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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은행그룹과 기후변화
11월, 기후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시급성이 커지는 가운데 정부, 기업 및 시민 사회 대표들이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제 27 차 당사국 총회 (COP27)에 모입니다. 협상은 기후 서약을 강화하고 이행할 필요성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되며, 기후 재정의 흐름을 현장 프로젝트로 크게 늘리고 중요한 적응 요구 사항을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에는 국가 대표단 외에도 기업, 다자간 기관, 시민 사회 및 청소년 대표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세계은행 그룹은 샤름 엘 셰이크에서 2주 동안 토론에 참여하고 자체 파빌리온에서 70개 이상의 라이브 이벤트를 방송합니다 .
올해 회의는 기후 행동을 위한 중요한 순간에 열렸습니다. 지난 COP인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이후 여러 차례 겹치는 위기가 저탄소의 탄력적인 전환을 탈선시킬 위험이 있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치솟는 인플레이션, 긴장된 예산,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연료와 식량 불안정이 발생했습니다. 동시에 기후 영향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의 극심한 홍수 는 수백 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수백만 명의 이재민을 발생시켰고, 중국 과 아프리카의 뿔은 수백만 명의 피해를 입혔으며 , 유럽은 맹렬한 폭염과 500년 만 에 최악의 가뭄을 겪었습니다 .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향후 50년 동안 178조 달러 또는 현재 글로벌 국내 총생산(GDP)의 두 배에 달하는 비용이 상당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더 중요한 것은 조치를 지연하면 전 세계의 생명과 생계에 잠재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탈탄소화
경제
배출 감소는 기후 행동의 기본입니다. 그리고 모든 국가가 해야 할 역할이 있지만 고소득 국가 및 온실 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기타 국가는 경제의 탈탄소화 노력을 시급히 우선시해야 합니다. 잘 설계된 기후 전략을 통해 그들의 경제는 GHG 배출량을 줄이면서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세계은행 그룹 은 GHG 배출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부문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농업, 식량, 물, 토지; 도시; 수송; 및 제조. 이러한 부문의 저탄소 전환은 향후 10년 동안 수조 달러의 투자 와 수백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기회에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와 깨끗한 요리가 포함됩니다. 운송, 건물 및 산업의 전기화 및 에너지 효율성; 더 나은 물과 토지 사용 관리; 중요한 광물 채굴을 포함한 녹색 가치 사슬에 대한 참여 확대. 이러한 변화는 근본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배출량을 줄이면 세계에서 가장 스모그가 심한 도시의 시민들에게 상당한 건강상의 이점과 함께 열악한 대기 질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VID-19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봉쇄 조치는 전 세계적으로 경제 활동을 심각하게 제한했고 의도하지 않은 대기 오염 감소라는 결과를 낳았 습니다. 하늘이 일시적으로 맑아지면서 국가와 도시가 경제를 탈탄소화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 수 있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대기 오염은 질병과 조기 사망을 유발하는 세계 최고의 환경적 원인으로 매년 7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구를 온난화시키는 온실 가스에 대한 강력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대기 오염 물질과 온실 가스는 종종 석탄 화력 발전소와 디젤 연료 차량과 같은 동일한 출처에서 나옵니다 .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위험한 수준의 대기 오염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한 건강 피해 는 연간 8조 1천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전 세계 GDP의 6.1%에 해당 합니다.
광역 카이로 대기오염 및 기후변화 프로젝트의 예상 결과
이집트의 분주한 수도인 카이로에서 흐릿한 하늘은 매일 도시에서 발생하는 2,200만 건의 자동차 여행에 대한 증거입니다 . 이집트에서는 매년 약 200만 명이 호흡기 문제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광역 카이로 지역에서만 건강에 미치는 대기 오염의 연간 경제적 비용은 이집트 GDP의 약 1.4%입니다.
활동하지 않음으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보건적 비용을 인식한 이집트는 지속 가능한 운송을 정책 의제의 주요 특징으로 삼았습니다.이집트의 비전 2030 전략은 2030년까지 PM10 작은 입자상 물질 농도를 50% 줄이는 것을 요구합니다.
2억 달러 규모의 광역 대기 오염 관리 및 기후 변화 프로젝트 는 도시 고형 폐기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새로운 전기 버스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3%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러한 노력은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카이로 주민들에게 더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카이로 의 45,000명의 택시 기사 들이 노후화된 택시를 업그레이드된 새 차량으로 바꿨습니다.카이로의 메트로 라인 은 도로의 차량 수를 13% 줄였습니다 .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 외에도 이산화탄소(CO2)에 비해 지구 온난화에 훨씬 더 크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단명하지만 강력한 오염 물질인 메탄 과 같은 다른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발전시키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 COP26에서 104개국 은 2030년까지(2020년 대비) 메탄 배출량을 총 30% 이상 줄이겠다 는 글로벌 메탄 서약 에 동의했습니다.
메탄에 대한 이러한 수준의 조치는 세기 중반까지 섭씨 1/4에서 1/3도, 2100년까지 0.5도에서 4분의 3까지 온난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1도의 모든 분수가 계산됩니다.
Bank Group은 농업, 에너지, 위생 및 폐기물과 같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문에서 메탄 배출량을 줄인 오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벼 재배에서 발생하는 메탄(전 세계적으로 인위적인 메탄 배출량의 약 8%)을 해결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의 전략적 관개 현대화 및 긴급 재활 프로젝트 는 관개 서비스를 현대화하고 벼 농장으로의 물 공급 효율성을 개선하여 메탄 방출을 줄입니다. 253,000헥타르가 넘는 땅.
이 프로젝트는 농민들이 수확량 감소 없이 관개수 사용과 함께 메탄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교대 습윤 및 건조로 알려진 절수 기술을 사용합니다.
각국 이 가장 시급히 해야 할 일은 ?
기후 변화의 미래 영향은 오늘날 국가가 내리는 선택, 특히 중요한 인프라를 포함하여 개발 결과를 향상시키거나 지역 사회와 생계를 보호하는 투자에 달려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은행 그룹의 핵심 진단인 국가 기후 및 개발 보고서 (CCDR)는 각 국가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녹색, 회복력, 포용적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어떤 전략이 가장 빠르고 가장 빠른지 보여줍니다. CCDR은 사용 가능한 최상의 데이터, 모델 및 도구를 결합하여 국가가 미래 기후 변화의 잠재적 영향을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They identify the most urgent actions countries need to take to avoid much higher costs of a low-carbon, resilient transition, as well as important reforms and combination of public and private resources. Emerging findings from first set of CCDRs covering 29 countries show that climate change poses a major threat to long-term development objectives, but countries can continue to grow while reducing GHG emissions if they embrace major change.
The Bank Group is working with countries on investment plans to minimize the costs while maximizing the impact of mitigation and adaptation efforts and enabling public and private investments for climate action.
Photo credit: Shutterstock.com
Just
Transition
Transitioning the highest emitting countries away from fossil fuels, in particular, coal—the world’s most dominant and most carbon-intensive source of energy—is crucial to a clean energy future. A well-managed “just” transition will ensure that countries can prepare now to exit fossil fuels in a way that protects people, communities and the environment. It must offer alternative livelihoods, give a key role for education and labor market policies, and support investments in affected communities.
Beyond reskilling, countries need to address broader inclusion of the poor in the transition towards a low-carbon economy. This transition should also include making it easier for the private sector in creating new jobs.
Bank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석탄 지역의 에너지 전환 지원)는 정부 가 해고 가능성이 있는 근로자를 위한 포괄적인 사회 보호 패키지를 설계하고, 기술 재교육 및 직업 전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전 광산 및 석탄 자산의 용도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포괄적인 환경 개선 계획을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경제 전환을 위한 잠재적인 경로를 제시합니다.
Just Transition 접근 방식은 북마케도니아 , 폴란드 및 남아프리카 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에서 세계 은행 그룹에 의해 적용되고 있습니다.
남아공 정부의 요청에 따라 Bank는 Komati 석탄 화력 발전소의 해체 및 용도 변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아공은 에너지의 70% 이상 을 석탄 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Komati 의 마지막 운영 단위를 전기 그리드에서 분리하는 4억 9,700만 달러 규모의 Eskom Just Energy Transition 프로젝트 는 Canadian Clean Energy and Forest Climate Facility의 양허성 대출과 ESMAP(Energy Sector Management Assistance Program)의 보조금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Komati는 2030년까지 12GW의 노후하고 비효율적인 석탄 발전소를 폐기하려는 남아공의 계획의 일환으로 폐쇄되는 오래된 석탄 화력 발전소 중 첫 번째가 될 것입니다.
또한 남아공에서 AfDB 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rican Development Bank) 및 국제금융공사(IFC)와 협력 하여 기후 투자 기금( Climate Investment Funds)의 석탄 전환 가속화 프로그램 의 주요 구현 파트너입니다. CIF ACT 기부는 석탄으로부터의 정당한 전환을 지원하는 남아프리카 정부가 공공 및 민간 출처에서 동원하는 26억 달러 패키지의 일부입니다.
적응
기후 위기는 모든 국가에 영향을 미치지만 가난한 나라와 가난한 사람들은 기후 영향에 더 취약합니다. 기후 변화와 자연 재해로 인해 2030년까지 무려 1억 3,200만 명이 빈곤 에 빠질 수 있습니다.
On flood risk alone, for instance, as many as 1.81 billion people or 23% of the world’s population are directly exposed to significant flood risk; 89% live in low- and middle-income countries and more than 780 million people live on less than $5.50/day.
It is vital to help communities build resilience and adapt to climate change with many impacts now already inevitable and taking place. This will require a significant expansion of capital flows – including private finance – into adaptation, which currently account for less than 10% of total climate finance. Adaptation needs are often uniquely local to specific communities, geographies, and needs and preparation is essential.
지도 출처 : Rentschler, J, Salhab, M 및 Jafino, B. 2022. 188개국의 홍수 노출 및 빈곤. 자연 커뮤니케이션.
사실, 잠재적인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조기에 행동하는 것은 광범위한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가정이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거나 식사 횟수를 줄이거나 생산 자산을 매각하는 등 생존을 위한 절박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특히 가뭄 동안 사람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니제르 정부는 2021년부터 월간 현금 송금 으로 15,400가구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 식량 비축량을 늘리기 위해 수천 명의 니제르 농부들이 가뭄 저항성 종자, 가축 사료, 비료를 받고 기후 회복력을 위한 지역사회 행동 프로젝트 와 기후 스마트 농업 지원 프로젝트 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농업 기술 지원을 받았습니다 .
마셜 제도와 같은 저지대 작은 섬나라의 경우 해수면 상승은 실존적 위협이 됩니다. 세계은행이 지원하는 연구 및 시각적 도구는 마셜 제도 가 주도인 마주로에 대한 해수면 상승의 장기적인 영향을 시각화하여 도시의 96%가 빈번한 홍수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도구는 또한 마셜 제도가 기후 변화의 최전방에 있지만 최악의 시나리오를 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분명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 관리는 또한 예를 들어 효과적인 적응 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유역과 해안이 제공하는 생태계 서비스인 자연 인프라를 통합하는 투자 및 솔루션을 촉진합니다. 유역 관리, 지속 가능한 인프라, 적응 기관을 통한 권한 부여 및 학습을 결합하여 탄력성을 구축합니다.
기후
금융
지난해 세계은행그룹은 개발도상국에 기후변화 적응 및 완화를 위해 317억 달러를 전달했는데, 이는 회계연도에 제공한 것 중 가장 많은 양의 기후금융이다. 그러나 이것은 필요한 것의 아주 작은 부분입니다. 일부 추산에 따르면 개발도상국은 기후 및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향후 수십 년 동안 수조 달러의 자금 이 필요할 것입니다. GDP 대비 투자 수요는 지구 온난화에 가장 적게 기여한 저소득 국가에서 더 큽니다. 부분적으로 충족되지 않은 개발 수요에 대한 투자와 인프라 격차 해소가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Bank Group은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자금을 모으고 가장 영향력 있고 확장 가능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모델을 개발하여 배출량을 줄이고 적응 자금을 조달하며 민간 자본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2019/2020년에 공공 및 민간 출처의 글로벌 기후 금융은 약 4,25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중 85% 이상인 약 3,730억 달러가 완화 투자에 사용되었습니다. 단지 410억 달러만이 적응에 대한 투자를 지원했으며, 이는 필요한 1,500~3,300억 달러 에 훨씬 못 미쳤 습니다.
World Bank Group의 IFC(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는 개발도상국에 더 많은 민간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 세 가지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 금융 기관 간의 역량 구축; 잘 정의된 분류 및 표준을 도입하여 투자자의 노력을 안내합니다.
IFC는 풍력 에너지에서 시멘트 및 철강에 이르는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수익성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왔으며, 글로벌 동원 플랫폼과 혼합 양허성 금융을 배치 하여 새로운 기술 및 영역 에 대한 위험 투자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흥 시장의 총 은행 자산 중 43조 달러(86%)를 차지하는 40개 회원국 SBFN(Sustainable Banking and Finance Network)을 통해 금융 기관이 녹색 금융을 측정하고 보고하도록 돕기 위해 현지에서 노력 하고 있습니다 . IFC는 또한 Blue Finance, Green Bonds 및 Biodiversity Finance에 대한 지침을 개발하여 전 세계 녹색 및 청색 채권 시장을 개방하고 지난 2년 동안 자체 Blue Finance 포트폴리오 를 7억 5천만 달러로 확장했습니다.
기후 금융은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흐르고 있습니까?
특히 일부 세계 최빈국에서 기후 관련 투자는 매우 중요하며 주요 개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의 사헬 5개국(부르키나 파소, 차드, 말리, 모리타니, 니제르)의 경우 지금부터 2030년까지 160억 달러를 투자하면 에너지 접근 확대, 토지 복원, 필수 물 및 위생 서비스 확대, 및 적응력 향상.
이들 국가가 회복력을 구축하고 적응하고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여러 기부자와 다자간 개발 은행의 보조금과 재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양허성 금융은 민간 자본을 유치할 수 없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필요한 수조 달러의 기후 금융을 동원하기 위해 세계은행은 자금 조달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자금 조달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1. Scaling Climate Action by Lowering Emissions(SCALE) 는 합의된 결과가 달성될 때 지불되는 결과 기반 기후 금융 을 배치하기 위한 새로운 다중 파트너 기금 입니다. SCALE은 공여국, 민간 부문 및 재단을 포함한 글로벌 커뮤니티의 자금을 모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을 위해 대규모로 배치하는 동시에 토착민과 지역 사회가 공정하게 포함되고 인정되도록 합니다.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CALE은 결과 기반 기후 금융 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높은 무결성 배출 감소 크레딧을 생성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Bank의 20년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2. 저탄소, 기후 탄력적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위한 민간 자본의 집중 . 예를 들어, Scaling Solar 프로그램 은 경쟁력 있는 금융 및 보험을 포함한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행 가능한 태양광 발전 시장을 창출합니다. Bank Group은 이 접근 방식을 해상 및 육상 풍력, 미니 그리드, 담수화 및 대중 교통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재해 위험 자금 조달 강화. 세계은행은 개발도상국이 기후 변화, 재해 및 COVID-19와 같은 기타 위기의 재정적 영향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금융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확장하는 글로벌 리더였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은행은 GRiF(Global Risk Financing Facility)를 통해 20억 달러가 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기후 위험에 대한 글로벌 실드(Global Shield Against Climate Risks )는 올해 초 G7 정상회담에서 합의된 대로 기후 및 재해 위험 금융 및 보험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이러한 노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COP27에서 세계은행은 새로운 플래그십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GRiF의 향상된 버전인 GS-FF(Global Shield Financing Facility)는 기후 위험에 대한 G7 글로벌 실드의 주요 자금 조달 및 구현 수단이 되어 취약한 국가는 조건부 신용 및 시장 기반 보험을 포함한 통합 금융 패키지를 통해 기후 충격 및 재해에 대한 회복력을 향상시킵니다.
놀다
놀다찾다. 목표물 탐색00:00현재 시간02:19음소거 전환용량전체 화면 전환
전체 이벤트 보기: 저탄소 , 탄력적 전환을 위한 사람과 지구에 대한 투자
아프리카 재해 위험 금융 이니셔티브는 우간다와 르완다뿐만 아니라 케냐의 저소득 농민을 위한 중요한 신용 평가를 해제하는 농업 보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미래를 바꾸다
기후 행동은 위험을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시장은 더 친환경적이고 저탄소 잠재력을 더 잘 활용하고 저탄소 제품을 선호하며 사람들이 사는 곳을 변화시키기 위해 더 친환경적이고 탄력적인 개발 경로로 이동하도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집트에서는 정부가 기후를 개발 이니셔티브에 통합함에 따라 광역 카이로 지역에서 녹색 건물 의 저렴한 주택 개발 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건물 은 집 전체의 공기 흐름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건물을 배치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기후 친화적 관행과 함께 Green Pyramid Rating System 을 준수합니다 . 벽은 기존 저렴한 주택의 거의 두 배입니다. 주택은 기존 건물보다 24~50% 적은 에너지를 소비할 것으로 예상되며 각 주택에는 유틸리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자체 태양광 패널이 있습니다.
가나에서는 시민 주도의 노력으로 Accra가 COVID-19 대유행 초기에 순 제로 병원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아크라의 건축가 Kofi Essel-Appiah는 "저렴한 냉방 비용, 에너지 손실 없음, 우수한 물 절약 조치를 보장하기 위해" 무료로 병원을 설계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수백 명의 전문가, 컨설턴트 및 건설 노동자들이 국내 최초의 100병상 규모의 가나 전염병 센터를 건설하기 위해 시간을 기부했습니다. 순제로 건물을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은 기존 건물보다 첫 해 이후에 드는 비용이 약 30% 적습니다. Essel-Appiah는 "깊이 파헤쳐야 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한 국가로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국가와 인류를 위해 지속 가능한 것을 만들었습니다.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는 없습니다."
Sharm el-Sheikh는 기후 달력의 중요한 순간이지만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기후 조치가 뿌리를 내리고 전 세계에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르단의 탄소 시장 부터 네팔 의 재해 대비 까지, 남아프리카의 에너지 전환부터 뉴 델리 의 지하철 , 작은 섬 과 중요한 복원력 구축 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국가 들은 더 안전하고 깨끗하며 번영하는 기후 스마트 국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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