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지난 6월 17일, 6월 28일, 7월 28일 총 3차례에 걸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6월 17일에는 ‘제15회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한마음 체육대회’와 연계해 청렴정책 리플릿과 청렴 홍보용품(마스크)을 배부하는 활동을 했다. 6월 28일에는 기관장과 ‘청렴리더 현장지원단’을 포함한 전직원이 부패 취약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세부과제 협의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7월 28일에는 교육관을 둘러싼 지역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적극행정과 청렴의 첫걸음이라는 발상에 착안해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
변윤섭 관장과 고흥평생교육관 전직원들은 고흥군 동강면 소재의 ‘동강역사문화관’, 전라남도 제2호 민간정원인 ‘금세기정원’, 동강면 죽암리 ‘죽동마을복지관’을 답사하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도교육청 청렴정책 리플릿과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전단을 배포했고, 답사지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 또한 실시했다.
변윤섭 관장은 “우리 교육관 직원들에게 언제나 공직자로서 지역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적극행정’이고 ‘청렴’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나 역시 지역사회를 위해 직접 봉사하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