의 성경 절에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을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10).
그의 거룩하신 계획과 그의 무한하신 은총으로써 주님께서는 선한 일은 갚음을 받을 것으로 정하여 놓으셨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공로로 말미암아서만 가납된다. 우리가 하는 자비한 행실과 착한 일들은 믿음의 열매들이다. 이것들은 우리에게 축복이 된다. 그 까닭은 사람들은 저들의 행위에 의하여 보상을 받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공로의 향기로서 우리의 선행을 하나님께 열납 되게 한다.
그리고 그분께서 보상해 주실 만한 일을 우리로 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은혜이다. 우리의 행실 그 자체, 그리고 그 안에는 아무 공로가 없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에게서 어떠한 감사도 받을 만한 아무 가치가 없다. 우리는 우리의 의무로써 당연히 해야 할 것만 이행하였고, 또한 그 일 역시 자신의 죄 있는 본성의 힘으로는 실행할 수 없었을 것이다(리뷰앤드헤럴드, 1895년2월9일).(OHC122.3)
그리스도께서는 맨 끝까지 구원하시기에 가능하시다. 사람이 그의 구원에 있어서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전부는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계 22:17) 하신 초청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사람은 갈보리에서 속죄함을 받지 못한 어떤 죄도 지을 수 없다(본 교회성경주석6권, 1071).(OHC122.4)
3. 마지막 심판의 예언말씀
(요 22:10-21)“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11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14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
15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 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계 22:15)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