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항한지 넉달이 다되어갑니다 오른쪽쇄골쪽에 케모포트를심었는데 그동안 한번씩 오른쪽목,어깨등이 쿡쿡 쑤시곤했는데 요즘들어 자주 쑤시고 통증이 오니 걱정이 되네요 그동안 소독한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병원에서도 별말이 없었구요 며칠전부터 오른손혈관도 왼손보다 굵어지고 튀어나오는게 손을 좀많이 써서 그런지 순환이 안돼서그런지ㅠ혈전부작용이 있다는데 혈전이 생겼을때 어떤증상이 있나요 병원예약날짜는 한참남았는데 걱정됩니다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케모포트부작용
멘탈
추천 0
조회 933
23.05.01 21:41
댓글 10
다음검색
첫댓글 막항하시고서 케모포트 제거 안하셨나봐요? 전 케모포트 제거하기 전엔 일주일에 한 번씩 소독했습니다. 병원에 전화해서 우선 물어봐야할듯요.
제거하잔얘기없었어요 소독얘기도 안했구요ㅠ
@멘탈 그렇군요. 저는 막항 당일 바로 제거하더라구요. 제거는 순식간이던데... 그런데 제거 전에 소독은 무조건 일주일에 한 번했습니다. 병원에 전화하셔서 문의해 보셔요. 저는 항암 전에 교육장에서 케모포트 관리 교육? 도 받았습니다.
@유니크 네 감사합니다
막항하고 나선 3주~한 달 간격으로 소독은 꼭 하게 하던데요.
4개월 정도 지나서 제거 했구요
병원 방문하실때는 항암하셨던 곳에 가셔서 꼭 소독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병원가기전 오늘 전화로도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저도 막항후 4개월후 제거해서 지금 실밥뽑았는데요. 재발.재사용 가능성있어 그런건지 제거얘기없었고 저는 포트부분에 피부가괴사되어 사용불가하다해서 제거했는데 혈전이생기고 통증이있다면 빨리 문의드리세요.
피부가 괴사됐을때 어떠했는지요?통증이나 육안으로 이상했나요?
피부가 얇은데다가 주사를 자주맞고 피를빼다보니 피부가 너덜너덜 해진거죠.
딱쟁이가 다 덮어버리더니 사용불가됬네요. 안나오는혈관으로 고생하고있고 통증은 항암하는중이라 신경쓰이지도않을정도였고 딱쟁이가 다덮여있었어요. 지금은 잘 아물고 잠도 옆으로 누워자고 앓던 이 빠진기분이랄까요.
아. 흉터는 다른분보다 크데요. 꼬멘부분이좀 커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