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업무 교육부 이관 안내
동구사임당어린이집에 소중한 자녀의 보육을 맡겨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합하는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의 어린이집 보육사무는 6월 27일부터 교육부로 이관되고 있습니다.
이후 영유아 교육과 보육의 관리체계가 일원화 되면 아이들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느 곳을 다녀도 동일한 지원과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동구사임당어린이집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보육환경 제공을 위한 유보통합 과정에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하겠습니다.
< 유보통합에 따른 어린이집 지원 확대 등 안내 >
◉ 아이와 학부모의 이용 불편이 해소됩니다.
유보통합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동일한 지원을 받게 되어 어느 곳을 보내야 할지에 대한 부모님들의 불편이 해소됩니다.
◉ 학부모의 부담이 경감됩니다.
5세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비, 보육료 지원 확대(‘23. 35만원 → ’24. 40만원) 등으로 학부모 부담이 줄어듭니다.
◉ 영유아 교육과 보육환경이 향상됩니다.
학급당 영유아 수 감축으로 충분한 실내 공간 확보와 안전한 교육보육이 가능하게 되어 영유아 교육과 보육환경이 향상됩니다.
◉ 입학, 육아 관련 정보 제공이 확대됩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입학, 입소시스템 통합 운영, 입학과 육아 관련 학부모의 관심 정보 제공이 확대(‘24’11월~)됩니다.
◉ 유보통합으로 어린이집 지원이 확대되어 안전한 교육과 보육을 하게 됩니다.
지방교육재정교부금으로 어린이집에 보육료추가지원이 가능하도록 관련 법률이 개정(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시행령, ‘23’11월 개정)된 바 있으며, 향후 지방교육자치법 등의 개정을 추진하고 있어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은 증가하게 됩니다.
유보통합으로 어린이집은 이전보다 운영 여건이 좋아지고,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과 보육을 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교육부에서 유보통합 추진 로드맵을 발표하고 보도자료가 배포될 예정이라고하니 소식이 업로드 되는대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