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교육지원청과 원주시제기차기연합회는 아이들의 건강과 전통문화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1회 원주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제기차기대회’를 개최한다.
원주시제기차기연합회 박현식회장은 신체 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고, 키크는 운동으로 분류되는 등 많은 효능이 있는 제기차기를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생활체육 문화로 만들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였다. 더불어 아이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원주시청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앞으로 강원도 전체의 생활체육으로 발전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3개월이라는 예선기간을 거쳐 아이들이 제기차기에 대한 이해와 발달을 거친후 각 학교 대표를 선발하여 학교대항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타 대회와는 다르게 지나친 승부보다는 모든 학생들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신체발달을 갖는 것이 목표이며, 서로 승부를 가르는 결선 무대에서는 다양한 전통놀이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준비되고 있다.
입상자들에게는 원주시교육장 상장 및 장학금이 주어지며, 남·녀 고등부, 남·녀 중학부, 초등학교 고학년·저학년부로 나눠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원주시 특수학교인 청원학교 학생들도 참여하는 이벤트부도 있어 명실상부한 원주시 청소년들의 ‘전통문화놀이 장‘ 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폰에서 ‘원주모아’ 앱을 다운 받거나 ‘원주모아’를 검색하면 대회요강을 확인 할 수 있다.
첫댓글 7월 12일~13일 원주시종합실내체육관에서 대회가 개최됩니다.