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초‧중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47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및 신라스테이 여수 호텔에서 2023.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는 시‧군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구성된 현장 교원 중심 교육과정 연구모임으로 여름방학 중임에도 많은 교원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교육연구원 조윤정 박사의 기조 강연 ‘미래교육과 학습자 주도 교육’을 시작으로 자율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중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학교자율시간’을 이해하고, 직접 설계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관산초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적용을 앞두고 고민되는 지점을 정확히 짚어주며 논의할 수 있어서 어느 워크숍보다 훨씬 알차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황금같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반납하고 교육과정 연찬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석하신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회원들이 무척 자랑스럽다. 앞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착되는 데 우리 장흥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행사의 의미를 부여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