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해 지주식 고창 김
김은 바다의 암초에 이끼처럼 붙어서 자란다. 한국의 연안에서는 10월 무렵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겨울에서 봄에 걸쳐 번식하고, 그 뒤는 차차 줄어들어 여름에는 보이지 않는다.
김은 농축산물에 비해 영양분의 소화 흡수율이 높아 총 영양분의 70%가 소화 흡수되며 요리가 쉽고 맛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식탁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창 김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양식장의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바지락 양식장등의 피해가 없도록 하기 위해 염산을 쓰지 않아 청정김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좋은 품질의 김은 눈으로 보아 빛깔이 검고 광택이 나면서 특유의 향기가 있는 것이 상품이다. 또 질 좋은 김일수록 구웠을 때 나타나는 청록색이 선명하다. 생김을 고를 때에는 황색을 띄거나 파래 등이 섞이고 두꺼운 것은 질이 떨어지는 것이다. 또한 얇으면서 질긴 것, 표면이 고른 김을 택한다.
양식 방법에는 전통 방식인 '지주식'과 개량된 방식인 '부류식' 두 가지가 있다. 전통 방식인 지주식은 얕은 바다에 여러 개의 말뚝(지주)을 박아놓고, 말뚝사이에 김발을 쳐놓고 양식하는 방법이다. 밀물과 썰물 때 바닷물의 깊이에 따라 김발이 자연스럽게 하루에 두 번 햇볕에 노출되어 영양분을 흡수한다.
개량 방식인 부류식은 수확량을 늘리기 위해 깊은 바다에 줄을 띄어놓고 김 양식을 하는 방법이다. 늘 바닷물에 잠겨있어 파래 같은 게 달라붙지 않도록 사람 손으로 일일이 김발을 뒤집어줘야 하는데, 그럴 수 없으니까 염산처리를 하는 것이다.
.
부류식 김 양식장에서는 김이 늘 바닷물 속에 잠겨있기 때문에, 염산을 뿌리지 않으면 김 양식 자체가 안 된다. 김에 발생하는 병을 예방하기 위해 산 처리를 하더라도 식용 염산만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지만,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값이 싼 폐염산을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지주시 재래김
.지주식: 밀물과 썰물을 이용해 말을박아 키우는 방식
고창 갯벌지주식 김은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깨끗한 갯벌에서 고창만의
황토 영양염류 유입과 밀물,썰물 작용으로 하루 평균 낮 4시간, 밤 4시간 이상 노출되 기 때문에 풍부한 햇볕을 받아서 맛과 향, 영양 성분이 뛰어 납니다.
** 지주식 양식 **
** 상 품 정 보 **
\
\
구운김 20장씩 5묶음이 한 속이네요^^
지주식재래김(굽지않은김) 1속(100장) 3속씩 되어 있어요~..
++ 재래김(A4)싸이즈 1속(100장) -- 6,000원 택배비 착불, 10속 이상 주문시 택배비 무료네요.
++ 구운김 100속에 3000천원추가. 구운김의 경우 한속(100장)에 9천원
구운김은.. 직접 생산한 참깨,들깨를 이용해서 참기름, 들기름을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서 구운답니다.
구운김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구워 왔답니다
계좌번호:521068 52 041934 농협 김명수
문의전화:010 4044 7810으로 문의주세요
첫댓글 주문시 쪽지,댓글 달아주세요^^
구운 김 10개 주문 입금했습니다.
감사하구요 잘 해서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