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 창의 탐색 탭에서 모서리 탐색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시작 메뉴 우클릭 또는 Windows 로고키 + X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의 항목 중 명령 프롬프트 항목을 Windows PowerShell 로 변경하는 단계이며, 해당 작업 방법 후 다시 체크 해제해도 무방합니다.) Windows 로고키 + X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에서 Windows PowerShell(관리자) 을 클릭합니다. Powershell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합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작업 완료 후 탐색기를 열고 C:/Users/사용중인 계정 이름/AppData/Local 경로에 있는 TileDataLayer 를 찾아 제거합니다. (Users는 '사용자'로 표시될 수 있으며, 사용중인 계정 이름은 현재 사용중인 계정 폴더의 이름입니다.) 이 후 증상을 확인합니다. Windows 로고키 + R키를 누른 후 실행 창이 나타나면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EventLog\Parameters Parameters 를 제거한 후 증상을 확인합니다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20분이상 )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fc /scannow 검사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