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9956AA455D4A8AEF24)
요알못(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가정식 향유의 기쁨을 선사한다는 한국 야쿠르트 밀키트를 직접 도전해봤다.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손질된 채 적정량을 담아놓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지만,
라면조차 요리 잘하는 사람이 잘 끓인다고 하지 않는가.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1CE495D4A8AEA1A)
![](https://t1.daumcdn.net/cfile/cafe/9969944F5D4A8AE31C)
먼저 밀키트는 주문부터 시작인데, 여러 밀키트 가운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해주는 한국야쿠르트 잇츠온으로 시도했다.
한국야쿠르트 밀키트는 배송일 기준 ‘하루 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해야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인데
오전 9시부터 배송이 이뤄져 1인 가구는 금요일 주문해, 토요일 오전에 받는 경우가 많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A12495D4A8AEB27)
![](https://t1.daumcdn.net/cfile/cafe/994595495D4A8AEC1F)
![](https://t1.daumcdn.net/cfile/cafe/990342455D4A8AEE1D)
배송 당일, 프레시 매니저에게 연락을 받고 내려가 밀푀유나베 밀키트를 받아왔다.
뚜껑을 열어보니 소고기부터 시작해 배추, 버섯, 깻잎, 소스 등이 잘 밀봉되어 포장 퀄리티가 비교적 좋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여기서 즉시 고민이 밀려온다. 이것들을 한 번에 넣고 끓이는 것인지, 채소가 먼저인지, 고기가 먼저인지 말이다.
이러한 요알못 마음을 꿰뚫은 듯, 밀키트 안에는 요리 순서지가 동봉돼 있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ED34F5D4A8AE421)
재료를 늘어놓고 순서지에 나온대로 요리를 시작했다. 육수를 만들고 도마에 배추, 깻잎, 소고기 순으로
두 번 쌓아 나베 속재료를 만들었다. 이후 냄비 바닥에 숙주와 감자수제비를 깔고 준비한 속재료와 청경채 및 버섯 등을 넣었고,
만들 때는 초보 요리사 손을 타 어설퍼 보이던 속재료들도 냄비에 넣고 보니 뭔가 그럴 듯한 모양새를 갖추기 시작했다.
여기에 미리 준비해뒀던 육수를 넣고 끓이면 비로소 요리가 완성된다.
사진을 찍으면서 요리를 만들어서인지 예상시간인 20분을 초과한 30분이 다 되어서야 요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318495D4A8AE813)
생각보다 구성이 알차서 밖에서 사 먹는 음식 퀄리티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만족하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또 하나 밀푀유에 겯들일 소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이렇듯 밀키트는 간을 맞출 필요가 없어 요리 초보자에게도 부담이 적은 도전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6A84F5D4A8AE51F)
밀키트는 다른 가정간편식처럼 데우기만 하면 된다고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제법 요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5EBC495D4A8AE928)
이번에 도전한 밀푀유 나베는 끓이고, 써는 두 가지를 직접 해야 한다.
또 속재료를 나름 순서에 맞춰 쌓고 이왕이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는 사진이 그럴듯해지도록 멋진 모양을 연출하는 센스도 필요하니 디지털 카메라가 있는 사람들은 미리 연습을 한 후에 찍어 두는 걸 추천하다 혹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많으니
알맞는 앱을 설치해서 찍어서 간식 해보시라. 외식 못지 않은 비주얼이 나올 테니..
![](https://t1.daumcdn.net/cfile/cafe/996E514F5D4A8AE626)
잇츠온에서 판매하는 또다른 메뉴인 ‘우육면’은 볶기, 끓이기와 재료 불리기 과정이 있는데
‘대파 고추장 불고기’ 또한 돼지고기 핏물을 빼고 밑간을 한 후에 볶아야 하는 등 생각보다 ‘요리다운’ 활동이 많다.
피곤한 맞벌이 부부나 1인 가족이 만들어 먹기에는 다소 번거롭다고 할 수도 있다.
평일 외에 주말이나 모임, 캠핑 등 특별한 날 밀키트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A08495D4A8AE724)
반면에 다르게 생각하면 완성 요리를 먹으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도 요리 과정에 들인 노력덕분이다.
재료손질은 생략됐지만 밀키트의 이러한 번거로움 조차 없었다면 스스로 만든 요리라는 자부심은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8F56435D4A8AE01F)
한국야쿠르트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점찍은 ‘밀키트’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등을 통해 국내 밀키트시장에서 시장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가 ‘프레시매니저(야쿠르트 배달요원)’의 판매망을 바탕으로 국내 밀키트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880A4F5D4A8AE525)
'밀키트는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요리 설명서 등으로 구성된 제품을 말한다.
전자렌지를 사용하는 냉동식품과 달리 간단한 요리 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으로 꼽히며 비교적 수월한 조리방법과
고품질의 음식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5175435D4A8AE219)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밀키트’를 2017년 9월 출시하면서 가정간편식사업에 뛰어들어 현재 8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유명 셰프와 협업을 통해 다른 제품과 차별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 등 대기업들도 밀키트 브랜드를 론칭하고 제품을 출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1C5435D4A8AE111)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file/cafe/9991EE495D4A8AED26)
한국야쿠르트는 올리브매거진코리아와 손잡고 젊은 셰프를 발굴하고 또 유명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올해 5월까지 유명 셰프들과 협업해 출시한 제품은 모두 9종으로 정지선 셰프의 ‘누룽지마라두부키트’와
이인희 셰프의 ‘비프찹스테이크키트’ 등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FBD455D4A8AF20D)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FAE435D4A8AE224)
전국 1만1천여 명의 프레시매니저들의 판매망을 활용해 정기구매 고객 수도 빠르게 늘리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는 2018년 4월부터 한 달 정기 구매서비스를 출시했는데 현재까지 누적 집계된 정기 구매고객만 15만 명에 이른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른 배송서비스와 차별화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51F2435D4A8ADE19)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잇츠온 밀키트로 6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과를 내고 있다. 2017년 12억 원에서 5배 늘어난 것이다.
국내 밀키트시장 규모가 2018년 200억 원인 점에 비춰보면 한국야쿠르트가 30%를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4AE435D4A8ADD13)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file/cafe/996B304F5D4A8AE41C)
국내 밀키트시장은 1인가구 증가 등을 이유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에서 한국야쿠르트의 사업 전망도 밝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밀키트시장 규모는 400억 원 수준으로 2018년과 비교하면 2배가 늘었으며
2024년에는 7천억 원 규모로 5년 만에 20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8C0F435D4A8ADF20)
![](https://t1.daumcdn.net/cfile/cafe/992E9C455D4A8AF127)
다만 국내 밀키트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대기업들도 진출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2018년 1월 GS리테일을 시작으로 2019년 4월 CJ제일제당과 6월에는 이마트가 밀키트 제품을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올해도 유명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새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대부분 3인분 이상이지만 앞으로는 1인 가구를 위한 제품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5B37435D4A8ADC0F)
첫댓글 친일기업 애쓴다..ㅋㅋㅋㅋㅋ
저런 돋보기 사고싶어요 ㅎㅎ
맛나겠어요
창업주가 박정희 경호실장이네요.
징하게 올리네요 야구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