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뺀다면서 지방은 완전히 없애라고 함
-영양학이나 운동과학 조금이라도 공부한 사람은 알지만 필수지방산 섭취가 있어야 호르몬 분비도 원활해지고 살이 빠짐.
지방 섭취를 완전히 끊을 경우 몸이 있는 지방이라도 최대한 저축하려고 않 빠짐.
물론 트랜스 지방같이 아주 않 좋은건 끊어야 하지만 천연 식물성 기름이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건에서 오는
지방산은 아주 좋다.
고기는 나쁘다?
-인간은 엄연한 잡식 동물입니다. 전통 한국식 식단에 이미 모자란 단백질을 업친데 덥친격으로 줄이니 다음과 같은 악영향 발생.
1) 머리결이나 피부의 악화
2) 두뇌회전에 아미노산(단백질)은 필수
3) 성장 발육에 악영향
고기는 살찐다?
-정확히는 고기마다 틀리다고 해야한다. 그러나 그런 말이 도는게 이해가 간다.
한국에서 즐겨먹는 고기는 포화지방이 많은 경우가 많다. 갈비, 삼겹살, 차돌백이 기타등등.
칠면조 고기나 닭고기, 생선들은 *지방이 적고 혈당치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아주아주 과다섭취시는 예외)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그러나 살뺀다며 고기를 먹지 않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다. 전에 텔레비젼에서도
탄수화물과 야채만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다가 체중은 줄었으나 체지방률은 오히려 늘은 경우를 보여준 적이 있다.
* 생선종류마다 틀림
굶기
-지방섭취를 끊을때와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며 있는 근육마저 분해해 지방으로 저장한다.
살뺀다면서 당도가 높은 음식들을 섭취하게 한다. ('웰빙 빵', 설탕 들어간 음식)
-않타갑게도 주식인 자포니카 쌀은 당도가 높은 식품이므로 살을 찌게 하는 주범이다.
반면에 파스타 (진짜 두럼밀로 만든 파스타)는 당도가 제일 낮은 탄수화물 공급원중 하나로
아주 우수하다. (그다음은 바스마티 현미)
-이는 지방이 왜 생기는지 이유를 알면 이해가 쉬울것이다. 인류가 먹을것이 지금같이 슈퍼가면 있는 시대는 대단히 짧은 기간이엿다.
수천년동안 인류는 사냥과 수렵을 통해 먹엇으며 생존을 위해 '지방' 이란것을 생기게 됐는데 이는 필요 이상의 칼로리 섭취시
몸이 에너지를 저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설탕이나 당도가 높은 음식은 몸이 '충분히 섭취했군, 이제는 지방으로 저장해야지' 하게
만들게 때문에 않 좋은 것이다.
가장 이상적인 식단은 소량의 저당도 탄수화물, 고기, 야채, 과일을 6끼로 조금씩 나눠서 먹는것이다.
첫댓글 우리나라에서 웰빙은 그저 돈벌이 아니었냐규...
뭐야 이건..전혀 신빙성 없는데여;;출처가 어딘지..책은 읽은건지
옛 조상들이 먹던대로 먹는게 제일 살 안찌고 한국인에게 맞는 웰빙인듯..서양음식 조금만 줄이고 고기든 뭐든 우리 한식으로 맞추면 절대 살 안찜..
출처는 제가 직접 쓴거입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식단을 먹은후 체지방이 12프로로 떨어지고 훨신 건강해졋구요. 부모님도 거의 채식하시다가 저의 권유로 계란좀 드시니 훨신 활력도 나고 머리결과 피부도 좋아졋다고 하시구요.
내용은 맞는데 오타 좀....ㅋㅋ 않 빠짐, 않 좋음이 아니라 안빠짐, 안좋음 이에요^^;
ㅠ.ㅠ 나의 어설픈 맞춤법
개인적으로 한식이 웰빙에 가까운 음식이라고 생각됨..한식중에서 고기음식이 없는 것도 아니고.윗분 말씀대로 옛조상들이 먹던데로 먹는게 한국인에게 맞는 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