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커먼레일교육을 마치면서..
여러분 5일동안(10/6,7,8,9,10) 주간에는 현장에서, 야간에는 제주폴리텍에서 신기술을 업그레이드하시느랴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번 제2기교육은 재은자동차공업사외 12개업체 21명과 조천경정비외 19개업체 20명 총 41명이 제주시 아라1동 제주폴리텍대학 자동차학과에서 재직자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이번 2기 커먼레일 기관정비 실기교육에 참여하신 교육생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이번 교육도 1기와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실차앞에 섰을때 두려움을 없애는것으로 목표로 삼았습니다.
얼마나 해소 되셨는지요?
그리고 이번 교육이 성공적으로 추진될수있었던것은 제주특별자치도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의 이사장님과 실무관계자, 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장과 관계자, 현대자동차제주서비스센타 운영지원팀장, 양정우, 부석진강사님, 기아자동차 제주서비스센타 이창익강사님 그리고 폴리텍대학에서 말없이 묵묵히 뒤에서 보조해준 양진봉, 박 철, 문종철, 공정환,홍현,김동현,이하늘 학생의 덕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시한번 마음 깊숙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교육의 마지막날 다음교육에 반영하기위해 간단한 설문 조사의 결과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 있었고, 또한 이번계기로 자신감도 생겼다."고 하시니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됩니다.
설문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 음 -
※이번 커먼레일 교육이 가장 도움이 된점은 무엇입니까?
1.이:강의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해가 잘되고 머리에 잘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2.김:고장진단, 연료장치의 구성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
3.문: 1기때보다 자료제공이 많아 도움되었습니다.
4.박: 스캐너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장비구입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자동차부분정비조합과 협력하여 많은분들이
교육에 참여 희망함.
5.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희망합니다. 교육기간을 연장했으면합니다.
6.김: 슬기롭고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커먼레일시스템을 많이 배웠습니다.
7.강: 현장실무에 도움이되는 자료와 실습을 같이 함으로써 머릿속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8.강: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전반적인 기능과 고장진단에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9.이: 앞으로 교육과정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뵙겠습니다.
10.장: 1차와 2차 교육을 받으니 좀더 확실하게 알게되었습니다.
11.김: 이번 계기로 많이 배웠습니다. 파형분석과 회로도분석도 희망합니다.
12.김: 커먼레일에 대해서 전혀 몰랐던 점들을 이번 교육을 통해서 인젝터 고장진단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13.이: 이번 교육으로인해 많은 정보를 얻고, 보고갑니다. 다음교육이 있으면 계속 참여하겠 습니다.
14.이: 많은 것을 배웠고 느꼈습니다.
15.오: 커먼레일과 일반디젤의 차이점을 잘 몰랐는데 이번교육으로 커먼레일엔진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6.이: 현대, 기아에서 실무 및 현장사례를 통해 그동안 잘 몰랐던 커먼레일 시스템에 대하여 많은 지식이 습득되었습니다.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17.박: 지금까지 몰랐던 정보를 많이 배웠습니다.
19.박: 두 번째 받은 교육인데 조금더 향상된 기술을 습득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20.선: 커먼레일에대한 기준과 기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에 많은 것을 배워 갑니다.
각 차종별 고장사례로 많은 것을 배웠으며 만족한 교육이었습니다.
21.변: 현재 커먼레일교육이 3번째이나 다시금 교육을 받고 보니 새로운 기억이 되살아나서 좋았습니다.
22.정: 신지식을 얻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23.이: 스캐너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24.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동적정적시험에 대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5.강: 기술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6.장: 실습, 이론교육, 동영상교육이 유익하고 만족한 교육이었습니다.
27.김: 모든 부분에서 도움됨.
28.진: 점검방법에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차종교육을 부탁드립니다.
29.우: 앞으로도 같은방법으로 교육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진: 각 엔진별로 연료의 흐름을 이해할수있었고, 엔진별 차이점을 알수있었습니다.
31.황: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공지사항 : 금년에는 CRDI교육을 종료하고 내년 4월말경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수는 하셨으나 이번 교육에 포함되지 못하셨던
재직자및 카센타 사장님들은 내년 4월교육에 우선하여 포함시키겠습니다.
2009 . 10 . 12 . 월
-커먼레일 폴리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