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 |
예배 반주의 기초 |
이론 |
예배반주를 위한 올바른 신다사이저 음색 선택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성질 |
실습 |
인도자/간증 멘트 반주 방법 | ||
2주 |
악보 없이 반주하는 방법 |
이론 |
다이아토닉 코드 스케일의 실전분석, 대리코드클래식과 실용음악의 리듬적 차이 |
실습 |
컴플릿트 코드를 적용하여 악보 안보고 반주하는 방법 실습 | ||
3주 |
예배 반주의 비트와 코드진행의 변화 |
이론 |
4,8,16BEAT의 차이에서 오는 템포의 변화 |
실습 |
찬송가의 비어 있는 코드를 진행으로 유추하기 | ||
4주 |
곡에 센스를 더하기 |
이론 |
세컨더리 도미넌트의 이해 |
실습 |
세컨더리 도미넌트를 진행에 적용하기 | ||
5주 |
CCM에서 많이 사용되는 빠른곡 리듬 |
이론 |
칼립소, 락, 펑키 |
실습 |
곡에 적용하기 | ||
6주 |
예배 반주의 적용 가능한 텐션 |
이론 |
텐션의 이해, 하이브리드 코드의 텐션화 |
실습 |
곡에 적용하기 | ||
7주 |
꾸밈음 넣는 방법(100분) |
이론 |
팬타토닉 스케일, 블루스 스케일의 이해 |
실습 |
곡에 적용하기 |
[강사소개]
1. 박재민 강사
온누리교회 반주자
커즈와일 신제품 데모 연주자
커즈와일 Quality Assurance 작업
어드밴스드 CCM반주법 신디사이저 저자(영상)
2. 박철성 강사
온누리교회 반주자
실용음악 작곡 전공
창작 CCM 경연대회 작곡 인기상 수상
예사랑 고급반 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