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TRACK은 아래 설명에 나와있듯이 정부에서도 관여하고 있는 철도운송회사인데요 민영인지 국영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암트랙 한글사이트에 나온 암트랙에 대한 설명인데요.. http://www.amtrak.co.kr
미국내 대부분의 여객과 화물수송을 맡고 있는 'National Rail Passenger Corperation'(통칭Amtrak)은 미국 정부 및 수 개의 민간 기업의 합작 출자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광역 철도 운송 서비스이다.
Amtrak는 일부 잘못 알려진 미국 철도 여행의 위험에 대한 염려와는 달리, 가장 안전하며, 품격있고, 여행시 가장 선호되고 있는 미국내의 교통수단으로 철도여행자들을 위한 일종의 여행권인 암트랙패스(USA Rail Pass=Amtrak)를 제공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이미 그 자체로 미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 Amtrak과 함께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미국여행을 즐겨보자.
위에 설명에 나오듯이 미국정부도 합작을 한 회사랍니다...
그렇다면 아래 글에 나온 유니온 퍼시픽열차는 전에도 백과사전이나 티비에서여행기에서 많이 봤는데요..소설 80일간의 세계일주에도 나온 철도 노선인걸로 알고있습니다.. 미국 서부 개척초기에 대양에서 대양으로 가는 미대륙 횡단철도인걸로 알고있는데.. 암트랙에 속하지 않는 열차인가요..
다르다면 유니온 퍼시픽과 암트랙열차는 어떤점이 다르고 운송시스템이랄지 어떤게 틀린지 자세히 알고 싶네요...
그리고 이탈리아 국철 FS사의 ETR시리즈 열차와 CISALPINO열차와의 차이점도 궁금하고요.. 아시는분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미국에는 과거에 엄청나게 많은 여객철도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와 항공기교통의 발달로 여객철도사업이 사양산업이 되면서 여객철도회사들은 엄청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연방정부에서 나서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러 여객철도회사들을 전국적으로 통합한 반관반민의 암트랙을 설립하게
미국에는 과거에 엄청나게 많은 여객철도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와 항공기교통의 발달로 여객철도사업이 사양산업이 되면서 여객철도회사들은 엄청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연방정부에서 나서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러 여객철도회사들을 전국적으로 통합한 반관반민의 암트랙을 설립하게
첫댓글 주소가 틀렸네요 amtak.co.kr(암탉)으로 되어 있네요. ㅡ.ㅡ;;
수정해서 다시올렸습니다
미국에는 과거에 엄청나게 많은 여객철도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와 항공기교통의 발달로 여객철도사업이 사양산업이 되면서 여객철도회사들은 엄청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연방정부에서 나서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러 여객철도회사들을 전국적으로 통합한 반관반민의 암트랙을 설립하게
미국에는 과거에 엄청나게 많은 여객철도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와 항공기교통의 발달로 여객철도사업이 사양산업이 되면서 여객철도회사들은 엄청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연방정부에서 나서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러 여객철도회사들을 전국적으로 통합한 반관반민의 암트랙을 설립하게
된 것입니다. 한편 유니언퍼시픽은 현재 화물열차운송회사로 되어 있습니다. 미국 최대의 철도운송회사라고도 합니다. 원래 대륙횡단열차로 시작한 것이 맞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