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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중락 강사입니다.
오늘 시험 치르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작성한 예시답안을 업로드해 드립니다.
1. 문항별 코멘트
- 1-1문은 본국중심, 현지중심의 경우 교재문구로 작성 가능하지만, 권역중심과 세계중심의 경우는 제 교재상의 문구로 작성이 어렵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권석균 교수님이나 최종태 교수님 등의 교과서에 있는 내용인데 다루지 못한 제 불찰입니다.
- 1-2문은 1기 11회차 보충자료를 사실상 그대로 서술하면 되는 것이지만, 2-3기 모의고사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이 역시 송구합니다.
- 2문은 교재내용을 쓰되, 문제에서 "바이오데이터 분석'의 개념과 장단점을 쓰라고 했으므로 데이터가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관하여 프로파일 분석의 내용(교재 "예측치 준거치 결합" 목차)을 추가하시면 가점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3문은 선택적 근로시간과 탄력적 근로시간의 장점과 단점을 기업측과 종업원측으로 나누어 서술하는 것이 세부점수를 가를 것으로 보입니다. 각 제도의 개념을 토대로 약간의 응용서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2. 채점포인트
- 1-1문의 경우 4대 관점별로 고루 5점씩 배분이,
- 1-2문의 경우 해외파견인력관리의 확보, 개발, 보상, 유지, 귀임 각 영역별로 6점정도 배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문은 바이오데이터의 개발과정을 디테일하게 적어야 full 득점이 되실 것이라 생각하고,
- 3문은 각 제도를 어떤 경우에 사용해야 좋은지를 수험생 여러분들이 생각해야만 장단점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즉 실무에서 근로시간제도가 어떤 문제에 봉착해 있는지를 감안해 보라는 취지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제 답안은 참고로만 보시고,
내일 있을 행정쟁송법과 선택과목(제 수강생 분들의 경우 경영조직론)을 끝까지 잘 마무리하셔서 좋은 점수 얻으시길 기원드립니다.
최중락 드림
첫댓글 1문 2번교육훈련관리를 plan do see 로 나눠서 필요성 분석/ojt/ 커크패트릭 이런식으로 썼는데 완전 나가리겠죠.....ㅎ...
감사합니다!
선생님 강의 최고예요.
언제 합격자 모임에서 함 뵙고 싶어요.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