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베쿡이나 닥터고 아기밥 주문해주시는건 어떨까여?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울 아긴 잘 먹었거든요.
26개월이면 유아식으로 주문하면 되겠네여..
엄마가 집에서 해주는게 젤 좋긴 하지만 여러가지를 골고루 해주긴 어렵잖아여..
그리고 이유식은 아주 쬐끔 하느라 해도 늘쌍 남기 마련이고..
그렇다고 냉장보관을 하면 한두끼 지나면 잘 안먹이게 되더라구여...
베베쿡 사이트에 들어가서 개월수에 맞는 이유식을 한번 찾아보세요.
울 준민이도 베베쿡, 닥터고에서 이유식을 꾸준히 먹었었거든요.
근데 중국가서 두달반 가량 있으면서...,
거긴 어린이전용 생우유와 두유가 없잖아여..
맨날 蒙牛어른 멸균우유로 대체를 해줬더니 거기에 맛을 들여서 한국와서는 밥을 잘 안먹더라구여...몇주동안 걍 3분의 1도 안먹고 버리다가 지금 잠깐 중단시키고 엄마표로 만들어먹이고 있거든요.
많은 엄마들이 그러는데..이것저것 신경을 넘 써서 해주면 더 안먹는대여...
걍 엄마가 먹는대로 똑같이, 간만 싱겁게 조미료를 거의 안넣는 수준으로..
된장국이나, 미역국 사골국에 밥 말아주고, 조기나 삼치,갈치같은거 구워서 살 발라주고, 김에다가도 싸줘보고...그케 먹이면 더 잘 먹는다네여..인스턴트에 길들여지면 밥도 잘 안먹게 되고...밥을 주식으로 주고 우유는 간식으로 주세요.
그리고 변비는...우유를 많이 먹더라도 두유랑 병행해서 줘보세여..
엄마들 나름이겠지만 저는 연세 아이두유랑 아기랑 콩이랑이 괜찮더라구여..번갈아 주거든요.. 그리고 우유를 줄때 바나나랑 생우유를 믹서에 넣어 갈아서 주시구여..
섬유질이 많은 음식 먹이시구여...변비는 음식으로 조절해야 된다잖아여....근데 그게 쉬운것도 아니고, 음식을 신경써서 먹여도 변비끼가 심한 애들 있잖아여..베베쿡에서 지근억 비피더스 그거 사먹여보세요..황금변을 봐여...
이유식 주문하면 하루에 한포씩 주기도 했는데... 다른 정장제보다는 훨씬 좋거든요. 효험을 본 엄마들이 많아여..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떠먹는 요구르트를 하루에 한개씩 주시구여..간식으로..야쿠르트 아줌마가 파는 뿌요뿌요도 맛있고 변비에 좋은것 같더라구여..
아..그리고 정장제는 비오비타나 메디락베베보다는 미아리산 에프지가 좋다고 하네여..신생아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는 우유줄때 미아리산 에프지 넣어서 줍니다.
애들마다 입맛이 다 틀려서 맞추기 힘들지만..
애가 좋아하는거 반찬같은거 한번 찾아보세요..
베베쿡이나 닥터고 아기밥 일주일씩 주문 가능하니깐여...
일단 먼저 일주일 주문해서 먹여보세요..
아기가 잘 먹어주면 고마운거고 잘 안먹으면 다른쪽으로 엄마가 다시 신경을 써보셔야죠. 애들 대부분이 맨밥을 잘 먹더라구여...준민이두 국은 no, 밥과 반찬을 따로 넣어주면 잘 먹거든요...두부전도 잘 먹구여..두부킬러라구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ㅎㅎ ...
시중에 보면 메이지 이유식이랑 와코도 이유식 파는거 있죠?
국수같은것도 있고, 야채죽..아기 카레 ..아기우동같은거...
가끔은 그런것도 줘보세여...덮밥식으로 해서 주면 잘 먹거든요.
암튼 아기가 이제는 우유가 주식이 아닌 밥쪽으로 입맛을 길들여주는게 중요한것 같네여.. 밥 안먹으면 과자나 요쿠르트같은 간식도 주지 마시구여...
두서없이 주절주절 했네여...
저두 아기가 18개월인데 ..점점 크면서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여.
어릴때야 뭐 분유만 먹이니까 별 걱정 없었는데..이유식 시작해서부터 이걱정 저걱정...엄마맘을 아는지 모르는지..신경써주는만큼 먹어안주니 얄밉잖아여..근데 점점 요령이 생기는것 같더라구여...ㅎㅎ
아..글구 여기 어떤 분도 쓰셨지만...젖병은 뗐겠져?
준민이 8개월부터 빨대로 먹였거든요.
지금은 가끔 짜증내고 졸릴때만 한번씩 젖병을 준답니다.
젖병 안뗐으면 빨리 띠는게 좋을 것 같애여..
밥먹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조금이라도 도움되시길...
제생각엔 굳이 그럴 필요없이 가끔 줘보세요.애들은 본능적으로 빠는데 능하잖아여..얼떨결에도 지가 빨 수 있으니까 일단 터득을 하면 잘 해낼꺼예여.. 글고 빨대컵은 다들 아시겠지만 피죤에서 나오는 뉴 마그마그 빨대컵(일본꺼)이 좋아요..공기배출구멍도 있구여.. 애들 잡기도 편하고.엄마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죠.
첫댓글 조금이 아니라 아주 큰 도움이 되였습니다.내가 정말로 불합격엄마구나를 새삼스럽게 다시 느낍니다,상세하게 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전문가 같네요. 저두 잘 읽었어요.근데 울 아들은 8개월인데 빨대를 빨지 못해요.그냥 씹기만해요.
빨대는 애들마다 틀려요. 빨리 빠는 애들도 있고, 돌지나도 못빠는 애들 있구여..울 아들래미는 좀 빨리 빤 편인데 이제 컵으로도 잘 먹거든요. 엄마가 요구르트나 우유를 빨대로 마실때 한번씩 줘보세요. 무심코 들이 빨아서 감각을 찾는 애들이 있거든요. 그케 지가 혼자서 요령을 알고나면 빠는거져..울 애도 차안에서
제가 딸기우유를 빨대로 먹고있는데 먹고싶어서 빤히 올려다보길래 함 줘봤더니 뜻밖에 쪽쪽 잘 빨아먹더라구여..그래서 전부터 선물받아뒀던 빨대컵에 줬었거든요. 지금은 컵에다 우유를 줘도 잘 받아먹어요.제가 아는 아기는 엄마가 한달동안 애앞에서 쪽쪽 빠는 흉내를 내면서 연습을 시켰대여..그러니 잘 빨더래여.
제생각엔 굳이 그럴 필요없이 가끔 줘보세요.애들은 본능적으로 빠는데 능하잖아여..얼떨결에도 지가 빨 수 있으니까 일단 터득을 하면 잘 해낼꺼예여.. 글고 빨대컵은 다들 아시겠지만 피죤에서 나오는 뉴 마그마그 빨대컵(일본꺼)이 좋아요..공기배출구멍도 있구여.. 애들 잡기도 편하고.엄마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