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제 같고, 내일도 오늘 같은 지루한 일상에 지쳤는가? 거울을 들여다봐도 매번 똑같은 모습이 지겨운가? 그렇다면 새 옷을 사고, 성형을 하기 전에 헤어스타일을 과감하게 바꿔보자.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활력이 생기고 얼굴이 달라 보일 테니까. 코스모가 스타일링부터 과감한 컬러 체인지까지 97가지나 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3 Deep Sweeps
9:1 가르마, 남자가 하면 촌스럽지만 여자가 하면 섹시하다. 눈썹 끝 부분 바로 위를 기준으로 가르마를 탄 뒤, 다음 3가지 방법으로 머리를 넘겨보자.
1. Retro Curls
둥근 브러시로 드라이를 하고, 턱 라인부터 컬을 줘 클래식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2. Bounce Bounce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헤어의 뿌리 부분에 무스를 바른 다음 뒤집어서 드라이어로 말려주면 끝.
3. Beachy Waves
막대 모양의 헤어 롤을 말아 잔 웨이브를 만들고 살짝 헝클어트린 다음 시 솔트 스프레이로 마무리한다.
Hot Mess Hair 2 Ways
자다 깬 듯 부스스한 헤어가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 헤어 트렌드!
1. Imperfect Pony 텍스처 스프레이를 뿌리고 헤어를 쥐었다 편 다음 포니테일로 묶는다.
2. Undone Bun 정수리 가까이에 포니테일로 헤어를 묶되, 옆머리 몇 가닥을 흘러내리도록 남겨둔다.
5 Hightech Hair Gadgets
다음의 최첨단 헤어 스타일링 기기만 있다면 망한 머리를 감추느라 모자를 쓰고 다니는 일은 두 번 다시 없을 것이다.
1. 인스턴트 컬
한 번의 클릭으로 컬을 만들어주는 바비리스의 미라 컬에 자동 컬 방향 시스템이 더해진 바비리스 컬 시크릿 12만8천원.
2. 테이크아웃 스타일러
미니 사이즈라 언제 어디서나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유닉스전자 테이크 아웃 미니 라운드 아이론 1만8천원.
3. 멀티아이론
노즐만 갈아 끼면 스트레이트뿐 아니라 거의 모든 스타일링이 가능한 유닉스전자 룩커 6만9천원.
4. 슈퍼 브러시
빗질하듯 슥슥 빗기만 해도 원하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브러시 형태의 아이론. JMW 브러시아이론 롤리에스 15만원.
5. 스마트 스타일러
스트레이트와 아이론이 가능한 듀얼 기능을 지닌 스마트한 헤어 툴. 비달사순 2 IN 1 스타일러 4만9천8백원.
10 Hot Hair Colors
지금은 염색의 시대! 깊은 밤처럼 어두운 블랙부터 동틀 녁의 하늘처럼 빛나는 골드까지 스타들의 다양한 헤어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보자.
Caution! 셀프 염색할 때 주의하세요!
1. 두피가 약한 편이라면 염색 전 샴푸를 하지 말 것. 모발과 두피의 피지가 염색 시 두피를 보호해주기 때문.
2. 염색 전 빗질을 꼼꼼히 해줄 것. 셀프 염색 시 얼룩을 예방해준다.
3. 염모제는 모발 끝부터 바른다. 단, 두피에서 1~1.5cm 떨어진 부위까지 발라줄 것. 열이 가해지면 염모제가 더욱 빨리 반응하므로 두피의 열감이 얼룩을 만들 수 있기 때문. 뿌리 부분은 마지막 터치 정도만 해줄 것.
4. 염색 후엔 샴푸 대신 물로 깨끗이 헹궈낸 뒤 트리트먼트만 해주고 드라이어로 말리지 말 것. 젖은 머리는 자연 건조시키거나 찬 바람으로 말려야 염색 후 열로 인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5. 과감한 컬러 체인지는 살롱에서! 라이트 브라운이나 골드 등 밝은색으로 염색을 하고 싶다면 셀프 염색 시 모발 손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살롱에서 염색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모발은 한번 손상되면 복구하는 데 더 많은 돈이 들어가니 명심할 것.
A Fake Bob
탐스럽게 자란 머리를 자르지 않고도 매력적인 보브 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1. 텍스처를 만들기 위해 헤어에 컬을 넣어주고, 아이론 때문에 생긴 머리의 열감을 식힌 후에 볼류마이징 헤어스프레이를 뿌린다.
2. 헤어를 모아 뒷목에 핀으로 고정한다. 이때 중간 크기의 실핀 2개를 ×자 모양으로 교차해 고정해야 헤어가 풀리지 않는다.
3. 앞머리 몇 가닥을 꺼내어 자연스럽게 찰랑거리도록 만들면 끝.
DIY Hair Color Tools
집에서도 완벽한 컬러링을 가능하게 해줄 스마트한 홈 염색 키트.
(왼쪽부터) 려 흑윤 한방오일 새치염색 1만3천원대 남들보다 빨리 생긴 새치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3중 한방 오일 앰풀이 펌뿐 아니라 잦은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미쟝센 헬로 버블 폼 컬러 1만3천원대 셀프 염색에 혁신을 불러온 버블 염모제의 대표 주자. 풍성한 거품 형태라 모발 사이사이에 잘 흡수되어 혼자서도 균일한 염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위드보스 컬러틴트 BY 스킨알엑스 2만8천원 트리트먼트 기능이 있는 헤어 틴트제로 일주일에 2~3회 사용하면 모발 손상 없이 자연스러운 컬러링이 가능하다. 더페이스샵 스타일리스트 실키 헤어 블리치 & 탈색제 3천원 모발 전체가 아닌 부분에만 탈색을 할 때 유용한 키트. 콘프로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탈색 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
3 Bubble Styles
할리우드 핫 뉴스! 풍선처럼 부풀린 버블 헤어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부풀어 오르고 있다.
1. Queen Bee
백콤으로 헤어를 부풀린 뒤 맨 위층을 매끈하게 가다듬는다. 그런 다음 하나로 모아 목 뒷덜미 부분에 고정하고 헤어밴드로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2. Wrap Star
높게 포니테일을 묶은 다음, 머리 한 가닥을 가늘게 빼 고무줄로 묶은 부분에 감고 매듭을 가려준다. 포니 중간중간에 이 과정을 반복한다.
3. Baloons
쉽게 말해 포니테일로만 이루어진 프렌치 브레이드다. 헤어를 조금씩 나누어 맨 위쪽의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은 다음 아래로 한 부분씩
같은 과정을 반복해나가면 된다.
4 Sexy Cats
유머러스한 헤어밴드 하나면 섹시한 고양이로 변신 완료!
2 Muffin Updos
머핀을 얹어놓은 듯 유머러스한 헤어스타일. 커스튬 파티에 강추!
1. SPIKED PIXIE 헤어를 스트레이트 기기로 곧게 편 다음 포마드를 사용해 위로 한껏 세운다.
2. WHIPPING CREAM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살짝 꼬아주고, 나머지 머리는 깨끗이 묶어 숨긴다.
Find Your Perfect Hair Treatment
다양한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 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헤어 스타일리스트 김승원의 조언을 들어보자.
1. MIST 르네휘테르 까리떼 오일 6만8천원. 아모스 프로페셔널 소프트닝 컨디셔너 1만원대.
- 모발이 가늘다.
-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고 건강모이다.
- 땀이나 피지 분비가 많다.
- 날씨가 덥고 습하다.
2. ESSENCE 네이키드 엑스트라 샤이닝 피니싱 손상 모발 세럼 1만5천원. 아베다 라이트 엘리먼츠 스무딩 플루이드 3만9천원.
- 모발 굵기가 중간 정도다.
- 심하지는 않지만 모발이 손상되었다.
- 모발이 날리는 편이다.
- 너무 덥거나 습하지 않은 날씨다.
3. OIL 로레알 프로페셔널파리 미틱 오일 리치 오일 4만원대.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 6만8천원.
- 모발 굵기가 굵은 편이다.
- 모발 손상이 심한 편이다.
- 모발에 수분은 물론 유분도 부족하다.
- 환절기나 겨울이다.
4. CREAM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코코넛 헤어크림 1만6천원. 2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스무딩 글로스 4만원.
- 아주 두꺼운 곱슬머리다.
- 잦은 염색과 펌으로 모발 손상이 심하다.
- 드라이를 하면 머리가 사자처럼 부풀어 오른다.
- 매우 건조한 한겨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