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일곱까지 고민을 풀어볼까요?
첫째는 '음한'이나 음부가 냉하고 습한 것이요.
둘째는 '음위'니 발기부전을 말함이요.
셋째는, '이급'이니 아랫배가 당기며 아프고 뒤가 묵직한 것이요.
넷째는 '정루'이니 때 없이 정액이 저절로 흐르는 것이요.
다섯째는 '정소'니 정액 량이 적어져서 심하면 고작 한두 방울에 불과한 것을 말합니다.
여섯째는 '정청'이니 정액이 농탁하지 못하고 매우 멀건 것이요.
칠곱째는 '소변삭'이니 소변을 시도 때도 없이 자주 보는 것입니다.
처방은 '화토기제탕'이라는 처방이에요
양기가 허하세요?
호두를 드셔 보세요. 가장 강력한 보양제로 쓰이는 처방이 '반룡화'입니다.
양기를 강화하며 골수를 보하고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식품으로는 호두가 좋습니다.
중년의 성기능 강화식품으로
산딸기와 검은깨가 좋아요 발기부전이나 조루, 몸정으로 고민인 남성은 산딸기나 검은깨, 황정, 하수오 등의 약재를 상복하면 정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태미나를 위한 약용 차와 음식 몇 가지 소개할게요.
첫째, 잠이 안 오고 정력이 떨어졌을떄에는 호두차가 좋습니다. 호두와 대추는 신경안정제요, 원기를 돋우며 기력을 강화시킵니다.
둘째, 다리가 새큰거리고 힘이 없을 때에는 구기자차가 좋습니다. 구기자나 숙지황은 자양강장 작용이 뛰어나고, 간세포의 신생을 촉진하며, '신허증'을 개선해 줍니다.
셋째, 피를 맑게 하고 정력 증진을 위하여서는 엉겅퀴차가 좋습니다.
넷째, 술·담배 과잉으로 정력이 떨어졌을 때에는 난유가 좋습니다. 스태미나가 부족한 사람은 달걀노른자를 새까맣게 볶아 짜낸 액을 1일 3회 마셔보세요.
정력을 절제 없이 소모해도 병이 됩니다.
이런 증상을 보일 때는 녹각 죽이 가장 좋아요.
말벌벌집으로 만든 약이 복상사를 예방합니다.
성행위 도중의 돌연사를 복상사라고 하죠. 이런 돌연사는 관상동맥이 경화증 등 어떤 병변을 가지고 있을 때 심장의 혈액 공급이 원활치 못하여 성적 흥분, 과음, 심한 스트레스 등의 자극을 받았을 때 갑자기 심근마비를 일으켜 올 수 있는 현상입니다.
특히 비만체이거나 애연가, 애주가가 위험인물이며 최음 효과의 미약을 즐겨 찾는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복상사의 위험이 적으면서 정력을 강화하고 최음작용까지 충분히 각고 있는데 바로 '노봉방'이라는 것으로 말벌의 벌집을 이용해 만드는 정력제 처방입니다.
원앙환'이라고 들어보셨어요?
금슬 좋게 하는 명약 이예요 원앙환 처방 중의 사상자는 강정작용이 대단한 약재예요.
원앙환 처방 중 파고지도 대단한 강정제입니다.
육종용'이 뭔데 정력제라 할까요?
육종용은 뼈마디가 오싹오싹하고 아랫배가 팽창해지고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나면서, 가슴도 답답하고 어지럼증과 귀 울 림이 있으며 봄이나 여름에 손발이 뜨겁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손발이 차며, 성욕이 감퇴되고 발기부전, 조루증 등이 있을 때 씁니다.
흥분성 강정제로 바다에 사는 '해마'라는 게 있어요.
해마는 대단한 흥분성 강장제이기 때문에 성욕을 촉진시키므로 정력쇠약에 효과가 큽니다.
건전한 신체·정신이 깃들어야 바른 성생활을 누릴 수 있어요
평온한 심리상태와 내분비계를 비롯한 신체 각 계통의 장기가 건전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을 때는 성욕 또한 정상적으로 유지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성욕의 감퇴를 면할 수 없습니다.
임포텐츠에도 타입이 있어요.
첫째, 열에너지가 쇠약해진 타입이에요.
둘째, 고급 중추신경계와 후천적 영양공급원의 두 기능이 허약해지고 손상된 타입입니다.
셋째, 자율신경계의 실조에 의한 울체 현상으로 신진대사와 혈액소통이 안 되는 타입입니다.
넷째, 알코올이나 기호품의 과잉섭취 등으로 습열이 생기면 음경에 분포되어 있는 간장경락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 음경 해면체에 섬유성 증식을 일으키기도 해서 음경 내의 혈액 유입을 방해하는 타입을 말합니다. 신경계의 피로로 인한 임포텐츠의 경우 발기부전과 함께 심장이 뛰고 불면증에 시달리며 꿈이 많아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복부가 팽팽해지며 몸이 나른하고 무기력해집니다.
스태미나를 강화하는 '차료'라는 경혈에 뜸을 드세요
경혈을 자극하여 스태미나를 강화하는 것이 바로 경혈요법인데 임포텐츠에느 경혈 중에서도 '차료'라는 경혈에 자극을 가하는 게 효과가 있습니다.
젊어서 바람피운 분 '보천대조화'이라는 처방이 있어요.
성교 과다로 기력이 떨어지고 힘이 없으며 허리와 다리가 나른하고 새큰새큰 아프며 음경 끝이 차디찬 사람은 보천대조환 처방을 써야 합니다.
지속성 발기 증은 곤란한 증상이에요.
전문 치료를 받으세요. 어혈이 음경에 영향을 미쳐 음경과 회음부에 통증이 있는 경우 부추와 파고지를 섞어 끓여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정액이 흐르는 병이 있어요.
몽정은 스트레스나 과로, 간질화, 약물의 오용, 과음, 기름진 음식의 과잉 섭취 등이 원이 되어 일어납니다.
지나치게 성욕을 억제해도 병이 됩니다
섹스 결핍증은 남성의 임포텐츠나 조루증, 성욕의 부족, 혹은 성교를 해도 극치 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 문제는 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조루증의 처방은 타입에 따라 달라요
첫째, 몸이 바짝 마르고 얼굴에 핏기가 없으며, 피로에 젖어 있는 타입은 심장과 비위장 소화기 기능의 허약 형으로 '귀비탕'을 드셔보세요.
둘째, 손발이 화끈거리고 잠자리에서 땀을 심하게 흘리며, 얼굴이 무안당한 사람처럼 훅 달아오르고 입이 마르고 눈이 빙글빙글 돌고 귀가 울리는 타입으로 '천왕보심탕'을 처방하는 게 좋습니다.
셋째, 음경이 가렵고 붓고, 배뇨 곤란이나 배뇨 통이 있으며, 입이 쓰고 가슴이 답답해지는 타입입니다. '용담사간탕'을 처방합니다.
넷째,열을느끼고 입이 마르며 눈도 충혈 되고 변비를 호소하는 경우와 추위를 잘 타고 손발도 냉하며 허리도 아프고 걸핏하면 설사를 하거나 소변도 잦은 경우인데.'생수육린단'을 처방합니다.
간의 경락에 습과 열이 뭉쳐도 낭이라는 증상이 생겨요
낭습으로 다리가 붓거나 천근같이 무거울 때는 더덕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성교 없이 흐르는 정액을 유정·백음이라 해요
성기나 성선 등에 염증이 생겼을 때 검사를 해보면 정자의 활동이 부족하거나 기형 정자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토복령을 가미한 용담사간탕을 처방합니다.
스태미나 강화법으로 골반수축 운동이 좋아요
앉거나 설 때 히프를 붙이거나, 배뇨 후 회음부 근육을 수축하는 것이 골반 수축운동인데 이것이 스태미나를 강화시켜 줍니다.
정력 강화 마사지가 있어요.
발바닥 마사지나 다리를 주무르고 단련하는 운동은 정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즉, 발이 쇠퇴하면 정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간장과 신장이 약해지면 성욕도 떨어져요
만성염증이나 영양불량, 선천적 허약이나 노화 등이 원인인 간신음허 증상에는 구기자와 두충, 인삼, 산약, 당귀, 숙지황, 산수유 등을 섞은 '대보원전'이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도 갱년기장애가 있어요.
평소에 음양곽차, 두충차, 구기자차, 오미자차 등을 수시로 마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비아그라가 있다는 거 모르셨죠.
윤해주란 오줌을 약용으로 쓰는 것을 말하는데 약용으로 쓰이는 오줌은 어린아이의 것인데, 이것을 '동뇨'라고 합니다. 이렇게 동뇨를 방뇨 즉시 뜨끈한 그대로 마시는 방법도 있지만 일정한 합리적 화학 반응을 일으켜 약효를 강화해서 쓰는 게 정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