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 5주년 기념 행사 풍성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 5주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먼저 10월 3일(일) 부산경남경마공원 광장 특설무대에서 전국가요 탑10 축하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는 장윤정, 박현빈, 박상철을 비롯해 LPG 등 모델급의 걸그룹들과 홍진영, 윙크, 서울패밀리 등이 출연해 뜨거운 무대를 만들 예정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무료로 일반에 개방될 예정이어서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는 민속 줄타기 특별공연, 뮤지컬 시카고, 밸리댄스 공연이 펼쳐지고 사계절 썰매동산 슬레드 힐, 뜀놀이동산, 어린이 승마장, 꽃마차, 패밀리바이크 등 경마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모두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도 시행한다. 경품행사는 10월 3일 3경주와 4경주의 2만원 이상 비적중마권 소지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복권 배부하여 농상물상품권 등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또, 당일 입장고객에게 찹쌀떡과 송편 등 1,000개를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 관계자는 “부산경남경마공원이 시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행사를 통해 시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명장의 진가를 보여준 1조 백광열 조교사
1조 백광열 조교사의 진가가 휴장전 치러진 제2회 GC트로피, 제3회 MJC트로피경주에서 빛을 발했다. 지난 9월 19일 중계경주로 시행된 GC트로피, MJC트로피경주에 ‘글로리영광’과 ‘글로벌챔프’를 출전시킨 백광열 조교사는 당초 전력 열세라는 평가를 뒤로하고 우승을 일궈내 본인의 능력을 당당히 성적으로 입증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경마대회급 편성이란 평가속에 국, 외산마 최강 기대주들이 총출동한 대회라 우승의 의미를 더했고, ‘글로리영광’과 ‘글로벌챔프’ 모두 최근대비 가장 좋은 경주력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1조 백광열 조교사는 부경경마공원 개장 이후 매년 기복 없는 성적으로 주목을 받아왔고, 이후 명마제조기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우수한 경주마를 배출하는 데에 일가견을 보였다. 대표자마로는 현재 씨수말로 전향한 ‘개선장군’을 필두로 여전히 능력 만큼은 최고로 인정을 받고 있는 ‘아름다운질주’와 ‘아라미르’, ‘무패스타’, ‘선샤인할로’ 등이 현역 1군 무대에서 꾸준하게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경주마의 과학적인 마필관리로 인해 항시 기대치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게 한 ‘마이더스의 손’ 백광열 조교사, 지난 2년 연속 50승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과연 올해도 50승 이상을 기록할지와 남은기간 펼쳐질 경마대회, 특별경주에서 깜짝 우승마를 배출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KRA부산경남경마공원, 중증장애인생산품 판촉행사 개최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중증장애인들의 고용촉진과 자립기반 안정을 위해 경상남도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과 함께 중증장애인 생산품 판촉행사를 부산경남 경마공원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0년 10월 3일(일요일) 10:00~17:00 부산경남 경마공원 광장에서 열리는 중증장애인 판촉 행사에는 창원, 마산, 김해, 진해, 고성, 거제, 진주, 양산, 남해, 창녕 등 도내 직업재활 시설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물품들을 선보인다. 이날 판촉행사는 사회 취약계층인 중증장애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우선구매토록 한 물품 및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상품 홍보와 판로를 넓히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전시 품목은 창원 행복주식회사 복사지, 인쇄물외, 사랑의집 쇼핑백 외, 사)경남신체장애인협회의 화장지, 한창코리아의 인쇄물, 현수막, 베델의 난, 화분, 진주의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호작업장의 뽕잎차, 목련차, 김해 도란의 떡, 양산 미래직업재활원의 친환경 생산물, 제빵, 남해의 남해장애인근로센터 가온누리의 흑마늘 제품, 고성에서 생산하는 도예품, 거제의 사회복지법인 애빈에서 생산하는 쿠키,제빵,화훼 및 숯탈취제, 민들레차, 진해의 진해시 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에서 생산하는 장갑,코팅장갑, 창녕군의 창녕군장애인복지관에서 생산하는 난, 화훼류 등이 있다. 이들 품목에서는 장애인들의 장인정신과 섬세한 손길, 따뜻한 정감을 느낄 수 있다.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를 위해 권장하는 정책사업으로, 경상남도 순회 방문 전시 판매 판촉 행사이며, 10월 3일(일요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장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 참여 하게 되었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박성호 본부장은 우리 도내에서 사회 취약 계층인 중증장애인의 생산용품을 많이 애용하여 도내 중증장애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다.
KRA부산경남경마공원, 10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10월 경마계획을 발표했다. 10월 한 달 동안 금․일요일 총 10일간 81경주 (국산 55경주, 혼합 26경주)가 펼쳐진다. 금요경마 제1경주 발주시각은 12:00에, 마지막 경주는 18:00분에 열린다. 일요경마 부경 제1경주는 서울경마 제3경주 후인 12:40분에 시작하고, 마지막 부경 제6경주는 16:30분에 시작한다. 외국기업 후원경주인 JBBA(일본 경종마협회, The Japan Broodhorse Breeder's Association) 스폰서경주가 오는 10.3(일) 부경 제5경주(혼합1군, 1400M, 핸디캡)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