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할 때 쓸만한걸로 카본대로 2.5칸, 3칸, 3.5칸 구입하시고(참고로 한칸은 1.8m임) 낚시 방법에 관한 책(붕어낚시 교본 등)을 탐독하세요. 그냥 고기가 물려 잡는 것이 아니라 고도의 테크닉입니다. 왜 낚시대 끝이 휘어야 하는지부터 바늘 묶는법 등 배워야 합니다. 나는 80년대 최운권이란 분이 쓴 붕어낚시 교본을 여러번 읽었습니다. 한 여름에는 긴 대를 지금처럼 산란 무렵에는 약간 짧은대를 씁니다.
낚시대는 자신이 다루기에 따라서 좋은 낚시대가 됩니다. 아무리 비싼 낚시대라도 거칠게 다루면 험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저렴한 거 구입하셔서 아끼며 사용하는 게 최고입니다. 수초등에 걸려서 끌어낼때 부러지지 않게 일자(수평) 유지하면서 힘의 강약을 조절하여 끌어내고 접을때 잘 안들어간다고 바닥에 마구 치지 마시고 고무줄, 풍선등을 감아 집어 넣도록 하시고 낚시대의 마개를 사용후 닫은 후 보관하면 물기가 잘마르지 않아 터짐이 발생하니 낚시대 마개는 버리는 게.. 저는 위의 세가지를 지키며 사용하니 20년 넘은 낚시대도 여러대 있습니다.
ㅎ ~ 낚시의 장르도 다 다르지만 ~ 대상어종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초보자라면 무턱대고 값비싸고 좋은 낚시대를 덥석 ~ 지르지 마시고 우선, 중고장터 싸이트에 찾아 보시면 값싸고, 저렴하고, 좋은 낚시대도 많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막 사용하다 버릴 생각하시고 무조건 싼 것으로 사시면 낚시대와 치, 바늘, 앞, 뒤받침대, 등등 . . . . 많이 딸려옵니다. 그 중에 부족한 것을 챙기면서 시간 날 때마다. 원하는 낚시 장르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낚시장비를 준비하심이 올을 줄로 아룁니다. 붕어낚시가 기본으로 붕어, 메기, 피라미, 빠가사리(동자개), 송어, 월남붕어, 베스, 가물치, 뱀장어도 잡을 수 있습니다.
민물 대낚시를 처음으로 하신다면 초기에 낚시대를 좋은걸 장만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좋은낚시대와 대 편성을 많이 하실려면 나중에 낚시가 재미가 있다고 느낄실때 장만하심을 추천 드립니다..ㅎㅎ 일단 위분들의 자수정드림이 가격대비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5만원 밑으로도 3칸대 이하로는 쓸만한 제품이 많이 있으니 재미 붙히시면 천천히 좋은대를 장만하세요. (앏고 가벼울 수록 좋은 낚시대 이며 가격도 올라가지요. 취향에 따라서 경질로 가시든.. 연질로 가시든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낚시한지 오래 됐지만 아직 은성 수향 연질대 3대로 낚시를 하지요..예전에는 좋은대였는데 지금은 정말 없어서 못 구합니다.)
첫댓글 잡고자 하시는 어종에 따라서 낚시방법과 낚시대가 다릅니다
그부분이 가장먼저 입니다
붕어낚시를 위주로 설명 해 주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심산천 감사합니다
강원산업에서 만든 자수정 낚시대가
무겁지 않고 가격대비
좋습니다
2칸짜리 한대 2.5칸 한대 그리고 3칸이나 3.2칸
모두 세대 정도로 시작하시면 별 부족함이 없을겁니다
감사합니다.
구입할 때 쓸만한걸로 카본대로 2.5칸, 3칸, 3.5칸 구입하시고(참고로 한칸은 1.8m임) 낚시 방법에 관한 책(붕어낚시 교본 등)을 탐독하세요.
그냥 고기가 물려 잡는 것이 아니라 고도의 테크닉입니다. 왜 낚시대 끝이 휘어야 하는지부터 바늘 묶는법 등 배워야 합니다. 나는 80년대 최운권이란 분이 쓴 붕어낚시 교본을 여러번 읽었습니다. 한 여름에는 긴 대를 지금처럼 산란 무렵에는 약간 짧은대를 씁니다.
인터넷에서 민물낚시대를 검색하시어 가격대를 파악하신 후
집근처 낚시점에서 구입하세요.
낚시줄 묶는거.. 찌선택하는 거.. 그외 소품들이 필요하거든요. 특히 찌와 봉돌을 맞춤하는 거 배우시고..
낚시하는 요령도 배우시고 요즘 많이 찾는 떡밥도 구입하시고 대구 근교 낚시터도 얘기들으시고 그러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강원산업 자수정드림 추천합니다~ 월척싸이트 가입하셔서 이것 저것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원산업 추천이 많내요 감사합니다.
낚시대는 자신이 다루기에 따라서 좋은 낚시대가 됩니다.
아무리 비싼 낚시대라도 거칠게 다루면 험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저렴한 거 구입하셔서 아끼며 사용하는 게 최고입니다.
수초등에 걸려서 끌어낼때 부러지지 않게 일자(수평) 유지하면서 힘의 강약을 조절하여 끌어내고
접을때 잘 안들어간다고 바닥에 마구 치지 마시고 고무줄, 풍선등을 감아 집어 넣도록 하시고
낚시대의 마개를 사용후 닫은 후 보관하면 물기가 잘마르지 않아 터짐이 발생하니 낚시대 마개는 버리는 게..
저는 위의 세가지를 지키며 사용하니 20년 넘은 낚시대도 여러대 있습니다.
낚시대는 고탄성으로 사세요 그래야 미끼채비해서 던질때 안힘들어요
ㅎ ~
낚시의 장르도 다 다르지만 ~
대상어종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초보자라면 무턱대고 값비싸고 좋은 낚시대를 덥석 ~ 지르지 마시고 우선, 중고장터 싸이트에 찾아 보시면 값싸고, 저렴하고, 좋은 낚시대도 많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막 사용하다 버릴 생각하시고 무조건 싼 것으로 사시면 낚시대와 치, 바늘, 앞, 뒤받침대, 등등 . . . .
많이 딸려옵니다.
그 중에 부족한 것을 챙기면서 시간 날 때마다.
원하는 낚시 장르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낚시장비를 준비하심이 올을 줄로 아룁니다.
붕어낚시가 기본으로 붕어, 메기, 피라미, 빠가사리(동자개), 송어, 월남붕어, 베스, 가물치, 뱀장어도 잡을 수 있습니다.
민물 대낚시를 처음으로 하신다면 초기에 낚시대를 좋은걸 장만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좋은낚시대와 대 편성을 많이 하실려면 나중에 낚시가 재미가 있다고 느낄실때 장만하심을 추천 드립니다..ㅎㅎ
일단 위분들의 자수정드림이 가격대비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5만원 밑으로도 3칸대 이하로는 쓸만한 제품이 많이 있으니
재미 붙히시면 천천히 좋은대를 장만하세요. (앏고 가벼울 수록 좋은 낚시대 이며 가격도 올라가지요. 취향에 따라서 경질로 가시든.. 연질로 가시든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낚시한지 오래 됐지만 아직 은성 수향 연질대 3대로 낚시를 하지요..예전에는 좋은대였는데 지금은 정말 없어서 못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