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스테이크 보면요, 덜 익힌 고기가 많은데요, 피가 뚝뚝 떨어지는 덜 익힌 스테이크 고기는 먹으면 안 되나요 ? 피는 안 떨어져도 중간 정도 익힌 고기 (소고기류) 는 어떻게 하나요 ?
[그리운소리]
사람들은 덜 익은 스테이크를 좋아하더군요. 덜 익혀 먹는다고 죄가 되지는 않지만- 하나님께서는 건강을 중히 여기시기 때문에- 자녀들의 건강을 위해서 물고기 종류든- 육류든 반드시 익혀서 먹으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필자 교회는 계란 후라이도 완전히 익혀서 먹고- 모든 고기는 100% 익혀서 먹고 있습니다. 덜 익힌 고기 먹는다고 죄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서 익혀 먹으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피를 먹지 말라하신 이유는 생명이 피에 있기 때문이며- 동물들의 피에 모든 세균들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도 공장에 들어가서 세균처리를 하지 않고 먹으면 세균 때문에 바로 설사를 해 버립니다. 사람이 병이 나서 병원엘 가도 피검사부터 한 이유는 피 속에 무슨 병균이 있나를 검사해 보기 위함입니다. 피는 90%가 물입니다. 모든 바이러스나 세균은 물에서 삽니다. 피를 빼서 시험관 유리에 넣고 돌려 보면 적혈구는 매우 적고 거의 물입니다. 그 물 속에 어떤 병균이 있나 검사해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를 먹지 말라고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