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금일 피로하다. 이 문서 왈도방식 번역되다.
안녕 친구들. 오늘 일지는 유토피아와 뱅크스의 몇가지 달라지는 요소들에 대한 거야: 원주민 세뇌, 불안, 파벌 상호작용
원주민 세뇌 (유료)
실수로 광신적 정화자를 계몽시켜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들을 계몽하거나 간섭하기 전에 원주민의 윤리관을 확인하지 않은 것을 후회할 것이다. 유토피아에서 우린 플레이어들이 원주민들을 다룰 새로운 도구를 추가했다: 세뇌. 세뇌는 관찰기지의 새로운 미션으로 원주민들에게 너의 더 좋은 윤리관을 교육시키도록 해준다. 활성화된 동안 이것은 행성의 원주민 팝들에게 너의 지배 윤리관 매력도를 크게 상승시켜서 그들이 시간에 걸쳐 그쪽으로 이동하도록 할 것이다. 팝들의 윤리관이 바뀌면서 원시 문명의 지배 윤리관도 따라 바뀔 것이고 너는 미션의 진행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충분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이 미션은 결국 원시 문명의 윤리관을 정확히 너랑 똑같이 만들 것이다. .세뇌 임무는 원주민 간섭 정책이 필요하고 그래서 모든 윤리관에게 가능하다.
불안정 (무료)
일지 54에서 우린 윤리관과 파벌 리워크에 대해 말했고 반란 파벌이 어떻게 작동할지 나중에 말하겠다고 했어. 약간의 실험과 계산을 통해 우리는 새 파벌 시스템이 구버전식 반란 파벌 시스템과 맞지 않는다고 결론내리고 그것을 불안정이라는 다른 시스템으로 나눴어. 각 행성은 지역 상태와 제국 상태에 따라 0에서 100의 불안정 수치가 있어. 불안정은 일단 불행한 팝에 의해 올라가고 행복한 팝과 주둔군에 의해 내려가. 자유인 팝은 더 쉽게 조직화될 수 있기에 행복하거나 불행하거나 노예에 비해 불안정에 더 큰 영향을 미칠거야.
불안정은 행성의 자원 생산성에 직접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미치고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여러 다른 이벤트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런 이벤트의 효과는 주로 정치적이다. 너의 인구는 특정 윤리관으로 돌아서거나 폭력과 테러로부터 지켜주지 못한 정부에 반발하게 된다. 하지만 불안정은 특히 불만스럽거나 억압된 그룹(노예화된 하층민이나 민족주의자)과 함께하면 더 심각해진다. 그런 그룹이 조직화되기 시작하면 너는 잠시 불안정을 통제해볼 시간을 주는 경고 이벤트를 겪을 것이다. 그걸 실패하면 상황은 더 극단화되어서 단식투쟁, 폭동, 무장반란 등의 사태로 이어진다.
파벌 상호작용 (무료)
일지 54에서 파벌을 지배 윤리관을 바꾸는 데 쓸 수 있다고 언급했지. 새 파벌 상호작용 시스템은 니가 어떤 윤리관이 제국 내에 자리잡게 할 지, 만일 특정 윤리관이 충분히 커졌다면 지배 윤리관을 바꿀 수 있도록 할 지 결정할 수 있게 한다. 각 윤리관은 최소 하나의 관련 파벌을 가지고 있고(예를 들어 순수주의자는 우월주의자 파벌) 매달 영향력을 써서 그 파벌을 홍보하거나 억압해서 그 윤리관의 제국 내 매력도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파벌이 충분히 강해진다면 넌 그 파벌을 받아들여서 지배 윤리관이 더 그쪽에 가까워지도록 변경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에 지배 윤리관 변경은 그 윤리관으로 한걸음 다가감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순수주의로 이동할 경우 순수주의는 광적 순수주의가 되고 광적 조화주의는 조화주의가 된다. 이렇게 하면 너무 많거나 적은 지배 윤리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자동적으로 너의 나머지 윤리관이 변하여 3점 규칙에 맞도록 오르거나 내려가거나 삭제되거나 추가될 것이다. 어떤 윤리관을 잃거나 얻을 지는 매력도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니가 정신주의, 순수주의, 권위주의인데 여기서 군국주의로 이동할 경우 정신주의, 순수주의, 권위주의 중 가장 매력도가 낮은 것이 삭제된다.
오늘은 이게 다야. 다음 주에는 뱅크스의 주요 리워크 중 마지막인 정부와 시민에 대한 거야.
하이브마인드에 대해서도 말할거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역설사는 역시 장사꾼입니다. 허허
그러게요 저건 좀 너무 노골적인듯.
다음주에나 발매일 발표하겠군요. 어서 발매해라~!
그나저나 윤리관 매력도 중에 처음보는 것 같은 아이콘이 있네요. 섹터? 분리주의자 팩션일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dlc 트레일러 보면 일부러 반어법 스럽게 명명한 듯요 ㅎㅎ
신나는 외계인 요리 시뮬레이션
세뇌라길래 봤더니 상당히 온건(?)하네요. 원문이 indoctrination이라면 '교화'라고 번역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