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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화악지맥 제1구간 도마봉에서 실운현(341번도로)까지 일시: 2010년 10월 7일 목요일 맑음 장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산행구간 : 도마봉(883m)~도마치고개(75번도로)~▲989.0m봉~수덕바위봉(1130m)~헬기장갈림길~ 석룡산(1155m)~삼팔교갈림길안부~헬기장~화악산(▲1468.3m)~실운현(화악터널위) 산행자 : 천자봉홀로
일주일전 앵자지맥을 마친후 계획했던 화악지맥을 답사하기위해 동서울터미널로 이동하여 06:50에 사내면 사창리로 운행하는 첫 버스에 승차하여 지난날 한북정맥을 종주하기위해 수피령으로 이동한 낮설지않는 사창리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터미널에서 버스시간을 확인하고 도마치고개까지는 운행되지않는 행정으로 근처에서 손님을 위해 대기중이던 택시에 승차하여 도마치고개에 도착합니다 오늘의 산행구간입니다 ↓ 사창리 버스터미널 시간표입니다 ↓ 09:05 도마치고개에 도착했습니다 좌측으로 간이매점 두곳이 자리하며 강원도를 안내하는 대형 간판이 설치되어있는 도마치고개에서 간단한 산행준비를한후 가평군 북면 방향의 도로를 내리막길로 약300m정도 이동하여 우측의 임도 입구에 설치된 국망봉 등산로 안내판 앞에 도착하여 넓게 형성된 임도를 따라 산행을 시작하여 임도가 끝이나고 좌측으로 넓은 공터가 형성된 지점에서 직진의 계곡길을 이어가 깊이 파여있으며 작은 돌들이 드러나 진행이 불편한 지역을 지나서 좌측의 능선으로 오르는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 국망봉 안내판에서 출발한지 17분후 안내표지목이 설치된 능선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도마치고개에 도착했습니다(화천군 사내면방향) ↓ 가평군 북면 방향입니다 ↓ 간이 휴게소입니다 ↓ 가평 북면 방향의 도로를 진행하여 들머리로 이동했습니다 ↓ 도마봉을 향하여 출발했습니다 ↓ 09:28 능선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좌측과 우측으로 연결된 화악지맥의 마루금인 갈림길에 안내표지목(도마봉 정상700m←■→도마치 고개800m)이 설치되어있으며 우측으로 헬기장이 자리한 갈림길에서 좌측의 짧은 오름길로 이동하여 낮은 봉우리에 도착하여 정면의 도마봉을 조망한후 방화선을 따라 오르내림을 한후 넓은 공터가 형성되어있으며 좌측과 우측으로 연결된 한북정맥의 도마봉에 도착하여 화악지맥 출정을 기념하는 영상을 남기고 첫 구간을 출발합니다 마루금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갈림길을 지나서 첫봉우리에 도착하여 도마봉을 조망했습니다 ↓ 도마봉에 도착했습니다 ↓ 한북정맥의 국망봉 방향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좌측 사내면 방향의 운해를 조망했습니다 ↓ 09:52 도마봉을 출발했습니다 방화선으로 이어지는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우측과 좌측으로 희미하게 길이 연결되는 안부갈림길을 지나서 완만한 오르내림을 진행후 우측으로 군용천막 구조물이 자리하며 교통호를 건너는 통나무의 짧은 다리를 건너서 지나온 도마봉과 정면으로 진행해야할 989m봉과 화악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이 조망되며 좁은 공터가 형성된 봉우리에 도착하여 내리막길로 내려가 직진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되는 갈림길과 안내표지목이 설치된 얕은 안부를 통과하여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저 멀리 화악산을 바라보며 화악지맥의 첫 발걸을 옮겼습니다 ↓ 군용 구조물이 자리한 봉우리입니다 ↓ 뒤돌아본 도마봉입니다 ↓ 갈림길을 통과합니다 ↓ 10:07 헬기장에 도착했습니다 헬기장에서 완만한 내림길을 짧게 내려가 좌측의 굵은 낙엽송 한구루와 우측으로 세멘트 사각기둥이 설치되어있으며 좌측으로 길이 연결되는 갈림길 공터에 도착하여 우향의 방화선을 따라서 내리막길을 내려가 헬기장을 통과한후 키가큰 억새와 여러 종류의 풀들이 우거져 이슬이 맻혀있는 내림길을 휴대한 스틱으로 물방울을 털어가며 넓은 공터가 형성된 도마치고개의 절개지 상단부에 도착한후 우향의 급경사 내리막길을 짧게 이어가 좌측 절개지 사면으로 진행하여 세멘트 배수관로를 따라서 우향으로 이어가 좌측 아래로 연결된 배수로에 도착하여 설치된 로프를 이용하여 급경사의 배수로를 내려가 물받이를 만들어놓은 낙석방지용 철망에 도착하여 작은 구멍이 뚤려있는 철망을 통과한후 도로에 도착합니다 좌측의 응봉과 우측의 화악산이 조망되는 헬기장에 도착했습니다 ↓ 좌측의 갈림길이 연결된 공터를 통과했습니다 ↓ 우측으로 조망한 한북정맥 국망봉 방향의 능선입니다 ↓ 방화선이 끝나는 도마치고개의 절개지 상단부에 도착했습니다 ↓ 절개지 상단부에서 우측 절개지의 사면을 내려가 배수관로를 따라갑니다 ↓ 낙석방지용 철망에 설치된 물받이 홈통에서 철망을 통과합니다 ↓ 배수관로에 설치된 로프를 이용합니다 ↓ 10:33 도마치고개(75번도로)에 도착했습니다 도로에서 좌측 방향으로 이동하여 아침에 도착했던 간이 매점과 “도마치재정상입니다”의 표지판과 주차장이 설치된 넓은 공터에 도착하여 원형삼각점을 확인한후 사창리방향의 도마치재정상 표지판 앞에서 좌우측에 자리한 간이 휴게소 사이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진행하여 좌우측의 추락방지용 철책이 끝이나고 차단기가 설치되어있으며 경고판이 자리한 세멘트 포장도로를 진행후 우측의 세멘트 옹벽이 끝나는 지점에서 포장도로가 비포장으로 바뀌어 낮은 돌담이 쌓여있는 진지앞에 도착하여 우향으로 이어져 좌측 능선에 헬기장이 자리하며 좌측과 우측으로 이어지는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도로에 도착했습니다 ↓ 간이 휴게소 우측에 자리한 원형 도북점을 확인했습니다 ↓ 우측으로 연결된 도로를 진행합니다 ↓ 우측의 절개지를 조망했습니다 ↓ 군 작전도로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 10:51 임도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좌측의 헬기장을 오르는 통나무 계단길과 좌향의 임도가 연결되는 넓은 공터에서 우향으로 이어지는 임도를 올라 우측의 사각형 콘크리트 구조물을 지나서 우측으로 넓은 헬기장이 자리한 지점에서 좌향으로 이어져 좌측의 잣나무 숲을 지난후 훼손되어 깊이 파여있는 가파른 오르막길의 임도를 올라 뒤돌아서 지나온 도마봉과 마루금을 조망한후 자갈길의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서 넓은 공터가 형성된 임도종점에 도착합니다 작전도로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우측의 헬기장 앞을 지나갑니다 ↓ 오르막길이 시작되는 임도에서 뒤돌아 도마봉과 광덕산을 조망했습니다 ↓ 올라야할 정면의 989m봉입니다 ↓ 더욱 뚜렷하게 조망되는 광덕산입니다 ↓ 11:13 임도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정면으로 삼각점봉인 989m봉이 가깝게 조망되며 후방으로 지나온 마루금과 광적산의 관측소가 뚜렷하게 조망되는 공터를 통과하여 탄피종이 설치된 지점에서 방화선의 오르막길로 올라 군벙커가 자리한 능선정상에 도착한후 억새와 풀들이 우거진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 후방으로 사창리의 시가지와 한북정맥의 복주산을 조망한후 약3분간의 된비알을 올라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갈림길인 989m봉에 도착합니다 임도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 적색 페인트로 도색된 탄피종의 뒤로 오릅니다 ↓ 좌측 아래의 삼일리 방향을 조망했습니다 ↓ 한북정맥의 복주산을 조망했습니다 ↓ 11:26 ▲989.0m봉에 도착했습니다 육군의 세멘트 사각기둥이 설치된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약20m정도 떨어져 풀들에 의해서 가려져있는 삼각점(갈말 319 2007 재설)을 확인한후 되돌아 내려와 좌측11시방향의 화악산 군부대시설과 정면의 올라야할 수덕바위봉을 조망한후 우향으로 이어지는 내리막길을 내려가 완만해지는 방화선을 이어가 얕은 안부를 통과하여 이어지던 방화선이 끝이나며 좁은 공터가 형성된 쉼터에 도착한후 지면에 바위들이 널려있는 너덜지대와 키가큰 싸리나무가 군락을 이루고있는 좌측의 암릉을 지나서 암봉에 오른후 이어지는 된비알을 약9분간 올라서 붉게 물들은 단풍나무가 자리한 1046m봉에 도착합니다 989m봉에서 화악산을 조망했습니다 ↓ 풀속에 숨겨진 삼각점입니다 ↓ 989m봉에서 진행해야할 수덕바위 방향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989m봉의 탁트인 전망지역에서 화악산을 조망했습니다 ↓ 11:57 1046m봉에 도착했습니다 이봉우리에서 된비알을 짧게올라 좌측 아래로 사창리가 조망되는 암봉을 오른후 완만한 오름길로 올라서 나란히 진행되는 암릉을 여러번 우회하여 암릉의 오르막길로 올라 물푸레나무가 군락을 이루고있는 안부를 통과하여 약4분간의 된비알을 올라 1130m봉의 수덕바위에 도착합니다 1046m봉의 물들어가는 단풍입니다 ↓ 지나온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12:13 수덕바위(1130m)에 도착했습니다 “산친구산악회”에의 안내코팅지가 매달려있으며 좌우측이 수직으로 이루어진 바위가 자리한 봉우리에 도착하여 폭이 좁은 수직바위를 통과한후 물푸레 나무가 군락을 이루고있는 완만한 길을 편안하게 이어가 굵은 갈나무와 바위들이 자리한 얕은 안부에 도착하여 고사목들이 지면에 널려있는 오름길을 올라서 나란히 진행되는 암릉을 좌사면과 우사면으로 번갈아 우회한 오르막길을 올라 완만하게 이어져 좌측으로 커다란 바위하나가 자리하며 화악산 정상이 조망되는 능선 끝자락에서 내리막길을 내려가 넓은 안부에 도착합니다 수덕바위에 도착했습니다 ↓ 수덕바위를 지나서 자리하고있습니다 ↓ 지금도 이런분들이 계십니다 ↓ 12:37 안부 쉼터에 도착했습니다 넓은 공터가 형성된 안부에서 휴식겸 점심식사를 한후 출발하여(13:05) 우향의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좌측의 싸리목이 조망되는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십자로 안부 갈림길을 통과한후 완만한 오름길로 올라 좌우측의 바위구간에 도착하여 가파른 오르막길을 약6분간 올라 헬기장봉에 도착후 교통호를 건너 우향의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우측의 굵은 갈나무와 고사목의 밑둥이 자리한 넓은 공터를 지나서 고사목의 하단부가 자리하며 굵은 나무의 가지가 부러져있는 지점에 도착하여 작은 돌들이 깔려있는 지그재그식의 가파른 오르막길을 약7분간 올라 좌측의 원형철조망 보관소를 지나서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갈림길 봉우리에 도착합니다 안부 공터에서 점심식사를 한후 출발했습니다 ↓ 안부 갈림길을 통과하여 아래의 나무를 지나갑니다 ↓ 원형 철조망 보관소를 지나갑니다 ↓ 탄피종도 매달려있습니다 ↓ 13:39 삼팔교 갈림길 봉우리에 도착했습니다 우측으로 안내표지목 석룡산-7(석룡산 정상0.3km←●→삼팔교4.3km ↓도마치고개9.8km)과 정상석의 기초대가 바위와함께 자리한 갈림길 봉우리에 도착하여 정면의 화악산 정상과 중봉을 조망한후 좌측의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좌우측으로 커다란 바위가 자리하고 지면에 바위들이 널려있는 너덜구간을 통과한후 넓은 공터의 안부 쉼터를 지나서 작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또 다른 쉼터를 지나 가파른 오르막길을 약2분간 올라 바위위에 정상석 두 개가 설치된 석룡산정상에 도착합니다 갈림길 봉우리에 도착했습니다 ↓ 어떠한 정상석이 설치된 기초대일까요 ↓ 갈림길 봉우리에서 화악산의 정상부와 우측의 중봉을 조망했습니다 ↓ 13:51 석룡산(1155m)에 도착했습니다 지형도와 고도표시가 다른 두 개의 정상석이 자리한 석룡산을 출발하여 내리막길을 내려가 나무에 기대어 자리하고있는 우측의 석룡산정상 안내표지목(삼팔교4.6km←■→삼팔교5.9km)을 지나서 좌측에서 나란히 진행되는 암릉과함께 이어가 직진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안부 갈림길에 도착하여 안내표지목(석룡산 정상0.7km←●→등산로없음 화악산,중봉방향 ↓삼팔교5.2km)을 확인하고 직진의 “등산로없음“ 오르막길을 약3분간 올라 좌측으로 작은 바위가 자리한 능선정상에 도착하여 완만하게 이어가 암릉을 좌측과 우측으로 번갈아 우회하며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른후 바위 구간이 끝이나며 좌측의 군벙커를 지나서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석룡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삼팔교 안내표지목을 지난후 안부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14:41 헬기장에 도착했습니다 좌측의 길과 우측의 길이 갈라지는 헬기장에서 좌측으로 멀리 도마봉에서 이어지는 마루금과 우측의 화악산 정상에 자리한 군부대의 구조물을 조망한후 우측의 짧은 내림길을 내려가 얕은 안부를 통과후 암릉이 이어지는 오르막길을 올라 무명봉에 도착하여 가쁜 숨을 고른후 넝쿨들이 우거져있으며 지면에 널려있는 고사목과 바위들이 자리한 지점에서 가파른 오르막길로 전환되어 약3분간 올라서 교통호와 탄피종이 매달려있는 군사용 벙커에 도착합니다 헬기장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헬기장에서 도마봉과 도마고개를 비롯해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화악산 정상이 더욱 가깝게 조망되었습니다 ↓ 무슨 버섯인지 .... ↓ 단풍색이 아름다워 자꾸만 시선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 14:52 군 벙커에 도착했습니다 개인호와 벙커가 자리한 지점에서 교통호를 지나 완만한 오름길을 올라 좌측으로 주목이 고사하여 서있는 지점에서 붉게 물들어있는 올라야할 봉우리를 카메라에 담고 암릉이 나란히 이어지는 가파른 오르막길을 약5분간 올라서 타이어가 쌓여있으며 조망이 좋은 전망지에 도착하여 뒤돌아 각방향을 조망한후 교통호가 나란히 연결되는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 작은 바위들이 묻혀있는 봉우리에 도착후 우향으로 짧게 이어가 세멘트 사각기둥이 설치된 암봉을 지나서 완만하게 진행하여 좌측으로 길이 연결된 갈림길의 능선 정상에 도착후 우측으로 짧게 이어가 군부대 철망앞에 도착합니다 군 벙커에 도착했습니다 ↓ 좌측으로 탁트인 전망지역에서 사창리 시내를 조망했습니다 ↓ 고사한 주목입니다 ↓ 화악산과 실운현의 갈림길 봉우리입니다 ↓ 좌측의 실운현 방향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지금까지 진행한 마루금을 뒤돌아 봤습니다 ↓ 너무나 화려해서 또 담았습니다 ↓ 15:16 군부대 철망앞에 도착했습니다 화악산의 정상석이 우향의 철망을 따라서 진행하게되는 중봉으로 가는 길목에 설치되었다는 지형도의 안내를 확인하고 다시 되돌아 내려가 갈림길에서 군부대가 자리한 정면의 응봉을 조망하며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철망까지 오르지않고 좌측으로 우회했던 길과 실운현으로 내려가게되는 우측의 길이 연결된 Y자형 갈림길에 도착하여 우측의 내리막 길을 짧게 내려가 우측의 군용천막 구조물이 설치된 지점에 도착하여 완만한 길로 전환되어 넓은 공터에 도착합니다 철망앞에서 우향의 철망을 따라서 중봉으로 진행합니다 ↓ 군부대 철망앞에서 지나온 능선을 조망했습니다 ↓ 응봉과 우측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철망을 내려와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15:25 공터에 도착했습니다 공터를 통과하여 낮은 구릉을 넘어서 우측 아래에 중봉으로 이어지는 세멘트 포장도로가 조망되는 지점을 지나 완만한 내림길을 이어가 돌을 쌓아만든 굴뚝 모양의 구조물이 자리한 능선 끝자락에 도착하여 우향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정면으로 흰색의 나무 두구루가 자리하며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갈림길에 도착하여 우측의 내리막길을 이어가 깊고 넓은 안부를 통과하여 크고작은 바위들이 널려있는 완만한 길을 진행한후 커다란 바위하나가 자리한 능선 끝자락에서 우향의 바위 구간을 짧게 내려가 좌측과 우측으로 연결한 폐기된 교통호를 두 번 지나서 커다란 바위가 자리한 능선 끝에서 급경사 내리막길을 지그재그식으로 내려가 응봉의 군부대 시설이 조망되는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중봉과 화악산정상으로 연결된 도로입니다 ↓ 갈림길 정면에 자리한 나무입니다 ↓ 16:00 헬기장에 도착했습니다 가느다란 나무들이 우거져있는 헬기장을 통과하여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좌측의 교통호와 우측의 세멘트 포장도로가 가까이에 위치한 교통호에 도착하여 우측의 오래된 통나무 계단을 짧게 내려가 포장도로에 도착한후 좌측 실운현 방향의 도로를 짧게 진행하여 좌측으로 헬기장이 설치된 넓은 공터에서 다음구간에 올라야할 응봉의 도로를 조망한후 도로를 진행하여 우측의 콘테이너 구조물을 지난후 좌측의 비포장 임도와 우측의 포장된 도로가 연결되는 십자로 안부인 실운현에 도착합니다 폐기된 헬기장에 도착하여 조망했습니다 ↓ 우측의 도로에 도착하며 조망했습니다 ↓ 촉대봉 방향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도로를 이용하여 실운현에 도착합니다 ↓ 좌측의 헬기장에 도착했습니다 ↓ 헬기장의 들머리와 날머리입니다 ↓ 실운현으로 이동합니다 ↓ 16:10 실운현에 도착했습니다 십자로 갈림길과 넓은 공터가 형성되어있으며 우측으로 작은 콘테이너 구조물과 좌측으로 군부대의 안내판이 두 개가 자리하며 응봉방향의 도로입구에 차단기가 설치된 실운현에서 오늘의 첫구간을 마무리하고 좌측의 임도를 내려가 사창리 택시를 이용할까 망설이다가 다음 구간의 교통상황을 확인해보기 위하여 우측의 세멘트 도로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후 배낭을 정리하여 출발했습니다 실운현에 도착했습니다 ↓ 실운현에서 사창리 방향을 조망했습니다 ↓ 응봉으로 연결되는 도로 입구입니다 ↓ 지형도를 확인해보니 화악터널로 연결되는 도로까지 한참을 내려가야 하는데 본인이 실운현에 도착함과 동시에 중봉으로 올라갔던 MBC 방송국 차량이 마침 되돌아 내려와 도움을 청하여 구불거리는 포장임도와 비포장임도를 번갈아 진행하여 341번 도로에 도착하여 우측의 도로를 진행후 가평읍에서 운행하는 버스종점을 지나서 촉대봉 등산로 입구인 “광악”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여 고개숙여 고맙다는 인사를 올리고 버스 시간을 알아보기 위하여 맞은편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이동중 건물 기둥에 “가평시내버스시간표“가 부착되어 확인해보니 약1시간정도 여유가 있어 좌측에서 흐르는 계곡물에 머리를 감고 상체의 땀냄새를 제거한후 준비해간 옷으로 갈아입고 버스를 기다립니다 MBC방송국 차량의 도움으로 도착한 광악 버스정류장입니다 ↓ 멀리 화악산 정상과 중봉이 조망되며 버스정류장 뒤로 이어지는 화악천의 상류입니다 ↓ 지도에는 촉대봉인데 등산로 안내판에는 촛대봉으로 기록되어있습니다 ↓ 안내석 뒤의 개천으로 내려가 몸을 씻어냅니다 ↓ 가평으로 운행되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 그러나 기다림이 지루해 도로를 따라 진행하니 또 다시 몸에서 땀이 솟아나 지나가는 차량에 도움을 청하니 현역군인의 승용차가 정차하여 도움을 주어 화악리 삼거리를 지나서 하남종 버스정류장에서 하차를 한후 목동리까지 이동하는데 가평읍 방향에서 버스가 교행하여 다음정류장인 서낭당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한참을 기다려도 도착하지 않아 좌측에 자리한 호주군 전투 기념비를 지난후 “목동지방산업단지“의 버스정류장에서 가평으로 운행하는 버스를 18:13에 승차하여 목동리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여 18:15에 청량리로 출발직전인 1330-3번 광역버스에 가까스로 승차하여 가평 버스터미널에 도착하니 잠실역으로 운행하는 진흥고속의 시외버스가 출발직전이라 급히 하차하여 반발차이로 출발 해버린 버스를 터미널 옆으로 가로질러 운좋게 승차하여 청평과 설악면을 경유한후 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잠실역에 도착해 무사히 귀가를 했습니다 . 가평~잠실역을 운행하는 (진흥고속)버스시간표입니다 ↓ ***** 힘들고 먼길을 쉽게 이동하게 해주신 MBC방송국의 직원분과 이름 모를 현역 준사관님에게 머리숙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꾸~~~ 뻑 ***** 산행거리 : 총14.0km 산행시간 : 총07시간 지맥접속구간: 도마치고개(09:10)~도마봉(09:40) 지맥길: 도마봉(09:52)~실운현(14:10) 이동방법 : *산으로 동서울터미널출발(06:50)~사창리터미널도착(08:40)= 시외버스(\10,400) 사창리터미널출발(08:45)~도마치고개도착(09:05)택시010-8879-4666(\10.560) *집으로 실운현출발(16:10)~광악버스정류장(16:40)=MBC방송국차량도움 광악버스정류장~성황당버스정류장=군인차량도움 목동지방산단정류장~목동리버스터미널=가평시내버스(\900) 목동리버스터미널 출발(18:15)~가평터미널= 1330-3(광역버스) 가평터미널~잠실역=시외버스(진흥고속 \4,000) 동서울터미널~사창리행버스시간표 = 06:50(첫차)~ 잠실역~가평터미널행 버스시간표 = 07:10 08:30 10:30 11:30 12:30 청량리~목동리버스시간표(1330-3번) 07:10 08:10 09:10 10:10~ 사창리버스터미널(041-441-4441~4147) 택시(041-441-2221) 사창리~동서울터미널행 (오후시간표) 15:00 15:50 16:40 17:30 18:30 19:00 19:20 가평(진흥고속)~잠실역행 버스시간표 =(오후) 13:00 14:00 15:00 17:00 18:30 19:30 21:00 목동리버스터미널 시간표(1330-3번) 목동버스터미널~청량리행 :(오후시간표) 16:15 17:15 18:15 19:15 20:30 광악버스정류장(촉대봉등산로입구)버스시간표 가평터미널행버스:07:20 09:30 13:40 18:00 20:10 가평버스터미널 (시외버스) 031-582-2308
첫댓글 화악지맥 입성을 축하드립니다...화악산의 북봉엔 약초가 있는지 한양방냄새가 물씬 풍기더군요...담구간인 응봉구간(부대정문 입구 우측의 전봇대에서 내려서면 되는데 잡목이 드세더군요) 안전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